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줌 국내 안드로이드 타블렛PC 시장의 문을 열다!

2011.03.29 22:30

작년 한해는 스마트폰이 모바일 시장 뿐만이 아닌 모든 분야에 영향을 준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만큼 단 1년만에 스마트폰이 사회 전반에 미친 영향은 상당히 임펙트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추세는 단발이 아닌 올해도 역시 스마트폰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진화를 진행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스마트폰의 강세 속에 스마트한 기기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 또한 하나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토로라 줌 국내 안드로이드 탑재 타블렛PC 첫 테이프를 끊다!


그리고 이러한 스마트한 기기에 있어 스마트폰과 함께 올해 가장 HOT한 키워드는 타블렛PC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에도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존재하듯이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타블렛PC의 등장은 이미 예상이 되었던 수순이기도 합니다. 물론 타블렛PC에 맞는 안드로이드 OS가 처음부터 기획된 것은 아니었지만 대중에게 있어 스마트폰과 함께 타블렛PC의 포지션이 명확힌 자리매김을 할 수 있다는 환경이 결국 타블렛 전용 안드로이드 OS의 등장을 더욱더 가속화 되었죠! 어찌하였든 올해는 스마트폰이 그러하듯이 타블렛PC도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될 계획이기도 합니다.

국내 첫번째 안드로이드 허니콤 탑재 타블렛PC가 될 모토로라 줌의 런칭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타블렛PC가 될 모토로라 줌의 런칭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이미 저의 경우 올해 초에 라스베가스에서 있었던 CES 2011에 직접 참관하여 당시 모토로라 줌을 보았고 또 한편으로 타블렛 전용 안드로이드 OS인 허니콤을 미리 보기도 하였죠! 하지만 CES 2011에서는 직접 만져볼 수는 없었기에 모토로라 줌을 직접 체감해 볼 수는 없었죠! 그래서 이번 한국 모토로라 줌의 런칭을 통해 당시 직접 체험하지 못한 부분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것은 국내에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도 모토로라 모토로이가 스타트를 끊었는데 안드로이드 탑재 타블렛PC도 모토로라 줌이 스타트를 끊게 되는군요!

모토로라 줌은 타블렛PC로 다양한 환경을 경험하는데 충분한 스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은 10.1인치의 타블렛PC로 직접 사용해보니 이미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크기나 무게에 있어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이는 사용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또 타블렛PC라는 환경을 처음 접하는 분들마다 다르게 느끼는 부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모토로라 줌은 베젤을 최대한 줄였기에 손에 들고 컨트롤 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즉 10.1인치의 화면을 제공하면서 베젤은 최소화 하여 전체적인 크기를 줄일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세로로 사용시 이러한 점들로 인해 양손으로 버추얼 키보드를 타이핑 하는데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타블렛PC가 주로 가로로 사용하는 패턴이기는 하지만 세로로 사용시에 양손으로 잡고 엄지 손가락으로 모든 키보드를 타이핑 하는데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0.1인치에 베젤을 최소화 하여 크기를 줄이고 사용환경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모토로라 줌은 타블렛PC 전용 안드로이드 OS인 허니콤을 탑재하였고 이는 어떻게 보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고 하여도 새롭게 접하는 OS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허니콤을 CES 2011과 여러 경로를 통해 직접 미리 경험해 보았는데 구글에서 정말로 타블렛 환경에 맞게 잘 만들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사실 사용에 따른 목적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환경과 같지만 그 접근성에 있어서는 타블렛PC의 환경에 최적화를 하였죠! 그래서 구글의 유투브나 지메일 등 구굴 서비스에 있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스마트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 모토로라 줌과 같이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접해보게 되면 타블렛 환경에 최적화한 UI와 UX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허니콤은 타블렛 환경에 최적화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은 전체적으로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1GB DDR2 램을 통해 원활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풀HD 동영상 재생 등 스펙에 있어서도 앞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접근성의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5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720P의 동영상 찰영이 가능하며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영상 통화도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즉 타블렛PC의 포지션에서 스마트폰 못지 않게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래쉬에 대한 찬반 논란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아직 플래쉬가 많이 사용되는 환경에 있기에 모토로라 줌 역시 플래쉬 플레이어 10.2를 제공하고 있어 풀 브라우징 웹 서핑이 가능하죠!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여 720P의 동영상 찰영도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개인에게 최적화 한 사용환경을 꾸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역시 바탕 화면에 다양한 위젯을 지정하여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패턴에 맞게 꾸밀 수 있듯이 모토로라 줌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허니콤 역시 마찬가지로 다양한 위젯을 바탕 화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 허니콤에 맞는 다양한 위젯들이 나올 예정이기에 특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탕 화면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는 부분에 있어 타블렛PC를 더욱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겠죠!

모토로라 줌에 대한 강점을 이야기하고 Q&A 시간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타블렛PC는 스마트폰 못지 않게 대중에게 당연하게 실생활에 자리 잡을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허니콤이 탑재된 첫번째 타블렛PC인 모토로라 줌이 국내에서도 SKT를 통해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도 그러하였지만 타블렛PC로 인해 더욱더 컴퓨터 앞에 앉아서 원하는 행위를 하는 모습이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해소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부분을 타블렛PC가 커버할 수 있는 상황이고 앞으로 더욱더 진화를 할 것이기에 타블렛PC가 주는 스마트한 환경이 또 우리의 생활을 얼마나 바꾸어 놓을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시작을 모토로라 줌이 첫 테이프를 끊게 되는 것이겠죠!

올해 스마트폰 못지 않게 타블렛PC도 대중에게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모토로라 줌 현장 스케치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랜만에 본 울 껍데기군. 반가웠다는..
    아주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잊지않고 좀
    봤으면 하는 작음 바람이 ㅋ

    행복한 하루되자고~ 아잣~

  2. 그러니까요...저도 형님보고 깜짝 놀랐어요...*^^*

  3. 잘보고갑니다 모토로라에서 나온 타블렛pc라 궁금하군요 ㅎ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4. 올해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탑재 타블렛PC의 공습이 시작되지 않을까 싶슨비다...*^^*

  5. 앞으로 안드로이드 3.0 패드 쏟아지는데 가장 먼저 선보이는군요. ^^ 멋집니다.

  6. 모토로라가 매번 첫 출시의 스타트를 하더라고요..ㅎㅎㅎ

  7.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8. 그러니까..어떤분은 되고 어떤분은 안되고..이거 아무리 알아보려고 해도 알수가 없음...티스토리에도 문의를 했는데 모르고..방법이 없을까?! 아예 다 안되면 원인이라도 찾겠는데 되는 분 있고 안되는 분 있다보니....ㅡ.ㅡ;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