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ENVY 노트북 음악적 감성을 신촌 밀리오레에 쏘다! - 추천 3D 노트북

2011.02.12 22:30

점차 컴퓨터 환경이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넘어가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스펙이나 가격면에서 동등한 위치로 다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 노트북은 어디까지나 고가의 문서 작성기 외에는 뚜렷한 부분이 존재하지 않아 특정층을 제외하고는 거의 데스크탑이 주를 이루었죠! 그렇지만 스펙에서 데스크탑과 동등해지고 가격도 터무니 없을 정도로 높지 않게 시장이 형성이 되면서 데스크탑 대신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적으로 기존에 데스크탑 광고보다 노트북 광고가 더 많아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P ENVY DAY 신촌 밀리오레에 3D로 표현하다!


이렇게 노트북들이 기존의 데스크탑 시장에 적지않은 자리매김을 하면서 이와 더불어 노트북들이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HP에서 ENVY 시리즈를 발표하였고 이 역시 노트북의 변화를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HP는 ENVY 17과 ENVY 14를 한국시장에 발표하였습니다. 두 모델은 프리미엄급 모델로 고사양의 스펙을 가지고 있는 노트북으로 인텔 i7 CPU를 탑재하고 있어 컴퓨터 작업에 있어 원하는 행위를 처리해주는데 막강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사양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HP ENVY 시리즈는 스펙이라는 면에서 프리미엄급을 지향하고 있어 근래 노트북의 흐름에 잘 부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죠!

HP ENVY 17 3D와 HP ENVY 14 Beats Edition 두가지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HP ENVY 17 3D 노트북 : [상세보기]
HP ENVY 14 Beats Edition 노트북 : [상세보기]

헌데 HP ENVY 시리즈가 단지 고스펙의 사양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 가장 어필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고스펙의 사양은 이제 노트북들이 당연히 가지고 가는 환경이기 때문이죠! HP ENVY 시리즈가 주목을 받는 부분은 바로 오디오 시스템에 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박태환 선수로 인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음향기기 브랜드인 Beats의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는 것이죠! 이로 인해 어떻게 보면 음향 부분에서는 HP ENVY가 노트북 중 가장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고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Beats 음향 시스템 탑재로 인해 동급 노트북 중 소비자에게 선택권이 주어지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HP ENVY 17 모델은 3D를 지원하여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가지고 있어 메리트를 가지고 있죠!

Beats 음향 시스템이 탑재되어 HP ENVY만의 차별성을 어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HP ENVY는 Beats 음향 시스템 탑재를 앞세워 음악적인 접근을 이번에 시도하였습니다. 바로 HP ENVY 모델로 박진영씨를 선택한 것이죠! 아무래도 음악 프로듀서로써 음악적 이해도가 높고 또한 인지도 역시 높기에 박진영씨를 HP ENVY 모델로 선정한 것은 HP ENVY이 장점을 표현하는데 적합한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근래 인기있는 아이돌도 존재하였겠지만 가볍지 않은 Beats의 강점을 살리는데 무게를 둔 점에서는 확실히 그에 맞게 의도하는 부분이 존재하였을 것으로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HP에서는 이번 HP ENVY의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촌 밀리오레에서 획기적인 퍼포먼스를 앞세운 공연이 있었습니다.

HP ENVY 모델인 박진영씨와 2AM 그리고 씨스타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HP ENVY DAY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모델인 박진영씨가 나와 HP ENVY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고 축하공연으로 2AM과 씨스타가 출현을 하여 추운날씨의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했습니다. 실제로 신촌에 많은 유동인구들이 존재하기에 HP ENVY DAY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고 그로 인해 열기는 더 뜨거웠죠! 한편으로 사람이 너무 많아 제대로 된 사진을 찍지 못할 정도였으니까요! 이번 행사가 단순히 연예인들이 나오고 HP ENVT를 소개하는데 그치는 행사가 아니었습니다. 사실 이번 HP ENVY DAY에 있어 가장 준비를 많이 하고 핵심이었던 순서는 3D 미디어파사드 라는 코너였습니다.

신촌 밀리오레에서 열린 HP ENVY DAY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추운 날씨에도 관람하였습니다.

미디어파사드는 건물 외벽에 다양한 영상효과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번 HP ENVY에서 준비한 미디어파사드는 3D를 적용한 미디어파사드 방식이었죠! 그래서 밀리오레 건물 외벽에 HP ENVY에 대한 영상을 보여주었는데 정말로 참신한 방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근래 3D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무안경 3D도 점차 수면위로 떠오르는 시점에서 3D 패널을 이용한 방식이 아닌 오로지 영상의 음각을 잘 활용하여 마치 3D 입체효과를 느끼게 해주더군요! 실제로 3D 미디어파사드라고 해서 3D의 수준이 과연 어떻게 전달이 되나 상당히 궁금했는데 영상의 음각을 잘 활용하면 3D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참신한 표현이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거대한 건물 외벽에 이러한 효과를 적용하여 3D 미디어파사드를 보니 임펙트도 강하게 전달되었습니다.

밀리오레 건물 외벽에서 펼쳐진 3D 미디어파사드!

이번 행사의 핵심이었던 3D 미디어파사드를 보면서 HP ENVY를 전달하는 방식에 가장 이상적인 퍼포먼스였다고 느끼게 되더군요! 박진영씨를 앞세워 HP ENVY의 장점인 Beats 음향 시스템을 영상의 내용을 통해 전달하면서 동시에 HP ENVY 17 모델이 적용된 3D 기능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죠! 즉 음악적인 감성을 디지털과 조합하여 실내에서 전달하는 것이 아닌 밀리오레 건물에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켜주고 있는 것이죠! HP는 이번 ENVY에서 외관의 디자인에서도 디스플레이와 베젤의 간격을 줄여 미려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음악적인 감성코드를 이번 HP ENVY DAY에서 제대로 표출하고 있는 것을 직접 행사장에서 느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강점을 내세우는지 개인적으로 전달방식에 있어 잘 표현된 행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3D 미디어파사드 동영상! [영상 중간마다 건물에 3D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담]
물론 일반 대중에게는 박진영과 2AM 그리고 씨스타라는 연예인의 등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겠지만 개인적으로 3D 미디어파사드나 음악적인 감성코드를 내장한 HP ENVY 노트북의 전달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블로거로 가셨군요...
    프레스로 갔어요... 안에서.. 기자간담회 찍고, 밖에 찍고...
    자료화면 다운받고 사용을...

  2. 네..날씨가 낮에는 안추웠는데 갑자기 추워지더군요..ㅎㅎ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이제 노트북들이 데스크탑과의 경계선이 없어지고 있죠~

  5. 오호~ 볼만했던것 같네요.
    그날 졸업식만 아니면 갔을텐데 아쉽네요 ㅎㅎ

  6. 다 좋은데 날씨가 너무 추웠어..ㅎㅎㅎ

  7. 요것도 베스트가 안 되었군요...ㅎㅎ
    다음뷰의 입김이 강하나 봅니다...

  8. 전 잘 모르겠는데요..ㅎ

  9. 주말에 4d 영화를 보고왔는데 3d영상은 처음본거였거든요 ㅎㅎ(촌놈 ㅠㅠ)
    신세계더란 ㄷㄷㄷ

  10. 리얼 3D 영상을 보면 확실히 그 매력에 빠지게 되죠..ㅎ
    아직 리얼 3D 영상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요..*^^*

  11. 아하~ 저는 언제 저런 경험을 해 볼까나요^^
    지방생활의 한계인가요...하핫;;
    간접적으로나마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12. 야외에서 하는 행사는 역시 날씨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ㅎㅎㅎ

  13. HP 행사가 이거였군요~
    신청했는데 떨어졌다는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