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 화려한 격투를 3D 입체로 즐기다! - 닌텐도 3DS 추천 게임

2011.03.31 22:30

앞으로 3D 입체에 대한 대중들의 수요는 더욱더 높아질 것입니다. 그렇기에 글로벌 기업들이 3D 기기들을 전략적인 라인업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죠! 작년 한해 3D에 대한 부분이 대중에게 소개하는 차원이었다면 이제는 3D에 대한 요소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실생활에 깊숙하게 들어오는 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D가 대중화를 이루는 시기가 다가왔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이유는 무엇보다 3D 관련 콘텐츠들이 대거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 3D 입체로 격투를 즐기다!


즉 3DTV가 점차 대중적인 가격대를 지향해 나가고 있고 3D 카메라나 3D 스마트폰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 점차 3D를 품에 안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환경에 부합될 수 있는 다양한 3D 관련 콘텐츠들이 올해 대거 모습을 보이면서 그에 따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것이죠! 특히 게임 분야에서도 3D에 대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니의 PS3의 경우 3D 기능이 지원이 되고 있으며 PS3 3D 게임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닌텐도의 경우는 아예 무안경 3D 방식인 닌텐도 3DS를 일본에서 출시를 하였고 미국과 유럽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닌텐도 3DS를 일본에서 공수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3D로 즐길 수 있는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

무엇보다 닌텐도 3DS가 여타 3D 관련기기보다 대중에게 많은 관심과 판매량을 보이는 이유는 무안경 3D라는 요소도 있겠지만 즐길 수 있는 3D 게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즉 3D 콘텐츠가 안정적으로 확보가 되어 있기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3D 콘텐츠의 부족을 느낄 수 없는 것이죠! 아직 닌텐도 3DS의 게임들이 기존의 NDSL 만큼의 게임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발표된 닌텐도 3DS 게임 라인업만 보아도 앞으로 닌텐도 3DS로 3D 게임을 즐기는데 부족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닌텐도 3DS가 출시 되면서 동시발매가 된 게임들도 있기에 그로 인해 닌텐도 3DS를 가지고 입체감을 느끼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닌텐도 3DS 동시발매 게임 타이틀로 많은 관심을 받은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

저의 경우 닌텐도 3DS를 구입하면서 게임 타이틀은 릿지레이서 3D와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 에디션을 구입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닌텐도 3DS가 출시되면서 동시발매 타이틀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이 아마 캡콤의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 에디션 일 것입니다. 게임을 즐겨보지 않은 사람도 스트리트 파이터를 알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대전격투 게임으로 한때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었지만 그 후 3D 대전격투 게임들로 인해 큰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스트리트 파이터4로 다시 한번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스트리트 파이터4의 게임 방식을 그대로 닌텐도 3DS에서 그것도 3D 입체감을 통해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이기도 하였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4를 이제 손안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실제로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 에디션을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은 바로 과연 입체감이 어떻게 느껴질까? 였습니다.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은 입체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전작에 없었던 3D 버서스 모드가 존재합니다. 기존에 스트리트 파이터가 평면의 무대에서 대전격투를 하였다면 3D 버서스 모드는 약간 사선의 시각으로 구현이 되어 입체감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즉 3D 효과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 사선으로 게임을 구현한 것이죠! 그렇기에 내가 컨트롤 하는 캐릭터와 상대 캐릭터의 깊이감이 느껴지면서 입체감을 경험하게 됩니다. 단 이렇게 전체적인 환경이 사선으로 구현이 되다보니 기술을 입력하는데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그리 어렵지 않게 기술을 구현할 수 있더군요!

3D 버서스 모드를 통해 깊이감이 표현이 되어 입체감을 느끼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 에디션에서 입체감을 느끼는 방식이 꼭 3D 버서스 모드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친숙한 평면의 화면 구성에서도 3D 입체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비록 3D 버서스 모드 보다는 깊이감에 따른 공간감이 약하지만 기존의 게임 방식에서도 충분히 3D 입체감을 게임 플레이 중 느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3D 버서스 모드가 익숙하지 않으면 기존의 방식으로 게임을 즐겨도 3D에 대한 체감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필살기를 사용할 경우 게임 화면의 구성이 캐릭터에게 확대되어 화려한 컷씬을 보여주는데 이때 특히 입체감을 더욱더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직접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 에디션을 플레이 하면서 격투 게임도 3D로 즐기기에 접합하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기도 합니다.

3D 버서스 모드가 아닌 일반적인 화면 구성으로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은 기존의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를 완벽하게 이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닌텐도 3DS가 스펙이 높아지면서 기존 NDSL에서는 상상하지 못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고 이러한 바탕으로 인해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의 그래픽이나 전체적인 퀄리티도 상당히 높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가 매번 게임성은 좋은데 하드웨어의 스펙으로 인해 그래픽에서 큰 발전을 보여주지 못했던 것에 비하면 닌텐도 3DS는 정말로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퍼포먼스가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에서 잘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PSP나 앞으로 나올 PSP2의 그래픽적인 퍼포먼스는 따라가지 못하는 환경이라고 하여도 기존의 닌텐도 휴대용 게임기에 비해서는 엄청난 발전을 한 것이죠!

방대한 볼륨감을 제공하여 즐길 거리가 너무나도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또한 가장 놀라운 부분은 게임의 볼륨이 상당히 거대하다는 것입니다. 기존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의 모든 시스템을 구현하면서 피규어를 모아 콜렉터를 하는 등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가 되어 정말로 즐길거리가 너무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전세계 유저와 온라인 대전을 할 수도 있으며 게임 중 갑자기 다른 유저가 난입하여 온라인을 즐기는 부분까지 그대로 이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하다보면 갑자기 다른 유저의 도전장을 받게 되고 그에 따른 온라인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아직 즐기기 힘든 부분이지만 엇갈림 통신을 지원하여 다른 유저와 스쳐 지나가기만 하여도 자동으로 대전을 하는 등 닌텐도 3DS의 기능을 십분 발휘한 요소들이 잘 적용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전세계 유저와 대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에디션은 닌텐도 3DS를 통해 어떠한 영역까지 확대하여 즐길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안경으로 3D 입체감을 느끼며 대전격투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완벽이식을 뛰어넘어 방대한 볼륨감을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이것에 온라인 요소와 엇갈림 통신 등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하고 있기에 닌텐도 3DS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플레이를 해보아야 할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스트리트 파이터 팬들에게는 더욱더 필수 타이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3D 에디션을 플레이 하면서 앞으로 나올 닌텐도 3DS의 게임들에 기대감이 더욱더 커지는 것을 개인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닌텐도 3DS 혹은 스트리트 파이터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를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