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 클럽 매니저 축구 감독이 되어 즐기는 축구 게임! - FCM 추천 클로즈베타 게임

2011.03.23 22:39

게임은 유저에게 플레이를 하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즉 유저가 직접 현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부분을 게임을 통해서 간접체험을 하게 해주죠! 그렇기에 게임 속에서는 유저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단순히 놀이 이상의 여러 부분의 욕구를 채워줍니다. 또한 수많은 장르를 통해 먼 미래를 다루거나 과거 혹은 현실을 표현할 수 있는 무한한 표현이 가능한 것도 게임이 가진 장점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특히 게임이 점차 사실성을 지향하면서 유저로 하여금 이입감을 더 높여주어 진정한 대리만족감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 색다르게 즐기는 축구게임!


특히 스포츠를 다루는 게임 장르는 대리만족감을 가장 높게 느껴주는 장르 중에 하나 일 것입니다. 무엇보다 현재 존재하는 실제 선수들이 등장을 하고 유저의 선택에 따라 유명한 선수들을 마음껏 부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더구나 스포츠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단순히 즐기는 게임이 아닌 전문적인 해석을 통해 세밀한 부분까지 전달 해주어야만 만족감을 느끼기에 더욱더 현실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근래 스포츠 게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스포츠 게임의 근래 트랜드 중 하나는 기존에 1인칭의 관점에서 스포츠 게임을 즐겼다면 이제는 전체적인 시야의 관점에서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것이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3월 31일 풋볼 클럽 매니저가 클로즈 베타를 시작합니다.

그러한 스포츠 게임 중 국내에서도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은데 기존에 선수들을 컨트롤 하여 경기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감독의 입장이 되어 구단을 이끌고 이를 통해 챔피언의 자리에 올라서는 축구 클럽 육성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한빛 소프트에서 3월 31일부터 클로즈베타에 들어가는 풋볼 클럽 매니저 [FCM] 이라는 게임입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는 기존에 FM이라는 게임과 같이 감독의 입장과 구단주의 입장이 되어 역동적인 축구게임을 다른 시각으로 즐기게 해줍니다. 특히 국내에서 제작이 되어 기존에 FM 게임에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부분을 해소 시켜주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수많은 유저들과 경기를 치룰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존하는 축구선수를 영입하고 성장시켜 운영하면서 축구의 재미를 색다르게 접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축구게임을 비롯하여 스포츠 게임에 있어 위에서 말했듯이 중요한 부분이 실제 선수들의 등장입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 역시 국내 K리그 축구선수들의 라이센스와 FIFA Pro의 라이센스를 통해 세계 50여개국의 유명 선수들을 직접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특성상 유저가 직접 이러한 유명한 선수들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에 직접 컨트롤 하는 축구게임과는 또 다른 축구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유명한 축구 선수를 영입하고 훈련시키면서 성장시키고 그에 따른 운영 등 그동안 축구게임에서 선수 입장에서 플레이가 아닌 전체 경기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모든 것을 관리하여야 하기에 그에 따른 색다른 재미를 줄 것입니다.

축구의 생태계를 모두 컨트롤 하여야 하는 만큼 깊이 있는 간접체험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방식은 기존에 선수를 컨트롤 하여 골을 넣는데 집중하는 방식이었다면 선수의 성장과 관리 그리고 그로 인한 전략적인 부분이 상당수 차지하기에 스포츠 게임을 좀더 깊이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거친 결과를 다양한 시각으로 3D 그래픽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 그에 따른 새로운 시각을 경험할 수 있겠죠! 아마 이러한 과정은 실제 감독이나 구단주의 시각과 동일하기에 그에 따른 축구 경기의 생태계를 간접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그동안 스포츠 게임에서 선수를 컨트롤 하는 부분에 따른 재미 외에 전반적인 흐름을 모두 즐길 수 없는 것에 비해 세세한 부분까지 접할 수 있어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게임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시점에서 자신의 구단의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는 3월 31일 클로즈 베타를 통해 한국형 축구 클럽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의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그리고 풋볼 클럽 매니저는 컴퓨터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것만이 아닌 차후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에 와도 연계하여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크로스 플랫폼이 더욱더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그리고 온라인으로 수많은 유저들과 자신이 성장시킨 구단을 통해 성장에 따른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에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어찌하였든 스포츠 게임 장르에 있어 이와 같은 방식의 게임들이 점차 대중성을 가지고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한빛 소프트에서도 풋볼 클럽 매니저를 개발하여 대중의 평가를 받으려고 하는 것이겠죠!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기대가 되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게임은 재미있을것같은데요
    감독이 되는거라서 ㅎㅎ 잘보고갑니다

  2. 매니지먼트 게임이라서 다른 시각에서 즐길 수 있겠죠~*^^*

  3. 풋볼 매니저 한국판 이군요.
    이거.....너무 위험한 게임을 소개하신듯....ㅎㅎㅎ

  4. 아주...위험하죠..ㅎㅎㅎㅎ 빠져들면 큰일나는 게임 방식이죠..ㅎ

  5. 축구게임은 손가락이 힘들어서 잘 안하는편인데... 오~ 감독이 되는 입장이라~~ 솔깃한 게임입니다. 좋은 정보 잘 얻어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6. 스포츠 게임은 유저의 컨트롤에 의해 승패가 나누어지는 것이 대다수인데..이러한 매니지먼트는 전략이 요구되기에 컨트롤을 잘 못해도 상관없죠..*^^*

  7. 이런게임이 드디어 울나라에도 나오는군요! 위닝과는 또다른 재미가있는 FM씨리즈를 타켓으로 했나봐요~

  8. 네..FM 시리즈와 같은 매니지먼트 게임이죠...온라인이 지원되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9. 아.....이제 한국에서도 신종 마약이 만들어지는 걸까요;;
    손대면 안되는데......ㅠㅠ

  10. 이제 몇일 안남았네요..ㅎㅎ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더라고요~

  11. FM 리뷰글인가? 해서 클릭해봤는데.
    국내판 FM이 탄생하는 거였군요.

    시작을 하질 말아야할듯... (지난 겨울 FM2011을 하다 해뜨는 걸 목격했던 1人)

  12.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번 시작하면 여러 면에서 빠져나올 수 없죠..!!
    더구나 온라인이니 정말 답 없을듯 하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