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센스 시리즈9 첫인상의 임펙트가 강한 프리미엄 노트북! - 추천 노트북 NT900X3A-A51

2011.02.25 22:30

현재 스마트폰과 타블렛PC 등 스마트한 제품들이 핵심 키워드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한 기기들로 인해 어떻게 보면 컴퓨터 앞에 앉아서 사용하는 패턴이 점차 줄어들고 있기는 하죠! 그렇지만 한편으로 컴퓨터 시장에서도 이러한 스마트한 제품들과 별개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에 컴퓨터 하면 데스크탑이라는 인식에서 점차 노트북으로 인식이 변화를 하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컴퓨터 시장의 스마트한 제품에 밀려 사용이 줄어들어 전체적인 시장이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매년 여전히 컴퓨터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는 않습니다.

삼성전자 센스 시리즈9 프리미엄 노트북을 지향하다! - NT900X3A-A51


어찌하였든 컴퓨터 업계에서는 아직 데스크탑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노트북의 대중화가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과거 노트북은 고가의 문서작성기나 웹서핑 용도 외에는 가격대비 효율성이 없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이제 이야기는 틀려진 상황이기도 합니다. 높은 스펙의 노트북들이 적절한 가격대에 글로벌 시장에서 많이 출시가 되고 있기 때문이죠! 노트북은 기존에도 공간 활용성이 높은 컴퓨터로써 그 가치가 존재하였지만 그와 더불어 이제는 높은 스펙을 품에 안으면서 기존에 커다란 데스크탑을 밀어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제가 가진 노트북은 기존에 데스크탑보다 더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을 정도니까요! 그래서 3D 고사양 게임도 노트북에서 즐기고 있고 그러한 변화를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강남역 딜라이트에서 열린 삼성 센스 시리즈9 미디어 데이!


그러한 가운데 삼성전자에서 24일 자사의 노트북 브랜드인 센스의 새로운 제품인 센스 시리즈9를 강남역 딜라이트에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센스 시리즈9는 이미 올해 초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도 모습이 공개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으로 이제 공식적으로 판매에 들어가는 것이죠! 무엇보다 센스 시리즈9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높은 스펙도 한부분을 차지하겠지만 이는 근래 대부분의 노트북이 지향하는 스펙이다보니 큰 임펙트는 아닙니다. 센스 시리즈9가 다른 노트북과의 차별성을 갖고 있는 것은 바로 노트북 시장에서 경쟁요소로 자리잡은 얇은 모습을 가지고 있고 재질이 듀랄루민을 채용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듀랄루민은 항공기에 사용하는 소재로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내구성이 높은 재질이기도 합니다.

듀랄루민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동시에 보장하고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듀랄루민을 세계 최초로 적용을 하였는데 분명 듀랄루민은 좋은 재질임에도 그동안 노트북에서 사용되지 못한 이유로 제조 과정이 상당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서도 듀랄루민을 사용하여 노트북을 기획할 당시 일본이나 해외에 듀랄루민을 공정할 수 있는 곳을 찾았지만 실질적으로 제품으로 제조할 수 있는 곳이 없었다고 하더군요! 그러던 중 한국에서 듀랄루민을 공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곳을 찾아내어 세계최초로 듀랄루민을 적용한 노트북이 탄생하게 된 것이죠! 실제로 직접 본 듀랄루민이 적용된 센스 시리즈9는 일단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알루미늄이 주는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전달하면서 동시에 내구성에서 가장 강한 제품이 된 것이죠!

겉과 내부 모두 내구성을 중점으로 하면서 그에 따른 디자인적 요소의 표현도 만족스럽더군요!

사실 겉의 표면의 내구성은 그 어느재질보다 강하지만 그렇다고 내부의 충격까지 내구성을 보장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센스 시리즈9는 겉의 내구성과 더불어 안에 충격장치를 적용하여 전체적인 내구성을 높여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상당히 슬림한 센스 시리즈9는 16.3mm의 두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점차 노트북이 두께의 승부를 벌이는 가운데 센스 시리즈9도 이러한 두께에 포인트를 주고 있으며 무엇보다 이러한 얇은 두께를 구현할 때 소비자들이 아쉬워 하는 부분이 바로 다양한 포트가 구현이 안되는 점입니다. 그러한 부분을 센스 시리즈9는 모두 반영하여 마이크로 HDMI 등 다양한 포트를 탑재하고 평상시에는 내부에 숨겨져 있다가 필요로 할 때 외부로 노출하여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들의 요구 중 하나인 다양한 포트를 제공하면서 두께를 줄이는 방식을 선택한 것이죠!

슬림한 두께에 다양한 포트를 제공하여 다양한 사용환경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근래 고스펙의 노트북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CPU는 인텔 2세대 i5를 탑재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삼성의 SSD 드라이브를 탑재하여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장해주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윈도우7 64bit가 설치된 센스 시리즈9의 전원을 넣고 부팅이 완료되는 시간이 15초 정도로 상당히 빠른 부팅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13인치의 HD Super Bright Plu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시야각이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2배 더 높은 밝기와 160만 컬러가 지원하여 더 다양한 색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센스 시리즈9는 전체적으로 2세대 인텔 CPU를 탑재하는 추세에 따라가며 동시에 삼성 자사의 SSD를 탑재하여 속도 경쟁에서도 좋은 포퍼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그래픽이 인텔 HD 3000으로 3D 게임은 가능하지만 현재 엔비디아나 ATI를 탑재하는 더 높은 3D 처리 환경에서는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두께나 전체적인 슬림함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는 하지만요!

SSD탑재나 디스플레이 또 2세대 인텔 CPU등 높은 스펙을 지향하였습니다.

비록 별매품이지만 ODD 조차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일단 센스 시리즈9는 처음 보는 순간 가지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에 있어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가 디자인이라는 요소인데 그러한 판단까지 소요되는 심리적인 시간이 5초가 안걸린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어찌하였든 센스 시리즈9를 처음 보면서 우리가 통사 애플 제품을 보면 그 심플한 디자인에 구매욕구가 일어나듯이 센스 시리즈9도 그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센스 시리즈9는 첫인상이라는 부분에서는 확실히 합격점을 받을만한 노트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높은 가격대를 추구하는 프리미엄 노트북이라는 점이 대중성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분명 가지고 싶은 생각은 많지만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높은 가격대로 인해 선뜻 선택을 하기 힘든 것도 사실이기도 때문입니다. 그러한 부분만 없으면 정말로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슬림함이 가장 강점인 요소로써 컴퓨팅 환경에서 최적인데 말이죠!

첫인상부터 구매욕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센스 시리즈9

여담]
분명 삼성 센스 시리즈9는 프리미엄 노트북 다운 고급스러움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하기에 슬림함과 디자인에서 애플 맥북 에어와 경쟁을 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는 제품으로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또 한편으로 위에서 말한 프리미엄급 가격대로 인해 애플 맥북 에어와 다른 노선을 지향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또 동일한 가격대의 노트북과 비교하면 그래픽 카드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물론 SSD라는 막강한 요소가 존재하기는 하지만요.

올해 직접 CES 2011에 가서 본 삼성 센스 시리즈7도 곧 국내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 센스 시리즈9 SSD 15초 부팅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근데 가격이 참... ㅎㅎㅎㅎ;

  2. 가격이 너무 프리미엄인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3. Blog Icon
    저 안드로메다행 가격이라면

    맥북에어와 아이패드를 사고도 남는가격 =_=...

    더이상 삼성 제품 구매는 애국심이란게 안통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