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 모션 컨트롤러의 손맛을 느끼다! - PS3 추천 게임

2011.03.29 23:00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사실 새로운 기술이 대중에게 가장 먼저 대중성을 지니고 선보이는 무대가 어떻게 보면 게임 시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픽의 진화에 따른 변화를 가장 먼저 대중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영역도 게임이고 새로운 기술들이 게임이라는 콘텐츠와 접목하여 대중화를 이루게 하는 것도 게임 영역에서 종종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죠! 그만큼 게임은 재미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기술들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동시에 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 직관적인 컨트롤의 재미를 느끼다!


이렇게 새로운 기술들이 게임이라는 콘텐츠와 접목이 되어 진화하는데 있어 가장 영향력을 크게 받는 곳이 바로 콘솔 게임기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는 모션 센서를 활용한 무브나 MS의 엑스박스360의 동작 인식을 활용한 키넥트 그리고 닌텐도의 무안경 3D 방식인 닌텐도 3DS 등 새로운 기술들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은 이러한 환경을 게임을 즐기면서 체감하게 되어 쉽게 받아들이게 되죠! 또한 이러한 기술들이 게임을 통해 익숙해진 환경에서 실생활의 다양한 기기들에 접목이 되면서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게임은 단순히 놀이 뿐만이 아닌 다양성을 지닌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무브 전용 게임 타이틀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

어찌하였든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새롭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무브를 출시하였고 이에 대응하는 게임 타이틀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근래 출시되는 신작들은 무브를 옵션으로 지원하고 있기도 하죠! 그러한 가운데 무브 전용 게임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 라는 게임이 한국에서도 한글화 하여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는 무브 전용 게임으로 반드시 무브가 있어야만 게임을 즐기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즉 무브라는 환경에 최적화를 한 게임이라고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기존의 게임들이 무브를 옵션으로 선택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오로지 무브에 맞추어 제작이 되었기에 그만큼 무브를 가지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한글화 하여 국내에서도 정식발매가 된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는 제목과 같이 히어로즈 즉 영웅들이 대거 출현을 합니다. 여기서 히어로즈는 소니의 대표 액션 게임이었던 라쳇 앤 클랭크와 잭 앤 덱스터 그리고 슬라이 쿠퍼의 캐릭터들이 총 출현하는 액션 게임이빈다. 이미 소니의 액션 게임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던 주역들이 대거 출현하여 무브를 이용한 게임이기에 어떻게 보면 팬 서비스 차원에서도 이러한 영웅들이 대거 출현하는 것이 즐거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슬라이 쿠퍼를 정말로 재미있게 플레이 하였던 기억이 있네요! 어찌하였든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에 출현하는 캐릭터는 총 6명으로 구성이 되어 유저는 각 스테이지에 맞게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무브를 활용하면서 익숙한 캐릭터 6명을 이용한 액션 게임입니다.

게임은 무브를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는 방식이지만 게임 장르는 복합적인 장르를 다루고 있기도 합니다. 즉 기본 뼈대는 액션게임이지만 각 스테이지 마다 각기 다른 환경에 맞추어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스테이지는 원반을 던져 무브로 컨트롤 하여 해당 미션을 수행하는가 하면 또 다른 스테이지는 볼링과 같이 공을 굴려 미션을 수행하게 되죠! 또한 건슈팅 게임과 같이 적을 총으로 제압하면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장르를 경험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게임 방향을 이렇게 스테이지마다 다른 방식을 적용하여 유저는 그에 맞게 플레이를 하게 되므로 나름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의 미션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다른 스테이지가 열리는 방식으로 게임은 진행이 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는 무브라는 모션 센서 컨트롤 방식입니다. 사실 처음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를 하기 전에는 어떠한 재미를 제공할지 반신반의 하였습니다. 무브가 센서의 인식에 대한 정밀도가 높기는 하나 그것이 과연 게임의 재미라는 요소와 어떻게 매칭을 할지 궁금했던 것이죠! 그리고 막상 플레이를 해보니 각 스테이지마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데 있어 무브를 잘 활용한 게임 구성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구성을 통해 무브를 가지고 게임을 즐기는데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부분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무브를 이용한 직관적인 컨트롤로 인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스테이지가 그리 긴 시간동안 플레이를 해야 미션을 완료하는 것이 아닌 짧은 시간안에 즐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 무브를 가지고 플레이 하는 재미를 적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스테이지가 긴 시간동안 플레이를 하여야 하는 방식이었으면 무브도 역시 장시간 사용하게 되고 이로 인한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는 흡사 미니 게임과 같이 단시간에 빠르게 즐길 수 있어 이러한 요소까지 반영하여 제작이 되지 않았나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각 스테이지를 빠르게 클리어 하면서 새로운 스테이지를 언락 시키고 싶다는 생각에 부담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다른 환경의 게임 방식을 제공하여 다양한 게임 장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 외에 각 스테이지 마다 숨겨진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황금 볼트를 일정 수량 얻게 되면 각 캐릭터들의 복장을 바꿀 수 있는 커스텀 요소가 존재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였어도 황금 볼트를 찾지 못해 다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또한 각 스테이지의 클리어 점수를 전세계 유저와 랭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도전욕구도 느끼게 해주죠! 즉 같은 스테이지라고 하여도 얼마나 빨리 클리어하고 숨겨진 요소나 점수를 많이 얻느냐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매겨지는 것이죠!

스테이지 클리어 외에도 글로벌 랭킹이나 숨겨진 복장 등 외적인 요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를 플레이 하면서 가볍게 즐기면서 무브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 타이틀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액션 게임의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부분은 유저들에게 또 다른 느낌을 전달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컨트롤 방식이 아닌 무브를 이용한 직관적인 컨트롤 이기에 어린 아이들도 쉽게 플레이를 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다른 유저와 대전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매칭도 있었으면 더 재미있는 환경을 제공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찌하였든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는 무브에 최적화 된 게임 환경을 제공하면서 그에 따른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무브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들이 나와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도 한번 즐겨보고싶은데요^^

  2. 무브를 잘 활용한 게임이기도 하죠....*^^*

  3. Blog Icon
    역시키넥트

    개인적으로는 아무것도안들고하는 키넥트가 좋다고봄. 조작에미세함은 무브가 앞설수있다고보지만 역시나 시장은 키넥트중심으로 갈수밖에없음. 앞으로는

  4. 둘다 그에 맞는 포지션이 있기에 한쪽으로만 간다고 단정 짓기는 힘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