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고나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RPG게임! - 추천 MMORPG

2011.03.10 23:00

PC 온라인게임 중 MMORPG는 한국에서도 상당히 인기있는 장르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어떻게 보면 게임의 본질인 대리만족감을 가장 높게 느낄 수 있는 장르이기도 하죠! 그래서 한편으로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할 중독성을 가진 장르이기도 합니다. 많은 게임유저들이 즐겨하는 장르이다보니 신작 MMORPG도 지속적으로 출시가 되고 있기도 하죠! 또한 기존에 PC온라인게임이 연령대를 고려하지 않았다면 점차 연령대를 고려한 그에 맞는 타켓층을 가진 성향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드라고나 편의성을 중점으로 한 MMORPG


정식서비스를 하고 있는 드라고나

이렇게 특정 연령대를 타켓으로 하는 온라인게임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MMORPG인 드라고나가 정식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드라고나는 위에서 이야기하였듯이 성인을 타켓으로 한 MMORPG로 하드코어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즉 성인을 위한 MMORPG라고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세계관은 판타지 성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게임속에 등장하는 세계관의 구현은 어떻게 보면 친숙한 소재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정식서비스를 직접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총 4개의 종족에 각 종족당 2개의 직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방식은 기존의 MMORPG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직업군에 맞는 스킬을 배우면서 더 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드라고나에서는 총 4개의 종족이 존재하며 종족마다 2개의 고유의 직업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파티 플레이시 각 포지션에 맞는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전반적으로 드라고나는 MMORPG의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게임 환경을 그래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코어와 빙의 시스템은 드라고나의 특징 중 하나의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드라고나에서 특히 다른 게임과 다른 점은 빙의 시스템입니다. 어떻게 보면 드라고나의 차별화 된 시스템으로 빙의는 드래곤의 힘을 잠시 빌려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죠! 재미있는 것은 빙의 시스템이 각 파츠별로 존재하여 부분빙의와 전신빙의로 나누어집니다. 부분빙의 경우 각 파츠에 붙은 속성에 의해 해당 능력을 얻을 수 있으며 전신빙의 경우 전용무기나 전용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전혀 다른 환경을 제공하게 되죠!

빙의 시스템으로 인해 게임을 더 원활히 플레이 할 수 있기에 중요한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특히 빙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코어라는 개념의 에너지를 습득하여야 합니다. 코어는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코어를 어떻게 유지하느냐에 따라 빙의의 지속성을 결정하게 됩니다. 빙의가 되었을 때 더 게임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기에 코어와 빙의는 드라고나의 가장 중요한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또한 빙의를 가능하게 하는 장비를 얻는데 있어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그 능력에 차이가 나기에 일반 장비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헤맬 필요없이 클릭만 하면 자동이동하여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드라고나는 사용자 편의성이 상당히 높은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MMORPG의 경우 수많은 퀘스트를 받고 해당 퀘스트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몰라 고민했다면 드라고나에서는 그러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라고나에서는 퀘스트를 받고 해당 임무를 클릭하면 자동이동이 실행이 되고 해당 퀘스트의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이제 퀘스트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할 필요없이 자동이동을 통해 해당 목적지까지 가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되는 것이죠! 더불어 퀘스트의 경우도 완료하였을 때 다시 퀘스트를 준 NPC에게 돌아갈 필요없이 현위치에서 바로 완료할 수 있어 시간적으로 단축을 시켜줍니다.

드라고나에는 다양한 편의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MMORPG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HP가 일정 부분 줄어들었을 때 자동으로 포션을 사용하거나 MP를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저는 HP와 MP 관리를 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단지 유저가 사용할 환경만 지정해주면 그에 맞게 자동으로 해결해주기에 유저는 게임을 즐기는데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사용자 편의성 부분에서는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이러한 시스템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면 좀더 게임을 즐기는데 다른 부분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원격대화를 제공하고 있어 퀘스트를 쉽게 받고 바로 완료할 수도 있습니다.

자칫 이러한 사용자 편의성 부분이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느끼지 못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드라고나는 성인을 타켓으로 한 게임으로 사실상 성인들은 직장이나 그 외 본연의 일이 존재하기에 복잡하고 장시간 즐겨야 하는 MMORPG에 대한 접근성이 높지가 않을 것입니다. 그러한 관점으로 보았을 때 드라고나는 직장에서 일을 마치고 혹은 본연의 일을 마치고 MMORPG를 즐기는데 게임 본연에만 신경써서 플레이 할 수 있기에 빠른 성장을 할 수 있고 그러한 요소를 타켓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즉 드라고나는 그에 맞는 타켓층을 위한 사용자 편의성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죠!

드라고나는 편의성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쉽게 MMORPG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래픽은 근래 나오는 게임에 비해 높은 수준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한편으로 낮은 스펙에서도 원활히 돌아가는 점으로 보았을 때 어느 컴퓨터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다양한 사용자 편의성으로 인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고 배틀 아레나와 같은 인스턴트 공성전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부담없이 MMORPG를 즐기고 싶은 성인 게임유저들에게 적합한 모습을 갖추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기는 합니다. BGM이 좀더 다양했으면 게임에 대한 몰입감이 더 높아졌을 것이고 모션의 다양성도 부족하기는 하더군요! 그렇지만 성인들의 생활 패턴에서 MMORPG를 즐기는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보았을 때 드라고나는 그러한 점을 타켓으로 하고 있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드라고나 신규 캐릭터 캣챠 스카우터 업데이트!


이번에 드라고나는 3월3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캐릭터인 스카우터가 생겼습니다. 종족은 캣챠로써 직업군이 스카우터인 만큼 빠른 민첩성이 장점이며 특히 몬스터들을 교란시키는 다양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차후 파티 플레이시 중요한 포지션을 갖출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근래 MMORPG에서 대세가 되고 있는 로리타 풍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존에 드라고나 캐릭터에 비해 선택을 더 받을 것 같기도 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인 캣챠 종족의 스카우터!

로리타 풍의 캐리터 이미지로 인해 드라고나를 즐기는 유저들이 많이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고나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재미있을듯하네요^^
    그간 좀 바빠서 오래간만에 들렀습니다.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2. 일단 게임에서 많은 부분 자동으로 진행되는 요소들이 탑재되어 편의성은 높였더군요! 이러한 편의성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