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블레이드 아이패드로 해보고 타블렛PC 게임 기대되는 이유!

2011.03.05 22:00

기존에 게임이라고 하면 다양한 환경에서 접할 수 있지만 고정적인 관념에서 진지하게 즐기는 게임은 콘솔게임기나 혹은 PC를 통해서라는 인식이 강하였습니다. 그 외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접할 수 있지만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부족함을 느끼고는 하였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은 분명 다양한 장르에 만족감을 줄 정도로 진화하고 있지만 게임의 모든 욕구를 채워주는데는 무언가 심심한 느낌이 꼭 하나씩은 존재하였죠!


아이패드 추천 게임 - 인피니티 블레이드


그렇지만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타블렛PC 등의 성능이 향상이 되고 무엇보다 메이저 게임개발사들이 이러한 게임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면서 빠르게 게임다운 면모를 갖추어가고 있습니다. 즉 다양한 장르는 물론 전체적인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특히 모바일 게임의 경우 게임성에서 상당한 만족감을 받게 되면 한편으로 그래픽 부분에서 다른 여타 현존하는 게임 플랫폼과 비교하여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는 하였습니다. 그래픽이 전체적으로 게임의 근본적인 평가의 기준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인간은 다른 여건의 환경과 비교를 하게 되고 모바일 게임들의 그동안의 벗어날 수 없는 영역이 바로 하드웨어에서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의 한계였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프로그램 : [다운로드]

이러한 한계가 스마트폰과 타블렛PC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그 벽이 무너지고 있고 그러한 결과물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바로 에픽에서 제작한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개발 당시부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시각적인 퀄리티를 보여주면서 모바일 게임의 한계에 대한 고정관념을 무너트리게 한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처음 인피티니 블레이드의 당시 프로모션 동영상을 보고 저도 눈을 의심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만큼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처음 세상에 모습을 보였을 때 가장 관심의 대상은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게임의 모습이었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통해 타블렛PC가 게임의 만족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후 출시가 되고 많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죠! 저는 당시 구입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얼마전에 세일 기간이 되면서 구입을 하게 되어 사실 뒤늦게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직접 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게임 관련 소식이나 관련 동영상을 통해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전체적인 게임의 방향성은 숙지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이 따로 나누어져 있지 않은 유니버셜 어플리케이션 이지만 두 기종의 계정을 다르게 사용하고 있기에 저는 아이패드에서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더 큰 화면에서 즐겨보기 위해서 아이패드에서 플레이 하기로 한 것이죠!

이미 그래픽의 퀄리티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직접 둘러보면서 다시 한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전체적인 게임 진행방식이나 여타 흐름은 이미 숙지하고 있었지만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감탄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눈으로 보면서 플레이를 하면서 역시나 가장 먼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구현한 게임속의 모습을 보면서 이제 기존에 모바일 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게 해주는 그 순간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죠! 특히 아이폰에서는 작은 해상도로 인해 어느정도 텍스쳐를 입혀도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처럼 보일 수 있지만 아이패드의 해상도에서는 눈으로 그러한 부분을 잡아낼 수 있죠! 그런데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그러한 부분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현존하는 적정 수준의 게임 못지 않은 그래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터치라는 입력방식의 제약을 액션RPG와 직관적으로 잘 접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에서 게임을 즐기는데 큰 걸림돌이 되는 요소 중에 하나인 터치로 인한 컨트롤의 어려움이라는 숙제도 나름 잘 해결한 방안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액션RPG 장르에 부합이 되는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검과 방패를 이용한 전투방식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공격과 방어에 있어 터치라는 요소를 잘 매칭하여 직관적인 컨트롤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터치를 직관적으로 이용하여 게임과 잘 매칭한 게임들이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가운데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그러한 입력방식에 의한 컨트롤에 있어 게임의 분위기와 잘 조합을 하였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자칫 터치로 인해 컨트롤의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여건을 게임의 환경과 잘 조합하여 몰입할 수 있도록 표현하고 있는 것이죠!

액션RPG 답게 RPG의 요소들을 잘 접목하여 게임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보면서 가장 모바일 게임의 가능성을 본 부분이 바로 업데이트라는 요소입니다. 사실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발매된지 시간이 좀 지나서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예전에 구입한 유저들은 이미 게임을 모두 클리어한 상태입니다. 모바일 게임에 있어 가장 큰 단점이 되는 한번 구입하고 게임을 모두 클리어하게 되면 더 이상 다시 플레이 하는 일이 없어지는 지속성의 약점이 존재하는 것이죠! 심지어 콘솔게임들도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하는데 말이죠! 그런데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얼마전에 업데이트를 통해 클리어 후 더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즉 잠시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떠난 유저들이 다시 플레이 하게 하는 계기를 제공해준 것이죠!

온라인을 이용한 업데이트 및 순위 등 게임의 지속성을 제공하고 있는 점도 장점 중에 하나죠!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플레이 하면서 게임에 대한 평가는 이미 많은 유저들이 긍정적으로 하였고 저는 뒤늦게 접하게 되면서 게임의 전체적인 평가보다는 앞으로 타블렛PC에서 게임을 접하는데 기대가 더 커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의 소재는 이미 다양해지고 있고 스펙의 향상으로 그래픽의 퀄리티는 게임기 못지 않게 높아지고 있으며 더불어 온라인을 이용한 다양한 환경 등 모든 면에서 게임이 가져야 할 요소를 갖추어 가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타블렛PC의 해상도가 스마트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기에 그로 인해 더 몰입할 수 있는 여건도 높아지기에 게임을 접하는데 있어서 타블렛PC이 가진 게임에 대한 포지션이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플레이 하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타블렛PC가 가지고 있는 포지션에서 게임의 역할도 기대를 갖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 겜을 안좋아하는 저도 한번 해보고싶은 게임이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 일단 액션RPG이지만 복잡하지 않아 RPG 이면서 킬링타임용의 게임의 모습도 갖추고 있습니다...*^^*

  3.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아이패도로 하는 게임이군요.
    터치 방식이라면 좀 어색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타블렛 PC도 터치 방식이니...흠..
    노트북 터치패드 사용 경험 뿐이라..ㅎㅎ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휴일 되세요.^^

  4. 칼을 휘두를때 터치로 원하는 방향으로 하면 게임속에서도 칼을 그 방향으로 휘두르게 되죠! 그래서 터치로 컨트롤 하는데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ㅎ

  5. 하악하악.. 패드2 나온 시점에서 얼마나 더 발전할지 기대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