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11 더쇼 메이저리그를 가장 사실감 있게 즐기는 방법! - PS3 추천게임 2011 추신수 예상성적

2011.03.11 23:00

게임에 있어 다양한 장르가 존재하는 가운데 많은 개발비가 들어가는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개발비가 게임의 성공의 열쇠는 아니지만 그만큼 많은 개발비가 들어가면서 그에 따른 기대치와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것은 사실이죠! 그렇기에 어떻게 보면 부담감 역시 많이 느끼게 되는 요소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게임이 점차 현실과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면서 대리만족이나 가상체험이라는 게임의 역할 중 한부분을 더욱더 유저는 느낄 수 있는 환경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MLB 11 더쇼 대리만족과 가상체험을 제대로 전달하는 야구게임!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점차 게임이 현실과 구별이 가지 않을 정도의 환경을 유저에게 제공하면서 그만큼 유저들은 더욱더 사실감 있는 게임을 접하게 됩니다. 특히 스포츠 게임의 경우 현실과 가장 유사한 환경을 제시하여야만 유저들에게 선택을 받게 되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즉 가상의 스포츠가 아닌 현실의 야구나 농구 혹은 축구와 같은 게임의 성공작들은 하나같이 실제 선수들이 등장하고 룰을 따르고 있죠! 스포츠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대리만족을 느끼는데 가장 이상적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실제 선수를 게임속에 등장시키기 위해 라이센스 비용이 지불이 되어 어떻게 보면 게임 개발에 있어 많은 개발비가 들어가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즉 해당 스포츠에 대한 최신의 정보와 선수들이 등장하여야 하는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 것이죠!

메이저리그 야구게임의 대작인 MLB 11 The Show가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이번에 야구게임 중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MLB 11 더쇼가 국내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MLB 11 더쇼는 미국의 메이저리그 야구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매년 MLB의 최신 데이터를 반영하며 그래픽은 더욱더 사실화 되어가기에 어떻게 보면 메이저리그에 대한 대리만족을 제대로 해소해주는 스포츠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도 프로야구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이미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메이저리그에 대한 관심 역시 오래전부터 있었죠! 특히 한국인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 등장하면서 더더욱 MBL를 시청하는 매니아들이 늘어났고요! 어찌하였든 MLB 11 더쇼는 앞으로 미국에서 열릴 메이저리그를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하면서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야구게임의 대작이기도 합니다.

더욱더 사실감을 가지고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는 MLB 11 The Show!

MLB 11 더쇼는 최신작 답게 그래픽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구동하면 진짜 메이저리그에 와있는 듯한 사실적인 각 구장의 모습과 주변 환경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즉 기존에 TV를 통해서 보던 MLB를 그대로 표현하고 있어 이것이 게임인지 현실인지 그 경계선이 모호해지죠! 또한 선수들도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각 구단별로 배치가 되어 있어 MLB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환영할 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실제와 같이 경기 중에 날씨가 좋은 날도 있고 비가 오는 날도 있으며 이러한 날씨에 따라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까지 사실적으로 표현하였기에 유저는 그러한 점까지 감안을 하고 플레이를 해야 하기에 그만큼 몰입감이 높아지는 요소도 존재합니다. 또한 다양한 카메라 모드를 통해 우리가 TV를 통해 시청하는 MLB의 화면과 동일한 모습도 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한 화면구도로도 가능하여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구단과 경기장 그리고 실제 선수들이 등장하여 사실감을 극대화 해줍니다.

이번 MLB 11 더쇼에는 시스템적으로 전작에 비해 몇가지의 변화가 있습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Pure Analog Control 이라는 컨트롤 방식으로 피칭이나 히팅을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즉 타자로써 플레이를 할 경우 아날로그 스틱을 배트의 역할을 하여 아래로 내렸다가 위로 올리는 실제 배트를 치는 모션과 같이 하게 되면 실제로 게임에서 배트를 휘두르게 되는 것이죠! 반대로 투수의 역할에서도 마찬가지로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하여 다양한 구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MLB 11 더쇼에서는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한 컨트롤로 인해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면서 또 한편으로 아날로그 스틱의 정확한 감각으로 다양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 처음 MLB 11 더쇼를 접하는 유저들도 야구라는 스포츠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ure Analog Control는 히팅과 피칭을 패드로 사실감있게 구현하였습니다.

또 MLB 11 더쇼는 근래 PS3 신작들의 특징 중 하나인 3D를 지원하며 모션센서 컨트롤기기인 무브 역시 지원을 합니다. 무브의 경우 모든 게임 모드에서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Home Run Derby를 통해 활용이 가능하죠! 실제로 무브로 Home Run Derby 모드에서 직접 해보니 진짜 야구 배트를 들고 날라오는 공을 치는 듯한 가상체험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브의 센서 민감도가 상당히 높기에 진짜로 공을 칠 때의 포즈를 취해야 하고 날라오는 공을 제대로 쳐야 하므로 집에서 배트를 스윙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3D를 지원하여 3DTV를 보유하고 있으면 MLB 11 더쇼를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 3D를 적용하여 플레이를 해보니 타석에 서 있는 타자와 야구장의 깊이감이 제대로 전달이 되어 3D의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 게임도 3D를 적용하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3D 공간감을 느끼게 해주며 무브로 실제 스윙을 하는 가상체험을 제대로 전달하여 줍니다.

더불어 MLB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Road To The Show는 유저가 직접 새로운 선수를 생성하여 메이저리그의 바닥부터 시작하여 성장시키는 모드로 다양한 즐거움을 줍니다. 즉 자신이 생성한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선수가 되도록 훈련시키고 성장시키는 육성모드로써 어떻게 보면 MLB에 대한 대리만족감을 가장 크게 느끼는 모드이기도 합니다. 현실에서는 MLB에서 꿈을 이룰 수 없지만 MLB 11 더쇼를 통해 자신이 생성한 선수를 통해 가상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것이죠! 그러므로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확실한 대리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현실에 존재하는 쟁쟁한 메이저리그 탑스타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선수를 성장시키고 이러한 과정에서 야구의 재미와 육성의 재미를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MLB 11 더쇼의 핵심 콘텐츠 중에 중요한 게임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상의 선수를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선수가 되도록 육성하여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이번 MLB 11 더쇼에서는 온라인 모드 중 코옵 모드가 지원이 됩니다. 즉 기존에 1대1의 온라인 경기 방식도 지원하지만 최대 4명까지 친구들과 서로 역할을 분담하거나 타석을 번갈아 가면서 같이 즐길 수 있게 되어 야구를 즐기는데 팀웍을 느끼게 해줍니다. 즉 코옵 모드에서는 나만 잘한다고 승리하는 것이 아닌 서로 팀웍이 맞아야 하기에 그만큼 전술적으로 야구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코옵 모드는 온라인 뿐만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기에 친구들이 집에 놀러왔을 때 접대용 게임으로도 충분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MLB 11 더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모드를 즐기고 나서 더 이상 즐길 거리가 없는 것이 아닌 온라인 모드를 통해 승패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는 등 지속적으로 놀거리가 제공되고 있어 자신의 실력을 전세계 유저들과 겨루어 볼 수 있기에 도전욕구도 자극하게 되죠!

온라인 모드는 전세계 유저와 대결하여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 도전욕구를 자극합니다.

전체적으로 MLB 11 더쇼는 왜 야구게임의 대작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사실감 있게 야구를 접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실제 메이저리그의 데이터를 반영하여 선수들의 모션까지도 사실적으로 표현하여 그만큼 몰입감이 더 높아지는 것이죠! 다소 아쉬운 부분은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 야구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유저들에게는 접근성이 좀 어려울 수 있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로 두말 할 필요없는 야구게임이기도 하죠! MLB 11 더쇼를 플레이 하면서 한국도 프로야구의 인기가 대중성을 가지게 되었는데 MLB 11 더쇼와 같이 사실감 있는 야구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생기네요! 어찌하였든 MLB 11 더쇼는 올해 열리는 메이저리그를 가장 빨리 접할 수 있으며 또 직접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여담]
MLB 11 더쇼에는 시즌모드가 존재합니다. 즉 실제 메이저리그의 룰을 적용하여 월드시리즈까지 진행하는 모드로 직접 전 경기를 컨트롤 하여 즐길 수도 있지만 시뮬레이션으로 돌릴 수도 있죠! 그래서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추신수 선수가 과연 올해 메리저리그에서 어떠한 성적을 거둘지 시즌모드를 시뮬레이션으로 돌려 확인 해보았습니다. 물론 결과는 어디까지나 가상으로 시뮬레이션 하는 것이기에 실제 올해 성적과 다를 수 있습니다. 단지 미리 재미로 게임상에서 확인해보는 것이죠!

146 게임 출장 / 588 타수
타율 : .276 / 안타 : 77개 / 2루타 : 45개 / 3루타 : 1개 / 홈런 : 21개 / 수비율 : .917


올해 추신수 선수의 좋은 성적으로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리뷰 잘봤습니다. 정말 멋진 게임이네요.

  2. 메이저리그의 게임에서 대작 중 손꼽히는 한 작품이죠...*^^*

  3.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4. 올해 추신수 선소의 활약 기대해보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5. 잘 보고 갑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6. 네..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 Blog Icon
    ????

    혹시 11번째 그림에서 자신이 직접 타격을 할수있는것처럼 할수있게 하는기기이름이 뭔가요? 그리고 파는곳은어디죠?

  8. MLB 11 The Show! 그래픽이 정말 장난이 아닌데요 ^^;. 실제 화면 같습니다 ~ 야구에 관심이 많은데 꼭 한번 해보고 싶네요 +ㅁ+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