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OTE A520 하이엔드 3D 노트북으로써의 매력은?! - 추천 게이밍 노트북

2011.03.04 22:30

컴퓨터를 통해 다양한 행위를 하는 환경에서 하루라도 컴퓨터를 접하지 않은 날은 없을 것입니다. 일을 하든 아니면 휴일이든 업무나 여가를 즐기기 위해 컴퓨터를 반드시 접하게 되죠! 물론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어느정도 컴퓨터에서 접하던 행위를 대처하고 있기는 하지만 또 한편으로 아직은 컴퓨터의 환경에서 접해야 하는 영역도 존재하죠! 그러므로 컴퓨터로 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존재하고 결국 하루라도 빠지지 않고 컴퓨터의 환경을 접할 수 밖에 없죠!


XNOTE A520 하이엔드 3D 노트북으로써의 매력은?!


특히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컴퓨터는 없어서는 안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컴퓨터를 통해 온라인 게임 등을 즐기고 있죠! 그러나 한가지 예전에 비해 달라진 변화라고 하면 데스크탑을 통해 즐기던 게임을 이제는 노트북을 통해서 즐기고 있는 점이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이제 노트북이 데스크탑 못지 않은 역할에도 충실하다는 점을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도리어 제가 가진 데스크탑 2대보다 사용하던 노트북이 더 사양이 높았으니까요! 즉 이제 노트북이 높은 스펙을 지향하게 되면서 데스크탑에서 하던 행위를 노트북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의 3D 노트북인 A520!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LG전자의 R590 노트북으로 당시 한국에서 최초로 3D 노트북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제품입니다. 스펙 자체도 i5 CPU를 탑재하고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여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부족함 없이 즐기고 있었죠! 더구나 3D가 지원이 되면서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즉 제가 사용하는 패턴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고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였죠! 그렇기에 제가 컴퓨터로 하는 모든 행위는 다 노트북을 통해서 해소하고 있었던 것이죠! 그러던 중 어떻게 보면 R590의 후속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A520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스펙에 있어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데스크탑보다 더 높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A520은 3D 노트북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하이엔드 노트북으로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엑스노트 R590보다 더 높은 사양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CPU는 인텔의 2세대 i7 CPU를 탑재하여 사실상 가장 최신 CPU를 탑재한 모델이기도 하죠! 또한 엔비디아 540M을 탑재하여 현존하는 게임들을 돌리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어 그 성능을 체감하는데 어느 게임까지 돌릴 수 있느냐가 가장 대중에게 현실적인 체감을 제공하죠! 그러므로 노트북에서 현존하는 게임들을 무리없이 돌릴 수 있다는 이야기는 결국 컴퓨터로 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데 제약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5.6인치의 풀 HD 글라스는 1920x1080의 해상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풀 HD 글라스의 15.6인치를 탑재하여 해상도 1920X1080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기존의 일반 HD 디스플레이에 비해 약 2배 정도의 정보를 더 많이 볼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전체적인 정보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는 여건은 있지만 그만큼 전체적인 텍스트의 글자가 작아지기에 가독성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작은 텍스트여도 풀 HD 글라스로 인해 작은 글씨가 가독성이 떨어질 것 같지만 그렇지 않더군요! 단지 작은 글씨로 인해 눈이 피로할 수 있는 부분은 존재하지만요! 이는 해상도 조절을 통해 사용자에게 맞는 선택을 하면 되기에 중요한 점은 1920X1080의 해상도까지 제공을 하다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R590과 비교하였을 때 디자인에 대한 첫인상은 고급스러움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엑스노트 A520은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엑스노트 R590과 비교하였을 때 단지 스펙만 높아진 것이 아닌 외형적인 디자인에서도 한층 하이엔드 노트북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드와인의 색상과 메탈 느낌의 재질과 손목 받침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제품이라는 것을 외형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R590과 비교하면 확실히 그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R590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펙이 높아짐과 동시에 디자인 부분에서 그에 맞게 표출을 하고 있다는 점은 엑스노트 A520의 첫인상부터 시선을 잡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같은 디스플레이 인치지만 A520이 전체적으로 사이즈를 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A520에서 마음에 드는 요소는 바로 지문인식을 통한 접근성입니다. 사실 저의 경우 노트북을 통해 대부분의 작업을 하는 입장에서 개인적인 중요한 자료들을 보관하고 있는데 혹 제가 자리에 없을 때 다른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을 막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A520에 지문인식 기능 즉 Finger Print 기능이 내장이 되어 비밀번호를 사용할 필요없이 사용자의 지문을 통해 접근할 수 있기에 상당히 편리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단지 윈도우의 접근을 풀어주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특정 폴더나 파일 혹은 사이트의 로그인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이죠! 즉 손가락의 지문인식을 통해 저만의 중요한 자료에 대한 접근을 막음과 동시에 타이핑이 필요없이 접근이 가능한 편의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Finger Pring는 직접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D 노트북이기에 당연히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 역시 중요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3D에 관심이 많기에 기존에도 3D 노트북을 사용하였지만 개인적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좀 더 몰입감을 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번 게임을 할 때마다 3D로 접근하여 즐기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게임을 3D로 즐기면 어떤 느낌이 들까? 라는 호기심에 Tridef 3D에서 지원하는 한도에서는 3D로 게임을 접해보고는 했죠! A520 역시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기에 입체감을 통한 새로움을 노트북으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은 역시 환경은 갖추어져 있는데 그에 비해 3D 콘텐츠가 부족한 것은 정말로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그나마 2D를 3D로 변환하여 동영상이나 사진을 볼 수 있어 어느정도 해소는 되지만요!

3D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메리트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전체적으로 기존에 엑스노트 R590 3D 노트북을 사용하던 입장에서는 A520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였습니다. 이는 너무나도 당연한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고 전체적인 디자인 역시 첫인상의 임펙트가 강하여 만족을 느끼게 되는 것이겠죠! 단순히 블로그질이나 단순 작업만 하였다면 굳이 하이엔드 노트북이 필요가 없지만 저의 경우 블로그질 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야 하기에 그러한 점에서 엑스노트 A520은 저에게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고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저에게 있어 R590에서 A520으로 넘어가야 하는 명분이 생긴 것이기도 하겠죠!

저에게 있어서는 확실히 A520을 사용해야 하는 명분이 존재하는 것이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일단 게임이 돌아가면 컴퓨터로 하는 왠만한 작업은 다 가능하다는 일정의 지표가 되죠..ㅎㅎ

  3.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만일 국내 브랜드 노트북을 산다면 분명 X-note를 사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ASUS 와 갈등을 하게 되네요~~~^^

  4. 아수스!!! 확실히 노트북 중 메리트 있는 제품이죠~

  5. 정말 노트북도 엄청난 속도로 좋아지고 있는 듯 합니다.^^
    사진속에 화이트 키보드가 눈에 딱 들어오네요,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6. 노트북이 도리어 제가 가지고 있는 데스크톱 보다 더 좋으니말이죠..ㅎ

  7. x-note포스팅이 많이 올라오네요 그만큼 괜찮은 노트북이란거겠죠 ㅎㅎ
    한번 사용해봤으면 좋겠어요

  8. 괜챦습니다...전에도 R590 사용했는데 게임이나 모든 행위에 있어 제약없이 잘 사용했죠..ㅎ

  9. Blog Icon
    sunsun1085

    당첨 축하드려요.. 정말 좋으시겠다^^
    저두 응원좀 부탁드려요^^
    http://blog.naver.com/freshnara/150104603464

  10. Blog Icon
    사탕이아빠

    당첨축하드립니다 부러워요 ㅎ
    사용기 잘 읽고갑니다
    저도 원기옥좀 쏘게 원기좀 나눠주세요 ㅠ
    http://blog.naver.com/mayusama/120126468698

  11. 겨우 엔트리급 그래픽칩셋에 3D 패널 붙여놨다고 해서 하이엔드 노트북이라는건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