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만 있으면 누구나 음악 프로듀서 될 수 있다!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1.03.18 22:00

스마트폰이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튼폰이 실생활의 패턴을 변화 시켜주고 있고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만족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겠죠! 이것이 단순히 하나의 유행이 아닌 실제로 사용자마다 잘 활용하여 그에 따른 유용한 혜택을 경험하였기에 지금과 같은 폭발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의 뒤를 이어 타블렛PC들이 다시 한번 대중의 선택을 받기 위해 수면 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GarageBand


앞으로 다양한 타블렛PC들이 대거 출시 될 예정이기에 스마트폰 못지 않게 타블렛PC도 대중에게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타블렛PC의 대중화에 제일 먼저 스타트를 하였던 애플의 아이패드의 경우 상당히 많은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도 정식발매가 되면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아이패드의 경우 애플에서 직접 판매하는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퀄리티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존에 맥에 존재하였던 프로그램을 아이패드에 맞게 제공하는데 있어 이번에 맥에서도 음악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었던 GarageBand가 아이패드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GarageBand는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악기를 다루고 음악을 만들 수 있게 해주죠! 특히 아이패드에서는 터치라는 입력방식으로 인해 더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러 악기를 통해 음악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어 누구나 멋진 음악을 만들 수 있는 프로듀서가 될 수 있게 해줍니다.

GarageBand 프로그램 : [다운로드]



GarageBand를 사용하여 제가 만들어 본 멜로디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청취 가능합니다.


어플 실행 화면으로 다양한 악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악기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여 줍니다.



악기마다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악기마다 상세한 설정을 통해 실제 악기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악기를 통해 연주하면서 녹음을 하여 타임라인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다양한 악기의 샘플링을 적용하여 음악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거나 혹은 샘플링을 가져와서 쉽게 음악을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음악은 이메일을 통해서 외부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각 악기마다 다양한 형태로 연주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소리나 외부의 음향기기를 연결하여 샘플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Smart Insturments를 통해 쉽게 악기를 다루고 반영할 수 있습니다.


GarageBand는 이미 애플의 맥에서 상당히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고 또 악기를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능은 없지만 누구나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Smart Insturment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초보자를 위한 부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음악을 하는 분들도 직접 다양한 설정을 통해 작업할 수 있을 정도로 퀄리티가 높아 모든 사용자들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 시켜주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직접 GarageBand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음악적 상식이 조금만 있으면 정말로 멋진 음악을 아이패드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즉 모든 악기를 통해 멜로디를 만들고 목소리를 넣어 하나의 음악을 완성할 수 있기에 메리트가 존재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불어 아이패드와 같은 타블렛PC가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충분한 가치가 있는 포지션을 보여주고 있는 좋은 예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정말 부럽습니다. 영상작업에 BGM 저작권 문제로 고민할 필요가 없겠네요. 껍데기님이 만든 음악을 제 영상 BGM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그것보다 제가 직접 프로듀싱 하는 재미도 맛보고 싶군요.

  2. 아..그렇게 활용도 가능하겠네요..ㅎㅎ
    직접 프로듀싱해서 한번 멋진 영상에 입혀보세요~~*^^*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이래서 제가 아이패드가 너무 가지고싶어요....
    잘보고갑니다

  5. 아이패드2 정식발매 되면 구입을 노려보세요~~*^^*

  6. 스튜디오가 아니라 길에서도 가끔 아이폰으로도 간단하게 곡을 스케치 하기도 했엇는데, 아이패드용 개러지 밴드는 간단하게 스케치 하기엔 정말 좋은것 같아요.

  7. 네..음악을 아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유용한 도구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누워서 손가락으로 멋진 음악을...ㅎ

  8. 잘 보고 가요~
    날씨가 흐린 주말이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9.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10. 아이패드가 없어요 ㅠㅠㅠ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11. 차후 기회 되시면 꼭 구입해서 다양하게 활용 해보세요

  12. 우와 신기합니다.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데
    친구꺼 뺏어 다운받아야겠어요
    스마트 폰의 발전은 어디까지인지.
    어플은 얼마나 발전할지 기대됩니다 ㅎㅎㅎ
    한번 꼭 받아서 해바야겠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13. 기회되시면 꼭 체험을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14. 오옷? 껍데기님 아이패드2 구입하신건가요?

    아니면 아이패드1으로 그냥 하신건가요?^^

  15. 아이패드1 이에요..ㅎㅎㅎ

  16. 꼴찌님 말씀데로 영상작업시 BGM이 문제였는데요....
    땡큐네요...ㅋㅋ

  17. 여러부분에서 음악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8. 아~, 아이패드가 이제 콘텐츠의 소비 말고도 생산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는군요! 정말 가지고 싶네요. ^-^ 무겁게 노트북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정말 딱일 거 같은데…. T-T

  19. 생산과 소비 모두 갖추어야 대중에게 선택을 받는데 용이하겠죠~*^^*

  20. 트랙백 전송이 안 되어 댓글로 남깁니다~
    제 두번째 저서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 음악한다' 소개 및 이벤트 모음입니다~
    http://jino.me/150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