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테라 온라인 원격으로 플레이를 해보니!

2011.03.14 22:30

이제 스마트폰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기도 하죠!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이제 타블렛PC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대중을 향한 공세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이 이러한 시장의 존재감을 표출하였다면 이제 아이패드2 발매와 많은 제조사들이 타블렛PC를 올해 출시를 하면서 그만큼 타블렛PC 사용자도 증가할 거으로 보이고 있죠!


타블렛PC가 컴퓨터로 하는 행위를 어느정도 커버하게 되면서 사실상 타블렛PC로 대체가 되는 수준까지 와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컴퓨터로 하는 모든 행위를 해결하지는 못하죠! 주로 웹서핑이나 문서 혹은 동영상 등은 가능하지만 아직 타블렛PC에서 할 수 없는 영역도 존재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은 차후 타블렛PC가 더 진화를 하다보면 해결되겠지만 아직은 그렇지 못한 부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아직은 타블렛PC로 접근하는 행위에 있어 제약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죠! 특히 컴퓨터로 즐기는 게임은 아직 타블렛PC 자체만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게임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여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즐기는데 부족함은 없지만 그래도 사용자들은 컴퓨터에서 즐기는 게임 역시 타블렛PC에서 해소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존재합니다.

테라 온라인 원격으로 아이패드에서 플레이를 해보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욕구를 어느정도 해소 시켜주기 위해 관련 어플리케이이 앱스토어에 존재하기도 합니다. 바로 원격 어플리케이션이 그러한 욕구를 일정부분 해소 시켜주고 있는 것이죠! 물론 이것이 원견이라는 조건이기에 컴퓨터에서 하던 모든 행위를 완벽히 아이패드나 타블렛PC에서 해결하는 부분이 아니지만 갈증을 어느정도 풀어주기는 합니다. 그렇기에 앱스토어에는 정말로 많은 원견 어플리케이션들이 있죠! 그러한 원격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괜챦은 원격 어플리케이션인 CrazyRemote가 있습니다. 특히 원격으로 컴퓨터 온라인게임을 즐기는데 게임/동영상 모드가 존재하며 사운드도 지원하여 원격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다양한 모드로 인해 아이패드에서 원격으로 컴퓨터를 컨트롤 하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CrazyRemote를 사용하여 테라 온라인을 한번 실행해 보았습니다.

참고사항]
CrazyRemote는 유료 버젼과 라이트 버젼이 있습니다. 라이트 버젼의 경우 설치 후 3일간 게임/동영상 모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3일이 지나면 일반모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동영상 모드나 3G나 외부에서 원격으로 접속 가능한 기능은 유료 버젼을 구입하여야 합니다.

Crazy Remote 라이트 프로그램 : [다운로드]

CrazyRemote 공식홈페이지에 가서 먼저 컴퓨터에 원격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줍니다. 설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와 동일하므로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CrazyRemote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Crazy Remote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여 줍니다.

로컬접속설정에서 사용할 패스워드를 지정한 후 하단 시작 메뉴를 클릭하여 줍니다.

아이패드에서 Crazy Remote를 실행 한 화면입니다.

원격 프로그램이 설치 된 컴퓨터가 표시가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 한 화면으로 실제 화면과 동일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마우스나 키보드 입력 방식을 다양하게 지원하여 모든 컨트롤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임모드를 통해 테라 온라인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가상 입력장치를 지원하여 컨트롤 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직접 아이패드에서 원격으로 테라 온라인을 접속하여 플레이를 해보니 일단 컨트롤은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원격으로 접속하는 컴퓨터의 사양이 높아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사용한 컴퓨터의 사양은 인텔 2세대 i7 이기에 테라 온라인으로 원격으로 아이패드에서 컨트롤 하는데는 이상이 없었지만 그렇다고 원활히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는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원격으로 접속하는 방식이다보니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하였죠! 그렇지만 다양한 버추얼 키보드로 인해 캐릭터를 컨트롤 하는데는 전혀 이상이 없었습니다. 또한 소리까지 지원을 하여 마치 아이패드에서 테라 온라인을 즐기는 것으로 착각할 정도로 그동안 사용하였던 원격 어플리케이션 보다 높은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어디까지나 원격이기에 완벽한 구현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집에서 컴퓨터에 원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아이패드만 들고 집안 어디서나 컴퓨터로 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나름대로 다양한 스토리가 존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동영상을 보는데도 소리가 지원되어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었습니다.

1080P 동영상 역시 딜레이 없이 감상이 가능하였습니다.

그 외 컴퓨터에서 하는 모든 행위를 원격으로 아이패드에서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아이패드에서 컨트롤 하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패드에서 원격으로 컴퓨터를 컨트롤 하는데 Crazy Remote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원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해보았지만 현재로써 가장 다양한 기능으로 컴퓨터를 원격으로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게임도 여건만 되면 충분히 즐길 수 있어 이를 통해 침대에 누워서 다양한 PC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이것이 완벽한 것이 아니기에 의미가 없다고 이야기할 수 있으나 사용자마다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이 존재하기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더구나 앞으로 아이패드를 비롯하여 타블렛PC의 진화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기에 시간이 지나면 지금보다 더 좋은 조건에서 다양한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Crazy Remote의 경우 유료 버젼은 외부에서도 접근이 가능하여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 좋은 여건을 가진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 해지겠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우어어~역시 폰으로는 느끼지 못하는 큰 화면의 웅장함(?)이 있네요ㅠㅠ
    뽀....뽐뿌 ㅠㅠ

  2. 아이패드2 한국에 정식발매되면 바로 지르세요..ㅎㅎ

  3.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4.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Blog Icon
    마장군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구매한 어플중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어플입니다 ㅎ 저 같은 경우는 에그2와 맞물려서 WOL 기능으로 PC를 외부에서 켜고 외출중에 실시간으로 TV를 보는데 많이 활용해요. 외출해서 인기 프로그램이나(무한도전 1박2일등) 국가대표팀 경기를 시청하면 주변에 사람이 몰린다는 .. 반대로 갤럭시S등으로 DMB 보시던 분들은 입만만 다시고 . ㅎ
    - 개발사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도 있네요(구매자 지원 목적 운영)
    - 크레이지리모트 어플 자체에서 WOL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네이트온과 연동하여
    구매자 PC를 원격지원 해서 WOL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끔 개발사 카페에서 지원하고
    있기도 하구요.

    아이패드2는 구매하셨나요 ? 저같은 경우 배송대행으로 했는데 캔슬이 많아서 어찌 될지를 모르겠네요 ㅠㅠ
    잘보구 갑니다 .. 앞으로도 좋은 리뷰 부탁드립니다 ^^

  6. 일단 아이패드로 버티다가 차후 여유롭게 구매가 가능할 때 구입하려고요..아직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요..ㅎ

  7. 아이패드로 원격조정을!! 조만간 저도 한번 시도해봐야할 듯.ㅎㅎ

  8. 꼭 시도해보세요...&*^^*

  9. Blog Icon
    여,역시....

    아이패드2는 질러야 합니다!!!
    저 원격어플도...+_+
    갤탭2 어서 나와라..그래서
    이번엔 국내에 좀 빨리 나오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