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S 디자인을 통해 말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 안드로이드폰 추천

2011.03.15 22:30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이제는 기존의 휴대폰을 몰아내고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그만큼 수많은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이 국내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였는데 그만큼 정말로 다양한 안드로이드폰들이 경쟁적으로 대거 출시를 하면서 그만큼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환경을 통해 이제 주변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그 어느때보다 스마트폰은 빠르게 우리의 실생활 속에 확산되고 있는 것이겠죠! 더불어 그만큼 다양한 스마트폰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요!

넥서스S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잘 매칭하다!


특히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정말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점차 스마트폰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고 인지하고 있는 대중에게 있어 나에게 맞는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패턴이 보이고 있습니다. 즉 기존에 스마트폰에 대한 인지가 부족할 때는 스마트폰이라면 구입을 하는 패턴을 보였다면 이제는 어느 제품 그리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고 선택하는 구매패턴을 보이고 있는 것이죠!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더더욱 구입할 때 여러 요소를 체크하면서 구입을 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구글의 안드로이드 OS가 가지고 있는 장단점으로 인해 같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하여도 환경과 성능에 차이가 존재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삼성의 넥서스S!

그래서 구글에서는 레퍼런스폰 이라는 명칭 아래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 된 스마트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소위 구글폰이라고 불리는 레퍼런스폰은 HTC의 넥서스원을 출시하였고 그 두 번째 레퍼런스폰은 바로 삼성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넥서스S 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른 글로벌 제조사에 비해 늦은 출발에도 구글과 손잡고 두번째 레퍼런스폰을 생산하였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레퍼런스폰의 장점은 차후 포스트를 통해 이야기 하겠지만 넥서스S는 구글이 제시하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시하는 중요한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사실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레퍼런스폰의 장점을 알고 있기에 미국에 가서 구입할려고 했을 정도였죠!

이러한 넥서스S가 국내에서도 SKT와 KT를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고 직접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올해 초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1에 직접 참관하였는데 당시 출국 전에 미국가서 구입하려고 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넥서스S 였습니다.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다보니 구글이 제시하는 레퍼런스폰을 사용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가장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요소를 접하기 용이하였기 때문이죠! 비록 여러 여건으로 구입을 하지 못했지만 그나마 한국에서도 넥서스S가 발매가 되어 이렇게 사용하게 되었으니 다행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넥서스S의 시스템적인 부분은 차후 이야기하고 무엇보다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에게 가장 먼저 경험하게 되는 부분은 눈으로 보이는 디자인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넥서스S의 커브드 글래스는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 둘 다 잡은 부분 중 하나입니다.

넥서스S의 디자인은 갤럭시S를 통해 얻은 대중적인 요소를 적극 반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펙에 있어서도 갤럭시S와 유사하면서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볼 수 있듯이 디자인에 있어서도 대중적으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넥서스S에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잡은 부분이 있으니 바로 커브드 글래스입니다. 커브드 글래스는 전면 액정 부분을 굴곡으로 구현하여 통화시 얼굴의 굴곡진 부분에 밀착이 됩니다. 즉 기존의 모바일 단말기의 전면 액정이 평면으로 구현이 되어 얼굴의 굴곡진 부분을 반영하지 못했다면 넥서스S는 굴곡진 커브드 글래스로 인해 통화시 얼굴에 가져가는 모션을 보았을 때 확실히 밀착이 되어 사용자의 통화패턴에 부합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커브드 글래스로 인해 디자인에서도 포인트를 주면서 그러한 부분이 사용자 편의성까지도 고려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손에 파지시 그립감이 상당히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넥서스S를 손에 파지하면 그립감은 상당히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러니하게도 갤럭시S에서도 뒷면 하단에 내장형 안테나가 탑재되면서 튀어나오게 되었는데 이것이 도리어 그립감을 높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넥서스S 역시 뒷면 하단에 내장 안테나가 탑재되면서 갤럭시S와 같이 유사한 모양을 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커브드 글래스와 맞물려 그립감이 상당히 좋게 느껴지더군요! 이는 넥서스S의 평면인 윗부분만 직접 잡아보고 전체를 잡아보면 그립감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즉 전체적인 디자인은 그립감에 도움이 되는 요소가 강한 환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만약 내장 안테나가 위에 있다고 가정하고 거꾸로 잡아보았는데 손에 받쳐주는 느낌이 없다보니 확실히 그립감이 다소 떨어지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전원과 음향 버튼이 돌출되어 있어 누르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전달해줍니다.

그리고 전원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이 기존에 스마트폰과 다르게 외부로 좀 더 돌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요소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통상 한 손에서 컨트롤 하는 환경을 가진 모바일 단말기로써 손가락으로 전원이나 음향 조절을 하는데 버튼을 누르게 되는데 기존에 스마트폰과 다르게 확실히 누른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내가 하는 행위에 대한 반응을 바로 손가락으로 먼저 느낄 수 있어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요소가 디자인적으로 일관적인 모습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어떻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한손에서 컨트롤 할 때 외부의 버튼을 누르는데 무언가 물리적인 느낌이 적었기에 저의 경우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느끼는 부분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을 것입니다.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밑에 있으면서 그에 따른 편의성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넥서스S는 특이한 점이 하단에 3.5인치 이어폰 입력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통상 위쪽에 이어폰 입력단자가 위치해 있지만 넥서스S는 하단에 위치해 있는 것이죠! 처음에 하단에 있어 다소 생소하였기에 하단에 있으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이어폰을 하단에 연결하고 사용하는 패턴을 경험해보니 도리어 하단에 있는 것이 더 좋은 사용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통 유선 이어폰을 스마트폰 위에 위치한 이어폰단자에 연결하고 손에 들고 화면을 보면 이어폰의 선이 화면을 가리기에 선을 스마트폰 뒤나 옆으로 빼서 잡고 있는 모습을 하게 됩니다. 즉 하단에 이어폰을 연걸하게 되면 이러한 불필요한 모션이 필요가 없는 것이죠! 저도 처음에 의아했지만 막상 이어폰을 직접 연결하고 기존의 패턴으로 사용해보니 하단에 이어폰 단자가 있는 것이 사용자편의성 부분에서 더 용이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의 장점과 갤럭시S에 없었던 LED 플래시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갤럭시S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4인치 슈퍼 아몰레드를 동일하게 적용하여 색감과 시야각에 있어 역시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는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좋은 평가를 한 디스플레이어서 특히 멀티미디어를 접하는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후면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기존에 갤럭시S에 없었던 LED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결국 넥서스S는 갤럭시S의 장점이었던 부분을 그대로 흡수하면서 더 업그레이드 된 환경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자칫 갤럭시S와 큰 차이점을 보이지 않는다고 보일 수 있으나 그만큼 장점을 가져온 부분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카메라에 있어 800만 화소가 탑재되고 1080P 동영상이 촬영이 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더군요! 개인적으로 1080P 동영상 촬영에 관심이 많다보니 카메라 부분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의 최적화의 장점과 디자인의 사용자 편의성을 고루 갖추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외에 차후 다시 포스트를 하겠지만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레퍼런스폰 답게 최적화 되어 사용 환경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해주며 특히 기존에 안드로이드폰이 약간 심심한 UI를 보여주었다면 이번에는 감성적인 UI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어찌하였든 넥서스S는 레퍼런스폰에 대한 요소가 가장 중점이지만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각적인 디자인에 있어서도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을 직접 손에 파지하면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눈으로 보는 것과 직접 손에 쥐고 느껴보는 것과 확연히 차이를 느낄 수 있었으며 왜 이러한 디자인에 이러한 환경을 제시하는지 알 수 있겠더군요! 넥서스S는 분명 구글 안드로이드의 장점을 보장받고 있으며 삼성의 디자인과 하드웨어가 잘 매칭된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전체적으로 곡선으로 이루어져있고
    뒷면은 갤럭시처럼...그리고 센스있게 구글이라는 마크까지 ㅎㅎㅎ
    이쁘죠^^

  2. 무엇보다 레퍼런스폰이리기에 업그레이드 걱정이 없죠..ㅎ

  3. 넥서스S 부러워요!!! 힝~

  4. 레퍼런스폰의 장점을 느낄 수 있죠...*^^*

  5. 구글 마크가 붙어있어서 더 끌립니다. 갤럭시 S 의 장점을 흡수했다고 하니 관심이 가내요. 제게는 애플 아이폰의 매력에 가장 대항할만한 폰이 넥서스 S 내요. 둘다 멋집니다.

  6. 넥서스S는 일단 레퍼런스폰이라는 최대의 장점이 있죠! 최적화와 안드로이드OS 지원 등..!!

  7. 넥부심!!

    정말 마음에 듭니다. ㅠ,.ㅠb
    사기를 정말 잘한 것 같아요

  8. 디자인도 괜챦고 무엇보다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정말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9. Blog Icon
    Click Ko

    좋은글 잘 읽었구요~ 살포시 퍼가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