껍데기 블로그 1년을 뒤돌아 보며 느껴던 행복했던 순간들!!

2010.12.30 23:00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매년 연말이 되면 다시 한번 블로그를 돌아보게 됩니다. 이는 아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한번씩 다시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지 않나 싶네요! 저 역시도 올해 1년은 정말로 많은 일이 있었고 그로 인해 참으로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는데 무엇보다 금전적이든 정신적이든 다양한 면에서 너무나도 많은 것을 얻은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와 더불어 올해는 특히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매번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방문자분들에게 너무나도 감사한 것은 이루 말할 수 없기도 합니다. 올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2010년을 뒤돌아 보니 참으로 많은 일이 저에게 있었습니다. 


껍데기 책을 내다!


아마 이번년도에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경험한 일 중 저 스스로도 가장 쇼킹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꾸준히 글을 쓰다보니 운이 좋아 한빛미디어 출판사와 연이 닿게 되었고 그로 인해 총 3권의 책[1권은 개정판]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몰랐던 저에게 이번 경험은 책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고 또 어떠한 식으로 판매가 되는지 알 수 있는 경험을 하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도와주세요 아이폰4가 생겼어요!"의 경우 운이 좋아 해당 분야에서 베스트셀러가 되고 인터넷 서점 YES24에서 "2010년 올해의 책에 후보"로 오르는 서프라이즈한 경험을 하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책이 나오고 나서 YTN에도 출현을 하고 관련 동영상 강좌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기도 하였습니다. "도와주세요 아이패드가 생겼어요!"도 현재 아이폰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좋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어 내심 기분이 좋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직접 책을 써보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여담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책을 쓰다보니 제가 애플쪽에만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원래 "도와주세요 갤럭시S가 생겼어요!"도 집필을 하기로 하였는데 당시 제가 다른 일들을 처리하여야 하는 상황이어서 관련 카페에서 집필하였죠! 그 외에도 다른 제조사나 다른 제품에 대한 집필도 거론되었습니다. 단지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하지 못했을 뿐 애플쪽에만 치충한 것이 아니죠! 어찌하였든 블로그를 통해 책을 직접 쓰고 출간까지 되었다는 점은 저에게 평생 잊지 못할 일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저도 사람이기에 판매가 잘 되면서 그에 따른 수익이 존재하여 좋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책을 직접 쓰면서 책을 쓰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 또한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야 블로그의 콘텐츠를 가공해서 쓰는 방식이었지만 창작을 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로 고뇌의 시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껍데기 해외로 나가다!


블로그를 하면서 여행 블로거들은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자주 가지만 저와 같이 IT와 게임을 다루면서 여행과는 아무래도 거리가 먼 분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점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도 충분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일본은 매년 자주 가지만 미국쪽은 가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초 블리자드에 초청을 받아 블리자드 본사가 있는 LA 어바인에 가게 되었죠! 즉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미국을 가게 된 케이스가 생기게 된 것이죠!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블리자드 본사의 구경도 하고 유니버셜 스튜디오도 가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고 재미있게 지내고 온 추억이 있습니다. 또한 당시 게임 기자들과 같이 가면서 많은 게임 기자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생겼고 좋은 인연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당시 술도 엄청 많이 먹고 정말로 재미있게 보낸 기억이 아직도 머리속에 그대로 남아있기도 합니다.

미국 LA 어바인에 위치한 블라자드 본사에 방문하였죠!

더불어 이번 2011년 1월6일부터 9일가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1 CES에도 가게 되는 행운이 생겼습니다. 더블로거 활동을 하면서 얻게 된 기회로 결국 미국에 또 가게 되었네요! 무엇보다 이번에는 IT와 관련된 분야에서 가게 되는 것으로 어떠한 특정 분야만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다양한 IT관련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CES여서 상당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이미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이번 CES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에 가서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는 또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더구나 라스베가스라고 하니 매번 TV에서 보던 곳에 가서 직접 경험할 수 있기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가서 많은 것을 담아오기 위해 많은 준비를 개인적으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껍데기 다양한 어워드에 후보가 되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연말이 되면 블로그에 대한 다양한 시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시상이 갖는 의미는 무엇보다 블로그를 1년 동안 잘 운영하였다는 스스로의 만족감을 가지게 해줍니다. 그러하기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있어 이러한 시상은 나름 기대가 되고 뿌듯한 일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과연 1년 동안 그래도 그 누군가에게 아주 미약한 도움이 되었다는 스스로의 만족감을 갖게 해주죠! 저의 경우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어 매년 다음에서 우수블로거 선정을 하는데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 티스토리 분야에서 10명의 후보에 선정이 되는 믿지 못할 경험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2010 대한민국 블로거 어워드에서도 IT분야 후보에 선정이 되는 등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연말에 이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수십만명의 블로거 중 후보로 올랐다는 점에서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러하기에 더욱더 신선한 충격이기도 하였고 만족스러운 일이기도 하였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큰 어워드에 후보로 오르는 영광을 경험하였습니다.

더불어 티스토리 우수블로거에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과 교류하다!


무엇보다 블로그를 통해 수많은 블로거와 관계자를 만났던 것이 저에게 있어서는 참으로 소중한 자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전문가 못지 않은 블로거들과 실제 실무자들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것 자체만으로 저에게는 상당한 경험과 지식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실무자를 통해 듣는 솔직한 이야기들은 판도라 상자를 열어보는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하기에 함부로 이야기 하지 말아야 할 것도 존재하기도 하였죠! 언론이 하는 이야기와 전혀 다른 현실 등 말할 수 없는 요소들이 존재하지만 그러한 시크릿을 어느정도 듣고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왠지 차별화된 자기 만족을 느낄 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더구나 제가 술을 좋아하보니 술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이 생겼다는 것에 상당한 만족감과 함께 블로그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되더군요.

술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사람을 만난 다는 것은 너무나도 즐거운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블로그 속에서도 안타까운 경험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블로그가 그리 대단한 감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벌 수 있는 조건이 존재 하다보니 그로 인해 사람의 속내를 알게 되고 사람에게 실망하는 경험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금전적인 것이 존재하는 영역이 되다보니 앞에서는 웃고 있는 사람인데 뒤에서는 누가 잘 되면 그에 대한 험담을 하는 블로거도 존재하더군요! 저 역시도 몰랐는데 다른 루트를 통해 그러한 이야기를 듣고 나니 사람과 사람의 감성적인 만남이 아니었다는 것이 크게 실망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블로거로써 누가 잘되든 서로 격려해주고 축하해주는 것이 사람과의 만남의 기본인데 그렇지 못한 상황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블로그가 감투가 되어 우선이 아닌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사람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게 해주는 블로그질! 

이 외에도 너무나도 많은 경험을 하였고 얻은 것이 더 많은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모든 것을 다 이야기하기에 다 적을 수 없을 정도로 말이죠! 특히 개인적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트를 작성하자는 저와의 약속을 지켰다는 점에서 저 스스로에게 대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일이든 끈기 있게 하지 못하는 저였는데 그러한 모습을 탈피하고 스스로의 약속을 지켰다는 점에서 저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포스트를 매일 작성했다는 점이 중요한 것이 아닌 저의 성향에 변화를 주었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렇게 1년을 뒤돌아 보면서 블로그를 통해 매일 하루하루가 새로웠고 즐거운 일이 더 많았던 기억만 현재 남아있어 너무나도 알찬 한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할 것이고 잠시 인기에 편중하여 반짝 하는 아이돌이 아닌 대중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신승훈과 같은 존재를 지향하는 것이 저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즉 클랙식과 같은 깊이있는 전문가는 될 수 없어도 대중성있는 모습으로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되는 것이 저의 바램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0년 마무리 잘하시고 2011년에는 원하는 일 다 잘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블로그야그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그러고보니.. 출국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바로 다음주~ +.+
    으흐흐~~ 작은것이라도 멋진 선물을 기다리고 있겠어요!! ㅌㅌㅌㅌ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2. 긴 비행시간이 고생이지..올해 초에 LA갈때 고생한 것 생각하면....ㅡ.ㅡ;

  3. 올해 정말 많은것을 이루셨군요^^
    한해동안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하루 이르지만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4. 라이너스님도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언제나 열심히 수고하셨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6. 노지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다 잘되시기를 바랍니다...*^^*

  7. 역쉬~~ 껍데기님 한해 수고 와방 많으셨어요~~!
    내년에도 홧팅~!

  8. 매번 둥이님 짧은 만남 너무 아쉽습니다...좀 일찍 와서 담소 좀 나눠요..ㅎㅎㅎㅎㅎ

  9. 정말 대단하십니다 ^^
    2011년에는 더욱더 많은 좋은일이 가득하시길 ^^

  10. 씽씽님도 2011년은 즐거운 일만 생기기를 바랍니다....*^^*

  11. 우와 대단하세요... 저는 그냥 다른 사람들하고 소통하는 재미가 쏠쏠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2. 사람과 사람이 존재하기에 소통의 재미와 그로 인해 많은 것을 얻죠..!! *^^*
    건이맘님도 2011년에는 좋은 한해 되시기를 바랍니다..ㅎ

  13. Blog Icon
    카라스

    역시 껍데기님~ ㅎㅎ
    한해동안 수고많으셨고 2011년엔 더욱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14. 카라스님 감사합니다.
    내년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6. 제가 도리어 좋은 글 많이 보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7. 껍데기님 좋은소식들 부러우면서도 축하드립니다. 2010남은하루 잘마무리하시고 2011년에는 더좋은일만 가득하실길빕니다 ;)
    더 좋고 유익한 포스팅 기대할께요

  18. shinlucky님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는 더 좋은 일만 생기기를 바랍니다...*^^*

  19. 한해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내년 2011년에도 .. 멋진 블로그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20. 재아님도 한해 수고하셨습니다.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1. 한해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는 즐거운일만 가득하시기를~~!

  22. 내년에 더욱더 좋은 제품과 성장하는 HP가 되기를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3. 오 정말 대단한 읾년인데요.
    이렇게 바쁘게 살면 정신 하나도 없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속 양질의 포스트 부탁합니다

  24. Blog Icon
    Jack

    소중한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계속 왕성한 활동하시길..

  25. Blog Icon
    SharPen

    ㅎㅎ 한해동안 글 잘 읽었습니다^^

    고생하셨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내년에도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26. 정말 멋진 한해였군요.

    껍데기님, 2011년은 올해보다 더욱 좋은 소식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건필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7. 새해에는 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28. 껍데기님, 지난 해에 보내주신 격려에 감사했습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