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메르 낚시를 몰라도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 추천 낚시 온라인 게임

2011.04.07 22:30

한국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이제 게임이라는 것이 대중적인 놀이 문화로 자리를 잡으면서 정말로 다양한 소재의 온라인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그만큼 유저들이 원하는 소재에 대한 욕구가 높다는 것이기도 하겠죠! 그러한 다양한 소재의 온라인 게임은 그만큼 유저들에게 색다른 대리만족감을 전달해주기도 합니다. 게임이라는 것인 대리만족을 느끼는 수단으로도 충분히 그 역할을 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초기 한국의 온라인 게임 시장과 다르게 지금은 너무나도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온라인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

그랑메르 낚시라는 레저스포츠를 컴퓨터에서 즐기다!



낚시 온라인 게임인 그랑메르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그러한 다양한 소재 중 낚시를 소재로 한 게임도 이미 국내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그 중 그랑메르라는 낚시 온라인 게임이 서비스 중이고 이번에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오프라인에서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고 그렇기에 낚시 전문 케이블 방송이 존재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낚시의 재미에 빠져 취미 이상의 열정을 보이는 분들도 많은 것은 익히 매스컴이나 주변을 통해 알고 있죠! 저의 경우 실제로 낚시를 해본 경험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지인을 따로 몇번 가본 정도니까요! 낚시라는 레저스포츠는 장소를 찾아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낚시 온라인 게임은 컴퓨터 앞에서 그러한 욕구를 해소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드넓은 바다에서 물고기의 힘겨루기를 통해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낚시 게임은 저의 경우 그랑메르가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이미 콘솔게임을 통해 몇개의 낚시 게임을 접해보았죠! 당시 전용 컨트롤 기기를 통해 TV에 콘솔을 연결하고 플레이 하였던 기억이 있는 가운데 컴퓨터로 낚시 온라인 게임은 그랑메르를 처음 접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그랑메르를 플레이 하기 전에 과연 컴퓨터의 키보드를 통해서 낚시의 재미를 잘 전달해 줄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그랑메르를 즐기보니 충분히 낚시의 재미를 키보드만을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랑메르는 넓은 바다에서 낚시를 하면서 다양한 어종을 잡고 이를 통해 레벨업을 하면서 성장하는 게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즉 단순히 물고기를 잡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레벨업을 통한 다양한 성장의 요소가 존재하는 것이죠!

레벨업을 통해 더 높은 난이도의 맵을 통해 희귀 어종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통해 더 좋은 낚시대와 같은 장비와 더 좋은 보트 그리고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등 낚시를 하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낚시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낚시를 즐기고 있다는 손맛을 제대로 전달해주어야 하겠죠! 그랑메르는 키보드만을 통해 게임의 모든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보트를 움직이면서 낚시대를 통해 물고기를 잡는 것에 대한 모든 부분을 키보드 만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것이죠! 그리고 그러한 컨트롤에 있어 복잡한 키보드 입력이 아닌 몇개의 키만으로 이 모든 것이 컨트롤 되게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그랑메르를 통해 낚시 게임을 접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키보드의 키만으로 물고기와의 힘겨루기를 통한 손맛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찌를 던지고 잠시 지나면 물고기가 찌를 물고 그 후 부터 유저는 상/하/좌/우 키만으로 물고기와 힘겨루기에 들어갑니다. 물고기마다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고 힘겨루기에서 상단의 바를 잘 조율하면서 루어를 당겨야만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그랑메르에서는 타이밍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즉 균형을 유지하면서 타이밍을 잘 맞추지 못하면 물고기를 놓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적절하게 제시되는 기절 요소를 잘 활용해야만 쉽게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상당히 쉽게 누구나 접근할 수 있어 낚시의 재미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물고기가 쉽게 잡히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 낮은 렙에서 상어를 잡게 되었는데 힘겨루기만 10분이 걸릴 정도로 물고기와 힘겨루기를 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희귀하거나 강한 물고기의 경우 상당한 시간동안 힘겨루기에 성공하여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잡은 물고기는 자신의 아쿠아리움에 해당 물고기를 넣어 사용자만의 수족관을 꾸밀 수 있는 부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용자는 더 희귀한 물고기를 잡기 위해 노력하며 이렇게 만들어진 아쿠아룸은 공개를 하여 다른 유저들에게도 자랑을 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 다양한 물고기를 넣어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콜렉터를 하면서의 만족감과 수족관을 유유히 돌아다니는 물고기를 보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예전에 일본에 갔을 때 유명한 수족관을 갔는데 당시 커다란 수족관에 수많은 물고기가 돌아다니는 것을 보면서 감탄을 하면서 웅장한 기분마저 들었는데 그랑메르의 아쿠아리움은 그러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한 서비스 중 하나가 아닌가 싶더군요!

아쿠아리움은 수집욕과 감상을 할 수 있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랑메르를 플레이 하면서 개인적으로 낚시에 대해 잘 모르는 가운데 컴퓨터에서 낚시의 손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실제로 즐기는 낚시의 손맛을 따라올 수는 없겠지만 대리만족과 가상체험이라는 게임의 요소에 있어서 그랑메르는 낚시에 대한 욕구를 어느정도 채워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기에 낚시를 몰라도 낚시가 어떠한 재미를 주는지 그리고 그것이 게임이라는 요소를 통해 어떻게 표현이 되고 있는지 경험하는 것도 게임을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기에 낚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혹은 낚시를 좋아하는데 직접 낚시를 하기 위해 떠나지 못하는 분들에게 그에 맞는 대리만족과 체험을 제공하는 게임일 것입니다.

그랑메르는 낚시라는 레저스포츠를 대리만족할 수 있는 낚시 온라인 게임이죠!

그랑메르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재미있겠어요...잘보고갑니다^&^

  2. 한번 해보시면 간단한 키조작으로 낚시를 하는 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싶네요..*^^*

  3. 예전에 대물낚시광이란 게임이 있었는데 비슷한 것 같아요.
    게임 장면을 보니 바닷속 풍경이 더 다채롭고, 뷰포인트가 다양해서 실제와 가깝게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4. 아..맞다..대물낚시광이 있었죠...ㅎㅎ

  5. 오~정말 재미있을꺼 같아요!ㅎㅎ

  6. 간단히 즐기면서 하기에는 좋은 캐주얼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7. 한가지 단점으로 돌아설꺼같은..10분이상의 키보드와 모니터에서 눈을 때지 못하는..

    그래도 낚시를 좋아하는 저로썬 플레이해보고싶군요^^

  8. 상어를 잡는데 놓칠까봐..계속 씨름하는데..ㅎㅎㅎ
    저는 낚시의 맛을 잘 모르지만 나름 물고기와 힘겨루기를 미약하게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9. 잼있겠어요~
    대물낚시광한참 할때 그때 낚시게임에 미쳐있었는데

  10. 낚시를 실제로도 좋아하시는군요...*^^*

  11. 그래픽이 상당한데요 ㅎㅎ

  12. 개인적으로 캐릭터만 다시 리모델링 되었으면 좋겠어요..일러스트 캐릭터와 구현된 캐릭터가 좀 이질감이 있어서..ㅎ
    그래도 물고기의 그래픽적 표현은 사실적으로 구현이 되어 있죠!

  13. 왠지 시원~한 느낌인데요^^
    잘보고갑니다. 멋진 하루되세요^^

  14. 아쿠아리움은 나만의 수족관을 관람하는 기분을 제공하여 시원하면서 웅장하죠..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5. 잘보고 갑니다.행복한 주말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