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온라인 캐주얼틱 하면서 잔인한 액션 게임! - 추천 온라인 게임

2011.04.01 22:30

한국에서는 여러 게임 중에 온라인 게임이 대중에게 더 많은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쪽으로 몰린 상황이 전체 게임 시장에 균형있는 성장의 요소가 되지 않기에 개인적으로 우려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어찌하였든 과거 게임이라는 인식이 한국에서 그리 좋지 않았을 때를 생각하면 온라인 게임이 이러한 인식을 바꾸어 놓은 좋은 계기가 된 것은 인정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로 인해 이제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놀이 중에 하나가 되었으니까요!


좀비 온라인 하드코어한 캐주얼 액션게임!


그리고 점차 다양한 소재를 다루는 온라인 게임들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즉 기존에 소재나 타켓층이 다양하지 않았다면 이제는 소재도 어느정도 다양해지고 성인이나 여성을 타켓으로 한 게임이 나올 정도로 한국에서도 게임을 즐기는 것이 대중적인 부분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겠죠! 이로 인해 한국에서도 온라인 게임은 다양한 게임들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게임들이 적고 인기있는 게임 장르에 치중하는 문제점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유저들이 학습을 하게 되고 그러한 과정이 지나면 다양한 소재에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게임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해봅니다.

좀비라는 소재로 캐주얼 액션게임으로 표현한 좀비 온라인!

어찌하였든 이번에 좀비 온라인이라는 액션 게임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제목과 같이 좀비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된 캐주얼 액션 게임으로 언젠가 부터 한국에서도 좀비를 소재로 한 하드코어한 게임들이 점차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사실 과거 한국 게임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소재이기도 하였죠! 그렇지만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성인층과 같은 특정 연령대를 타켓으로 하는 게임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좀비와 같은 소재와 같은 하드코어한 내용들을 다룬 게임들이 나오고 있는 것이죠! 좀비 온라인도 그러한 분위기와 매칭이 되어 나왔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드코어 장면들이 존재하기에 게임시 관련 내용을 유저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비 온라인은 캐주얼 액션 게임으로 게임의 진행 방식은 이미 익숙한 던전 앤 파이터와 같은 횡스크롤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컨트롤 방식을 지향하고 있기에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 좀비라는 소재에 맞게 상당히 하드코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가 사방에 튀고 좀비들의 사지가 찍어지는 등 성인을 타켓으로 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배경도 흡사 잔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게임을 시작할 때도 이러한 부분에 대한 부분을 알려주고 사용자가 선택하여 잔인한 표현을 선택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2개의 세력과 4개의 직업 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좀비 온라인을 즐기면서 시각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게임의 소재에 대한 표현을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더불어 수없이 많은 좀비들이 유저를 향해 달려오는 등 좀비 영화를 통해 경험하였던 요소를 그대로 잘 이입시켜 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캐주얼한 그래픽을 보여주면서도 좀비라는 공포감을 이질감 없이 표현한 전체적인 그래픽은 확실히 좀비에 대한 소재를 잘 매칭하여 표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캐주얼한 느낌을 주면서도 좀비를 학살하는 재미를 액션이라는 요소를 통해서 유저는 느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더불어 스토리에 있어서도 게임 속의 세계관을 명확히 구성하고 있어 나름 좀비라는 소재를 이용하는데 있어 준비를 많이 한 게임인 것 같더군요!

하드코어한 장면이 게임 전반에 많이 나와 성인을 타켓으로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좀비 온라인은 흡사 던전 앤 파이터와 비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즉 던전 앤 파이터의 아류작이라는 인식이 없지 않아 존재하죠! 그래서 그런지 좀비 온라인에는 나름 특색있는 시스템을 다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좀비를 조사하여 DNA를 알아내고 변이를 일으키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때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단지 키보드를 눌러서 조사하는 것이 아닌 타이밍에 맞게 키보드를 눌러야만 조사를 완료하는 시스템은 나름 달려드는 좀비들 사이에서 미약하나마 긴장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좀비의 사진을 찍는 시스템은 나름 게임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좀비들의 사진을 모으는 컬렉터의 재미도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시스템과 좀비 사진을 찍는 방식은 좀비 온라인 만의 특징 중 하나죠!

더불어 스킬의 개념이 레벨업에 따라 하나씩 새롭게 배우는 방식이 아닌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할 수있게 구성이 되어 있고 레벨업에 따른 해당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어 좀비 온라인의 차별점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휴대폰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이 기능을 통해 NPC와 원격으로 퀘스트를 수주받고 완료하는 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속에서 다른 유저와의 메세지를 나누거나 동영상과 스크린샷을 찍는 등 현실의 휴대폰의 기능과 유사하게 구현을 한 점은 나름 참신한 발상이 아닌가 싶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게임에서 접하게 되는 게임의 전개는 상당히 유저 편의성을 두고 구현을 해놓은 모습을 뵬 수 있었습니다.

좀비를 학살하는 쾌감을 액션을 통해 잘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좀비 온라인에는 아쉬운 부분들이 존재하였습니다. 그 중 전체적인 게임의 UI 구성이 복잡하게 구현이 되어 초기 유저들의 진입에 있어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즉 유저들이 직관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UI가 아닌 좀 난잡하여 메뉴나 기타 설정에 있어 시각적으로도 다소 보기가 좋지 않고 그렇다 보니 유저들이 접근하는데 난해한 부분들이 느껴지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캐릭터의 액션이 다소 가볍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캐주얼 액션 게임이기에 묵직한 표현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타격감이나 캐릭터의 액션이 가벼운 느낌이 들어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비 온라인은 특색 있는 게임 시스템을 게임의 소재와 잘 매칭을 하여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좀비 온라인은 액션 온라인 게임으로써 그 고유의 소재를 잘 활용한 게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좀비라는 소재를 캐주얼 액션 게임과 잘 매칭을 시켜주었고 던전 앤 파이터와 유사한 면도 있지만 결코 아류작 이라는 느낌보다 좀비 온라인 본연의 독립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좀비라는 소재에 맞게 하드코어함에 있어 정말로 캐주얼한 그래픽에 좀비의 잔인함을 잘 표현하여 성인 타켓층에게 어필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잘 표현이 되고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캐주얼한 게임이 성인을 타켓으로 하드코어한 느낌을 잘 전달하고 있는 게임임을 플레이 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좀비라는 소재와 캐주얼 액션 게임을 잘 조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좀비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캐릭터가 귀엽네요.ㅎㅎ
    잘보고갑니다. 멋진주말되세요~

  2. 캐릭터는 캐주얼틱 한데 게임은 완전 하드코어하죠..ㅎ

  3. 좀비 메니아라서... 안해볼수가 없겠네욬ㅋ

  4. 좀비 매니아셨군요...전 사실 무서운 것은 보지를 못하는 스타일이라서..ㅎㅎ

  5. 신체 절단이 좀 많긴 많군요^^;;;

  6. 네..보기와는 다르게 하드코어한 면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