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2X 디자인을 통해 LG의 변화를 느끼다! - 듀얼코어 스마트폰

2011.02.10 22:30

참으로 많은 스마트폰들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가 되면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다양성이 생기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어느것을 선택하여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렇게 다양한 스마트폰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크기 때문이라는 시대적인 흐름을 반영하고 있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각 제조사들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를 하고 있는 것이겠죠!

옵티머스 2X 하이스펙에 어울리는 디자인?!


특히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안드로이드폰들은 동일한 OS를 탑재하고 있기에 소비자에게 어필을 하는데 제약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즉 OS의 특징을 살린 면을 부각하기에는 동일한 OS를 사용하고 있기에 의미가 없는 것이겠죠! 그러하다보니 디자인과 스펙에 초점을 맞추어 자사의 상품에 대한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이러한 디자인과 스펙이 구매로 이어지는 성향이 강하다보니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이쪽에 포커스를 맞추어 기획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기존의 안드로이드폰들이 1세대 안드로이드폰 이었다면 이제 2세대 안드로이드폰들이 서서히 수면위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옵티머스 2X!

즉 앞으로의 안드로이드폰들의 추세는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하이스펙의 스마트폰들이 주를 이루게 되는 것이죠! 그러한 가운데 LG전자의 옵티머스 2X가 최초로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미 매스컴이나 인터넷을 통해 많이 접한 내용으로 어떻게 보면 앞으로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첫번째 주자가 된 것이죠! 물론 이러한 하이스펙이 반드시 모든 사용자에게 필요한 스마트폰은 아닐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고사양의 컴퓨터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있는가 하면 저사양의 컴퓨터로 간단한 작업만을 원하는 사용자도 존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역시 같은 맥락의 흐름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높은 스펙의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강한 것도 사실이죠!

옵티머스 2X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HDMI 미러링을 위해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HDMI 케이블!

현재 옵티머스 2X 체험을 하면서 처음 제품을 보고 느낀 점은 점차 LG 본연의 디자인을 찾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옵티머스 마하에서도 그러한 느낌을 받았는데 옵티머스 2X에서는 확연히 LG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알다시피 LG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 늦은 대응으로 큰 경험을 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내부적으로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여러 이슈가 생기면서 어떻게 보면 모바일 시장에서 LG전자는 힘든 시기를 지내왔죠! 즉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비싼 수업료를 내고 이제서야 LG 본연의 모습을 반영한 제품이 하나씩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옵티머스 2X는 그동안 여러 스마트폰과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원했던 부분들이 잘 반영이 되어있고 디자인에서도 나름 차별성을 두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초기 스마트폰 시장과 다르게 점차 LG 본연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더군요!

이미 올해 1월에 있었던 CES 2011에 직접 참관하여 미리 옵티머스 2X를 보았지만 상세하게 제품의 디자인을 느껴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직접 사용을 하게 되면서 본 옵티머스 2X는 확실히 하이스펙의 제품다운 외관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일단 옵티머스 2X가 가장 주목 받았던 이유는 듀얼코어 CPU인 엔비디아의 테그라2를 탑재하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즉 더 높아진 CPU로 인해 처리속도가 빨라지고 사용자는 그로 인해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더 빠른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아직 이러한 높은 스펙의 CPU를 받쳐줄 어플리케이션이 부족하여 아직은 속도의 경험을 제대로 느낄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듀얼코어 CPU의 환경을 제대로 접목한 어플리케이션들로 변화할 것이기에 어떻게 보면 미리 그러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겠죠!

듀얼코어 CPU로 인해 성능은 높아지고 내장메모리 역시 16GB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액정은 4인치의 IPS 2.5D 글라스를 채택하여 화질의 색감이나 시야각에 있어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원색에 최대한 가까운 색감을 보여주어 시각적으로 액정을 통해 경험하는 모든 것들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기존의 스마트폰들이 전면은 평면을 유지하는 디자인을 보여주었다면 양사이드에 굴곡을 주어 기존 스마트폰과 전면의 디자인에서 차별성을 두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정말로 LG전자에서 잘 표현한 디자인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눈으로 그냥 보면 잘 느껴지지 않지만 손에 쥐었을 때 그 굴곡으로 인한 그립감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아마 정면에서 눈으로만 보면 전혀 티가 나지 않지만 직접 손에 쥐게 되면 느끼게 되어 세심한 디자인적 표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볼 때는 모르지만 파지하면 확연히 그립감이 좋게 양사이드를 굴곡으로 마감하였죠!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전원 버튼의 위치는 상단이었는데 이번 옵티머스 2X에서도 상단에 전원 버튼을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상단에 전원 버튼은 오른손을 기준으로 손에 파지하였을 때 가장 이상적인 위치죠! 상단에 전원 버튼을 위치한 스마트폰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사이드에 전원 버튼이 있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때 손에서 전원 버튼을 콘트롤 하는데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데이터 케이블 입력단자가 하단에 위치한 점도 여러 부분에서 좋은 배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사이드에 이러한 입력단자를 배치하다보니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고 손에 파지하는데 불편한 부분에서 하단에 위치함으로써 손에 파지하여도 전혀 거추장스럽지 않게 컨트롤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HDMI 미러링을 위한 입력단자 역시 상단에 배치한 것도 같은 맥락이겠죠!

각 키버튼의 배치도 오른손을 기준으로 컨트롤 하기 쉽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옵티머스 2X의 장점 중에 하나가 바로 1080P의 동영상을 찰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고화질의 동영상을 찰영할 수 있게 되면서 손안의 스마트폰으로도 사진만 찍는 것이 아닌 고화질의 동영상을 찍는 것이 일반화 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죠!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사진 역시 높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점차 손안의 모바일 기기가 사진이나 동영상 찰영으로도 만족감을 주는 역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옵티머스 2X에는 전면 카메라도 존재하여 영상통화나 기타 전면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무료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존재하기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로 1080P 동영상 찰영이 가능하며 전면 카메라로 영상통화가 됩니다.

옵티머스 2X의 경우 이미 여러 소식을 통해서 이야기 되었듯이 한국에서 발매되는 버젼과 해외에서 발매되는 버젼에 있어 디지안적으로 차이가 존재합니다. 특히 뒷면이 확연히 다른데 이를 두고 해외판이 더 좋다는 분들도 있고 국내 버젼이 더 좋다는 분들도 있기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고급스러움은 확실히 해외판이 개인적으로 더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른 이유가 한국 사용자들의 성향을 조사하여 결정된 사항이라고 하더군요! 또한 하단의 버튼이 해외버젼은 터치방식의 4버튼으로 이루어졌지만 국내 버젼은 3버튼으로 중간 홈버튼은 터치가 아닌 버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버튼식으로 홈버튼을 구성한 것도 국내 사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한 부분이라고 하더군요!

국내 버젼과 해외 버젼은 전면 버튼과 뒷면이 다르게 디자인되어 출시가 되었죠!

옵티머스 2X는 전체적으로 디자인에 있어 기존의 스마트폰들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면서 직접 손에 쥐어 보면 확연히 다른 느낌을 받을 정도로 LG만의 디자인이 잘 묻어난 제품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그동안 여러 이슈가 존재하면서 비싼 수업료를 내고 이제 서서히 바뀌어 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나 버튼의 배치 그리고 DMB 내장 안테나 등 여러 목소리를 잘 반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2X가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하이스펙 스마트폰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디자인면에서 확실히 LG전자의 변화하려는 모습을 잘 반영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옵티머스 2X를 가지고 다양한 포스트를 작성하겠지만 하이스펙에 어울리는 외관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손에 쥐어보고 느끼게 되네요!
 
옵티머스2X가 듀얼코어로 주목받고 있지만 디자인에서 LG의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담]
일단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스펙에 있어 만족감을 주는 옵티머스 2X 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집에 누워서 주로 미국드라마를 자주 보는데 스피커가 하단에 있다보니 음향이 한쪽으로 쏠리기에 아쉽더군요! 물론 이어폰을 꽂고 보면 당연히 양쪽 귀로 잘 전달이 되지만 집에서 이어폰을 꽂고 보는 환경이 아니기에 예전에 아이팟 터치 2세대에서 전면 유리와 몰딩 사이에 내장 스피커가 들었갔던 것과 같았으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그로 인한 통신에 따른 여러 기술적 문제가 있겠지만요!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2X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스마트폰이 갈수록 괴물이 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진화의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길...

  2. 일단 올해 스마트폰들의 기본 스펙은 듀얼코어가 대세로 흘러가겠죠~*^^*

  3. 마하는 문제때문에 지지부진했는데 X2로 마하의 부진을
    뛰어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멋진 주말되세요^^

  4. 마하도 사용하고 있는데 나름 잘 만들어졌는데 아무래도 LG U+로만 출시가 되고 있기에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는 합니다...ㅎ

  5. Blog Icon
    11

    디자인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잇을수 있지만 이번 옵티머스2x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안드네요 특히 뒷면에 카메라는 마치 번데기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거기다가 툭튀어나와 잇죠. 앞면도 평범한데 뒷면을 이렇게만들어버리니 디자인적으론 싱퍄작이라고 생각합니다

  6. 뒷면은 해외와 국내용이 다른 디자인인데..튀어나와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800만 화소 카메라 때문에 튀어나온 것이겠죠~*^^*
    뒷면에 대해서는 해외판이 좋다 국내용이 좋다..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더군요..일단 국내 유저드의 성향으로 인해 국내용은 변경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7. 위의 댓글다신 분 너무 재밌으세요 ㅎㅎㅎ 뻔데기라니 ㅎㅎㅎ
    얼마전 아는 동생의 2x를 만져봤는데 갤럭시s를 잡는 기분이라고 해야할까요?
    전 나름 나쁘지 않았던것처럼 느껴졌는데;;

  8. 뻔데기..ㅎㅎㅎ 껍데기와 한글자만 틀리네요..*^^*

  9. 친구가 옵티머스 2X를 샀다고 저에게 자랑 전화가 왔었는데... 오늘 껍데기님의 리뷰에서 다시 보게 되네요^^ 옵티2배 유저라고 자랑하며 카카오톡도 할 수 있다던 친구의 얼굴이 어른거리며....약간 부러워지네요;ㅅ;

  10. 안녕하세요~ 현대캐피탈과 함께하는 금융경제 인사이드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11. 스마트폰은 전화나 문자할 때만 쓰진 않잖아요
    종일 손에서 떼놓지 않는데 그립감이 좋은 제품이라니 신경 많이 썼네요 ㅋ

  12. 아.. 부러워요.. ㅠㅠ 저도 사고픈. ㅠㅠ

  13. 와아~ 껍데기님 옵티머스 2X 체험단도 참여하셨군요~

    저는 넣는것 마다 매번 미끄덩인데 말이죠^^

    역시 대단하십니다~+_+

  14. 2X 나름 기대하고 있습니다!

    LG도 피쳐폰의 시대처럼 나름 전성기를 가져갔으면 하는 바램도 조금 있고요 ^^

  15.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16. 트랙백이 항상 안가서 댓글로 남겨요 ^^ 포스팅 잘 봤구요~ 디자이너 블로그 인터뷰 링크 남기고 가요. http://blog.lge.com/616

  17. LG의 옵티머스2x를 보면서 이렇게 만들 줄 알면서 왜 지금까지는 그러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제 초대형 뮤지컬 미션이 리콜을 선언했죠. 관객을 우습게 알고 시작했다가 결국 초유의 사태를 맞은 것 처럼 LG도 이제야 정신을 차리는 것이라 생각해요.
    지금까지 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LG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18. Blog Icon
    옵2 유저

    옵2 유저지만 해외향으로 나왔으면 구입을 심각하게 고려했을겁니다. 해외판보다 세련되고 너무맘에드네요. 생각지도못한 성능과 실망할줄알았던 박대리의 체력에 감탄하며 사용하고있어요. 하지만 스피커는 정말에러라고생각됩니다다.

  19.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0. 옵티머스2x가 성능 최고네요~겔럭시S2보다도 좋음

    http://www.anandtech.com/show/4177/samsungs-galaxy-s-ii-preliminary-performance-mali400-benchmar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