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아트릭스 손안의 컴퓨터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버리다!

2011.03.03 22:30

이제 모바일 환경은 스마트폰이 주도를 이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기존에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단말기의 패턴이 바뀌는 것만 아닌 그로 인해 사회 전반에 패턴이 완전히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더구나 웹과 연계성이 높다보니 장소에 제약없이 웹에 접근하여 다양한 일을 처리하고 즐기는 환경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죠! 한편으로 직장인들에게는 이러한 환경이 업무의 연장선이 되어 일을 더 많이 하게 된다는 하소연도 존재하기는 하지만요!


모토로라 아트릭스 손안의 컴퓨터가 아닌 진짜 컴퓨터를 지향하다!


그러다보니 정말로 다양한 스마트폰이 매월 출시를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기업의 수익구조에 큰 영향을 미치고 아직도 수요가 많이 존재하는 영역이다보니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기획하고 있죠! 더불어 과연 스마트폰 환경에서 어떻게 자사의 제품을 더욱더 대중에게 어필하고 실제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는데 편리함을 주는 역할을 할지에 대해서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스마트폰은 분명 특화된 서비스나 무언가를 대중에게 어필하고 제공하려고 하고 있죠! 물론 그것이 대중에게 피부로 느끼는 체감을 주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향하는 봐는 다 같은 곳을 보고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올해 초 라스베가스 CES 2011에 직접 참관하여 당시 보았던 모토로라 아트릭스!

어찌하였든 올해 초 CES 2011에 직접 참관하였을 때 모바일 제조사 중 단일 부스로 가장 크게 관람객에게 제공한 곳이 모토로라였습니다. 당시 모토로라는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아트릭스와 타블렛PC인 모토로라 줌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였죠! 이미 라스베가스에서 올해 초에 직접 아트릭스를 보았지만 이번에 한국에서 출시를 기념하여 아트릭스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참석하여 당시 상세하게 접하지 못했던 아트릭스에 모든 것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사실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1의 모토로라 부스에서 제가 가장 관심을 가졌던 제품은 타블렛PC인 모토로라 줌이었기에 아트릭스에 대해 자세히 접하지는 못했습니다. 대략 어떠한 제품이다! 정도만 인지하는 정도로 보았죠!

아트릭스가 한국에 선을 보이면서 열린 모토모라 아트릭스 블로거 데이!

기본적으로 아트릭스는 알려진 봐와 같이 듀얼코어 CPU인 테그라2를 탑재하여 앞으로 듀얼코어 스마트폰 시장에 부합하고 있었으며 1G DDR 램을 탑재하여 전체적인 퍼포먼스 향상에 힘을 기울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4인치의 qH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과 전력부분에서도 좋은 여건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단말기에서 항상 이야기가 되는 배터리 부분에서도 1930mAh를 제공하여 여타 배터리 용량보다 20% 향상된 지속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국 아트릭스의 전반적인 모습은 앞으로 2세대 스마트폰이라고 불리는 환경에 부합이 되고 있는 것이죠!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고 지문인식 등 스마트폰으로써 충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트릭스를 보면서 이렇게 스마트폰으로써의 스펙을 가지고 볼 때는 앞으로 당연한 스펙을 제공하고 있지만 진정 아트릭스가 여타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점과 동시에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멀티미디어 독과 랩독 입니다. 랩독과 멀티미디어 독은 스마트폰이 손안의 컴퓨터라는 이야기를 종종하게 되는데 아트릭스가 정말로 컴퓨터의 영역에 도전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즉 아트릭스라는 스마트폰을 이동환경에서 사용하는 패턴과 더불어 컴퓨터의 영역이나 멀티미디어 기기로써의 확장성을 제시하고 있고 그러한 환경을 구축하여 스마트폰이 중심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멀티미디어 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아트릭스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독의 경우 HDMI를 통해 TV나 다른 디스플레이에 연결을 한 상태에서 아트릭스를 멀티미디어 독에 도킹하는 순간 아트릭스의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즉 집에서는 멀티미디어를 즐기는데 다른 여타 기기가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죠! 더구나 TV를 보는 패턴에 있어 쇼파나 멀리 떨어져서 본다는 환경을 제대로 반영하여 리모콘을 지원합니다. 즉 아트릭스를 멀티미디어 독에 연결하고 쇼파에 앉아서 리모콘으로 콘트롤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접하는 것이죠! 사용자는 복잡한 설정없이 집에 와서 단지 멀티미디어 독에 아트릭스를 도킹하기만 하면 이러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트릭스의 새로운 환경을 통해 모바일 라이프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아트릭스를 보면서 정말로 스마트폰이 컴퓨터의 영역에 부합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낀 것이 바로 랩독입니다. 매번 스마트폰은 손안의 컴퓨터라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손안의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모바일 환경에 맞게 컴퓨터와 유사한 행위를 할 수 있지만 여러 제약이 존재하죠! 그런데 모토로라 랩독과 아트릭스가 만나면서 정말로 스마트폰이 컴퓨터로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랩독은 단지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내장된 노트북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랩독만 가지고는 아무런 역할을 할 수 없는 것이죠! 그렇지만 랩독에 아트릭스를 도킹하게 되면 그제서야 진정한 노트북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아트릭스와 랩독이 만나 진정 컴퓨터의 영역을 지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단지 아트릭스의 화면을 랩독의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것이 아닌 화면에서 아트릭스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파이어폭스가 제공이 되어 웹서핑이나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컴퓨터의 환경을 제공하여 주는 것입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들이 많아지면서 파이어폭스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작성이나 여타 다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즉 스마트폰이 컴퓨터의 영역을 완전히 공유하게 되는 방안을 모토로라 아트릭스와 랩독이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환경에서 바로 랩독을 통해 아트릭스로 문자를 보내고 통화도 하는 등 기본적인 역할도 같이 공유하고 있어 노트북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게 되는 앞으로의 비젼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아트릭스의 환경은 앞으로 스마트폰이 다양한 영역의 확장성의 비젼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은 분명 손안의 컴퓨터이지만 그것이 이제는 진짜 컴퓨터의 영역에 들어서게 하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아트릭스와 랩독을 직접 보면서 앞으로 컴퓨터라는 영역에서 손안에서 벗어난 컴퓨터 환경의 구현이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지금 아트릭스와 랩독의 처리환경이 넷북 정도의 수준이라서 그 이상의 기존 컴퓨터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보여주고 있지 못하지만 앞으로 스마트폰의 성능이 계속 높아지고 있기에 차후에는 왠만한 컴퓨터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고 그러한 면에서 모토로라의 비젼은 확실히 스마트폰의 진화에 한 획을 긋고 있다고 예상이 되더군요! 더불어 넷북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에 어떻게 보면 인터넷 서핑이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목적으로 본다면 아트릭스와 랩독을 구입하는 것이 더 스마트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트릭스가 제시하는 환경이 생활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분명 스마트폰의 진화에 대한 모습을 반영하여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스마트폰 시장에 있어 모토로라가 미국의 제품 라인업과 시간차가 있어 항상 한국은 모토로라의 신제품을 늦게 접하였지만 디파인이나 아트릭스 처럼 점차 주기가 짧아지고 있어 모토로라의 한국시장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예상해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기존에 SKT로만 출시되는 관행을 깨고 SKT와 KT로 동시에 출시가 되기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통사의 선택권이 자유로워졌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분명 손안의 컴퓨터가 아닌 진짜 컴퓨터를 지향하는 모바일 라이프의 변화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스마트폰이 이러한 다양성을 갖추고 이로 인해 더 많은 편의성과 혜택을 대중들이 접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기게 되더군요!

모토로라 아트릭스 블로그데이 현장 프로모션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스마트폰이 다양한 환경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어요!

  3. 요즘 이웃분들의 아트릭스글이 많네요. 자주보니 정말갖고싶은데요^^

  4. 네..이번에 블로거 데이를 해서 많은 블로거들이 참석했죠!

  5. 아트릭스 너무 맘에 듭니다. ㅠㅠ
    무엇보다 랩독이 탐이나네요.. ^^

  6. 저도 랩독이 상당히 스마트폰의 다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넷북의 수준이지만 충분히 발전 가능성이 있겠죠~!

  7. 아~아트릭스가 신형 단말기 이름이었군요 ㅎㅎ
    전 행사의 고유 이름이 아트릭스인줄....^^;;

  8. 네..모토로라의 전략폰이죠..*^^*

  9. 어라 이상허네. 너도 하단 추천글 안나오네.
    암것도 안건드렸는디 어제 부터 안나온다 이거 왜 이런거지... 아놔

  10.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1.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2.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3. 정말 아트릭스... 맘에 드는 핸드폰입니다^^

    요새 이렇게 좋은 폰들이 많이 나오는데... 관리할 수 있는 핸드폰은 한계가 있고..+_+ㅋ

  14. 아트릭스도 그렇지만 랩독과 같이 확장성은 확실히 스마트폰의 다른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15. 저모토로라 매니아인데 가지고싶네요 아

  16. 무엇보다 모토로라에서 이제 하이엔드 스마트폰도 미국과의 격차를 줄여 한국에 출시하는 부분이 앞으로 기대되는 부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