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 아이폰 버젼 괜챦으면서도 아쉬운 이유는?! - 아이폰 게임 추천

2011.03.12 22:30

점차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 진행이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이는 곧 어떠한 사업을 진행하는데 충분한 수익구조를 가져올 수 있는 또 다른 마켓이 형성되었다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참으로 많은 분야에서 스마트폰을 연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게임 분야 역시 마찬가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업계에서는 그렇지 않아도 모바일 게임이 큰 성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 인해 그 성장의 폭이 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모바일 게임이 가진 한계를 스마트폰이 해소해주면서 웹과의 연계성을 둔 온라인 게임 그리고 스마트폰 스펙이 높아지면서 휴대용 게임기 못지 않은 퀄리티를 보장하면서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해내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세계적으로도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의 참여가 활발해지고 있고 국내 역시 마찬가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의 참여로 인해 기존에 대중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 콘텐츠들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유저의 입장에서는 환영할 만한 부분이기도 하죠!

아이폰 추천 게임 - 카트라이더 러쉬


그러한 가운데 국내 개발사인 넥슨에서 예전에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하겠다고 발표하였던 카트라이더 러쉬가 드디어 아이폰용으로 앱스토어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민게임이라고 불렸던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젼인 카트라이더 러쉬는 기존에 PC용과 동일한 퀄리티를 당시 보여주어 큰 기대를 모으기도 하였죠! 그러한 카트라이더 러쉬를 이제 손안에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직접 카트라이더 러쉬 아이폰 버젼을 직접 다운로드 하여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용 버젼은 연내 발매를 하기에 현재로써는 아이폰으로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용을 기대하고 있기도 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 프로그램 : [다운로드]

아이폰용 카트라이더 러쉬를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게임에 있어서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느껴지더군요! 이미 친숙한 카트라이더의 퀄리티 그대로 손안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만 하여도 상당한 매력을 가진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카트라이더의 환경이 스마트폰에서 표현 못할 정도로 높은 스펙이나 퀄리티를 가진 게임은 아니지만 국민게임으로 PC에서 접하던 게임을 손안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분명 일반 대중에게 상당한 매력으로 느끼게 될 요소이기도 하죠! 즉 지금의 스마트폰의 스펙이나 성능을 보면 대단할 것 없는 부분이겠지만 카트라이더를 즐겼던 수많은 일반 유저들에게는 손안에서 즐길다는 요소만으로도 만족감을 가지게 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즉 기존에 성공한 콘텐츠를 손안에서 즐길 수 있게 하는 여건이 대중에게는 메리트로 느낄 수 있는 요소로 적용되는 것이겠죠!

카트라이더 러쉬 실행 화면입니다.

아이템전이나 스피드전 등 익숙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일부 유료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카트라이더의 드리프트의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가급적 컨트롤 방식을 바꾸어주는 것이 조작하기 편합니다.

페이스북과 연동하면 추가 차량을 주며 자신의 게임플레이를 페이스북에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카트라이더 러쉬를 플레이 하면서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드는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첫번째로는 역시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한국에서는 국민게임으로 한때 수많은 유저들이 즐겼던 한국게임인데 아쉽게도 한국의 여건상 미국 앱스토어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재 한국의 게임심의 문제로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는 하지만 그것보다 아쉬운 부분은 한글이 아닌 영어로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카트라이더가 영어로 되어 있다고 해서 플레이를 못할 게임은 아니지만 현재의 상황을 되집어 보면 참으로 씁쓸한 결과이기도 하겠죠! 당장 한국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온라인 게임인데도 미국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야하며 내용도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영어라고 못할 게임은 아니지만 현재 한국의 앱스토어의 아쉬운 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카트라이더가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는 누구나 쉽게 온라인에서 같이 달릴 수 있다는 부분이었는데 카트라이더 러쉬의 경우 블루투스를 이용한 근거리 방식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주변에 카트라이더 러쉬를 하는 유저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같이 달리는 것 외에는 온라인으로 같이 즐길 수 없는 것이죠! 근래 스마트폰 게임들이 온라인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가운데 이는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전에 넥슨에서 내놓은 2010 SEOUL의 경우 크로스 플랫폼을 지향하며 온라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 카트라이더 러쉬와 같이 온라인 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이 지원을 안하고 있다는 점은 정말로 의아하면서 완벽한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것 같지 않은 무언가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이나 이유가 존재하기는 하겠지만 대중에게 인지된 카트라이더의 완벽한 모습은 아닌 것이죠!

블루투스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방식으로 완벽한 온라인 모드를 즐길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현재 아쉬운 부분들이 몇가지 존재하기는 하지만 일단 카트라이더 라는 콘텐츠를 놓고 보았을 때 손안에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부분은 분명 앞으로 모바일 게임에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국내의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도 기존의 자사의 콘텐츠를 모바일 버젼으로 준비를 하고 있고 그만큼 유저들은 친숙한 게임을 손안에서 즐길 수 있다는 부분은 긍정적으로 보아야 할 요소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이 자칫 신선하고 새로운 소재가 아닌 우려먹기의 수준으로 갈수도 있겠지만 대중에게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기게 하는 여건을 마련해주면서 국내 게임 산업에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는 환경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이죠!  어찌하였든 카트라이더 러쉬는 잘 만들어놓고 무언가 빠진 것 같은 허전함을 느끼게 해주네요! 위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온라인만 지원하였어도 상당한 인기몰이가 가능 했을 텐데 말이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야..다운 받아서 한번 해보고 싶군요 ㅋ

  2. 일단 이식 자체는 잘 구현을 했으니 카트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3. 멋진게임이네요~ 옛날에 카트조금 했었는데 오늘 주말이고하니 한번 다운받아 해 봐야겠습니다.^^

  4. 한번 다운받아 즐겨보세요...PC에서 하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Blog Icon
    마장군

    저두 플레이 하면서 온라인 대전을 할 수 없다는게 참 아쉬웠는데 짚어 주시는 군요 ^^
    그래도 주변에 애플기기 있는 분들과 함께하면 그것두 소소한 재미죠 ㅎㅎ

  6. 온라인이 없다는 것은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이죠!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7. 원래부터 카트라이더 팬이었던지라 재미있게 플레이중이에요^^
    다만 아쉬운건 맵을 결제해야 한다는거 ㅠㅠ 아이템이 캐시로 나오고 맵이 풀렸었더라면
    좋았을텐데 유져로서는 아쉽네요 ㅠㅠ
    그래도 퀄리티가 좋아서 만족합니다 ㅎㅎ

  8. 퀄리티는 확실히 이식을 잘 하였더군요...*^^*
    맵과 차량 그리고 캐리겉의 유료...ㅎㅎ

  9. ㅋㅋ 역시 카트 재미하면 카트져

    미국계정으로 방금 다운 받았어요

    재미있게 할께요

  10. 게임 자체는 카트라이더의 손맛을 느끼기에 충분하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