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메르 낚시라는 소재가 캐주얼 게임으로 적합한 이유! - 추천 온라인게임

2011.04.12 23:00

다양한 소재를 가진 온라인 게임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얼마전에 그랑메르라는 낚시를 소재로 한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낚시라고 하면 아마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지는 않아도 레저 스포츠로써 나름 국내에서 즐기는 분들을 주변이나 혹은 매스컴을 통해 접하였을 것입니다. 그리고 낚시에 한번 빠지게 되면 소위 손맛이라는 것 때문에 계속 즐기게 된다고 하죠! 어떻게 보면 낚시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레저 스포츠 중 하나죠! 물론 실내 낚시터도 있지만 넓은 바다나 혹은 저수지 등에서 즐기기에 자연과 함께 하는 레저 스포츠일 것입니다.


그랑메르가 낚시라는 소재지만 캐주어 게임을 지향하는 이유는!


어찌하였든 이러한 낚시라는 레저 스포츠를 그랑메르라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서 컴퓨터 앞에서 낚시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게임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는 감성을 충족시켜 주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직접 그랑메르를 플레이 하면서 사실 낚시를 실제로 몇번 가보지 못하 저로써는 진짜 손맛이라고 말하는 낚시의 맛을 잘 모르지만 분명 그랑메르를 플레이 하면서 내가 낚은 물고기와 힘 겨루기를 하면서 느끼는 부분은 어느정도 낚시의 재미를 잘 구현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온라인 게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소재를 잘 구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편으로 대중이 쉽게 접근 가능하고 그에 따른 재미를 유발하는 것도 또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맵을 통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그랑메르!

일단 그랑메르를 플레이 하면서 느낀 점은 전체적인 컨트롤에 있어 간단한 키만으로도 충분히 낚시의 모든 것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어 누구나 쉽게 접근은 가능합니다. 즉 낚시라는 소재를 캐주얼 게임으로 표현하여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고 컨트롤이 쉽다 하여 게임의 재미와 목적성을 가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랑메리의 경우 다양한 맵을 통해 유저가 여유롭게 낚시를 즐기고 이렇게 잡은 물고기를 납품하여 경험치와 돈을 벌고 이를 통해 성장을 하면서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하게 되죠! 결국 낚시라는 소재가 주는 특징인 여유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자칫 이러한 요소만 존재한다면 낚시를 정말 좋아하는 분들 외에는 단조로움을 느낄 수 있겠죠!

간단한 조작으로 낚시를 하는 느낌을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랑메르에는 캐주얼 게임에서 보여주고 있는 대전 모드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전이나 팀전을 통해 다수의 유저들과 낚시라는 소재를 통해 경쟁을 벌이게 되는 것이죠! 직접 이러한 대전 모드를 플레이 해보니 낚시라는 소재를 가지고 캐주얼적인 재미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대전 모드에서의 중요한 요소는 주어진 시간 동안 얼마나 큰 물고기와 무게가 높은지가 중요하게 됩니다. 많이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게로 승패가 결정되기에 이러한 부분까지 생각을 하여야 하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더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만큼 레벨도 높아야 하는 것이죠! 결국 이러한 부분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게임을 하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전 게임을 통해 다른 유저와 경쟁을 하는 요소를 제공하여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 아직 낮은 레벨로 대전 모드를 참여하여 열심히 물고기를 낚았지만 다른 유저들의 경우 잡은 물고기의 총 무게가 몇배 차이가 날 정도 였습니다. 그러면서 왠지 더 큰 물고기와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고기를 잡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기 위해서는 그랑메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모드를 통해 꾸준히 성장을 하여야 겠지요! 어찌하였든 이렇게 캐주얼 게임으로써도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이를 통해 낚시의 재미를 느끼면서 경쟁을 하게 됩니다. 즉 낚시라는 소재가 주는 자칫 단조로움을 대전 모드라는 요소를 통해 캐주얼 적인 박진감을 주면서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과거에 콘솔게임을 통해 낚시 게임을 하였을 때는 혼자서 즐기는 것이었기에 낚시가 주는 여유로움은 있었지만 경쟁을 통한 긴장감은 없었던 것을 생각하면 온라인이라는 요소가 부합이 되면서 이러한 재미도 제공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정해진 시간안에 경쟁을 하여야 하기에 그에 따른 긴장감도 느끼게 됩니다.

또 하나 그랑메르에 재미있는 요소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랑메르는 낚시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는데 플레이를 하면서 정말로 낚시에 대한 모든 부분을 활용하려고 하였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모드가 있었습니다. 바로 풍류 모드로 그랑메르의 주된 낚시는 바다에서 펼쳐지는 낚시를 추구하고 있지만 정말로 여유롭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민물 낚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상 낚시하면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 민물 낚시가 바로 그러한 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그랑메르에서 민물 낚시를 하면 낚시터에서 여유롭게 낚시를 하면서 동시에 명상에 좋은 음악과 좋은 시를 선택하여 게임을 즐기면서 듣고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즉 낚시 온라인 게임이지만 무언가 생각을 정리하는 목적의 낚시의 성향도 잘 구현이 되어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낚시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풍류 모드를 통해 민물낚시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랑메르는 낚시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부분을 캐주얼 게임의 요소를 접목하여 대중이 접근하기 유용하게 제공하고 있죠! 그래서 그런지 낚시를 잘 모르는 저도 플레이를 하면서 어설프게나마 낚시의 재미가 무언인지 살짝 맛을 보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무엇보다 온라인 게임의 소재가 다양해지고 게임이 대리만족이나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본연의 역할에 있어 그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므로 낚시를 모르는 분들도 캐주얼 게임으로써 접근하는데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낚시 온라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과 함께 즐기는 레저 스포츠라는 점에서 그러한 환경을 시각적으로도 잘 구현 하였습니다. 단 배경이나 물고기의 그래픽의 퀄리티는 높은데 캐릭터에 대한 퀄리티가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요!

그랑메르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그랑메르 플레이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낚시를 좋아하는 저로썬 한번쯤 해보고싶은게임이군요~

    잘보고갑니다^^

  2. 풍류모드를 통해 마음의 정화를 할 수 있기도 하죠..ㅎㅎ

  3.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4. 라이너스님도 오늘 하루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6. 네..감사합니다...*^^*

  7. 오~재미있어보여요! 저두 이 게임 해보고 싶어지네요ㅎㅎ

  8. 일반적이고 비슷비슷한 게임시장에 즐겨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한 재미가 있는지 한번
    플레이 해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 올께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