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티하츠 스타일리시 하면서 시각을 자극하는 액션 온라인게임!

2011.04.15 22:30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이 주된 게임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고 그렇기에 다른 플랫폼의 게임은 그리 빛을 발휘하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그렇다보니 과거에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있는 콘솔 게임에 비해 한국의 온라인게임은 특색있는 모습보다 인기에 편중된 온라인게임들이 주를 이루었죠!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면서 무언가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미약해지고 경쟁력이 없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러스티하츠 시각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액션RPG 온라인게임!


매번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 하지만 국내 게임 구조가 온라인게임에 편중되어 있는 것이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는 가운데 점차 국내 게임업계도 서서히 콘솔게임 개발에 착수한다는 소식들이 하나씩 들려오고 있어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그동안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에 있어 명확한 차별점이 존재하였습니다. 특히 시각적인 부분의 그래픽에 있어 온라인게임은 다양성이 부족하였습니다. 물론 PC 패키지게임은 가장 높은 퀄티리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지만 온라인게임은 다소 다양하지 못했던 것도 사실일 것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콘솔게임 못지 않은 온라인게임이 있습니다.

시각적인 그래픽에 있어 관심을 받았던 러스티하츠!

바로 러스티하츠라는 액션 RPG 온라인게임으로 오픈베타를 하는 게임이죠! 이미 러스티하츠는 많은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전테스트 때는 수많은 유저들이 몰리면서 테스트를 할 수 없을 정도로 과부하가 걸리기도 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이제 정식으로 오픈베타를 시작하는 러스티하츠를 사전테스트 때는 도저히 플레이를 할 수 없었고 프리 오픈베타 때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러스티하츠는 윈디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게임으로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진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시각적인 부분 즉 그래픽에 있어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치 콘솔게임을 보는듯한 그래픽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러스티하츠는 이렇게 독특한 그래픽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보면 게임을 즐기기 전에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첫인상에서 강렬한 인상을 유저들에게 심어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즉 게임성을 떠나 일단 첫인상에서 유저들이 흥미를 가지게 하는 부분은 성공을 하였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사실 러스티하츠와 같은 방식의 그래픽은 이미 콘솔게임에서는 많이 적용이 된 그래픽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온라인게임에 있어 이러한 그래픽을 구현하였다는 점이 마치 콘솔게임과 같은 느낌을 받기에 충분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러스티하츠에서 구현된 그래픽은 캐릭턱를 비롯하여 몬스터 등 상당히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 내심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전투 모션 등은 상당히 스타일리시 하게 구현이 되어 있어 액션의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실 캐릭터에 치중하여 퀄리티를 높이고 여타 다른 오프젝트나 몬스터는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러스티하츠는 모든 시각적인 부분에서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액션 RPG이기에 액션에 따른 모션들도 상당히 스타일리시 하게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투에서 보여지는 모션들이 마치 데빌메이크라이와 같은 스타일리시하게 보여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눈에 보이는 모든 요소는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실제로 긴 시간을 플레이 하지 못하였지만 낮은 렙에서도 스킬의 모션들이 상당히 임펙트가 있어 고렙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들은 더 화려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캐릭터 외에도 몬스터나 전체적인 그래픽 퀄리티가 상당히 높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러스티하츠의 게임 방식은 이미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익숙한 액션 RPG 방식입니다. 흡사 던전앤파이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보면 되는 것이죠! 그래서 그런지 게임의 진행에 있어서는 시각적인 임펙트 만큼 그리 신선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아직 오픈베타이고 앞으로 얼마나 러스티하츠만의 콘텐츠가 나올지가 중요하겠지만 당장은 시각적인 부분을 제외하고는 게임적인 흐름으로는 특색은 없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온라인게임 방식이 대중에게 큰 인기가 있는 장르이므로 실제로 유저들이 즐기는데는 부족함이 없다는 이야기이기도 하겠죠! 어떻게 보면 러스티하츠는 시각적인 부분이 초기 유저들의 유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게임방식에 있어서는 독특한 점은 없을 정도로 여타 액션RPG 온라인게임과 동일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러스티하츠는 분명 콘솔게임 못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개인적으로 상당히 호감이 가는 온라인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래픽에 신경을 쓰다보면 게임에 있어 타격감이나 모션에 부족함이 있을 수 있는데 러스티하츠는 이러한 부분까지 잘 구현을 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에 액션RPG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데빌메이크라이의 느낌 때문인지 전투시 BGM이 락스타일로 깔렸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어찌하였든 이제 오픈베타를 시작하였고 러스티하츠가 과연 유저들에게 시각적으로만 만족감을 주는 게임인지 아니면 게임의 본질인 재미까지 제공하는지는 시간이 지나면 평가가 나면서 알 수 있겠죠!

오픈베타로 인해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지네요!

러스티하츠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러스티하츠 플레이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행복한 주말이 되세요

  2. 정말로 일주일이 후딱 지나가네요..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3. Blog Icon
    고래

    러스티하츠 저도 요즘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인데
    그래픽도 좋고 타격감도 좋고 애니메이션을 보는것과
    같은느낌도 있어서 재밌어요 ㅎㅎ

  4. 네..확실히 시각적인 부분은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게임이죠!

  5. Blog Icon
    긴밤

    러스티하츠 액션성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애니적인 요소가 있어서 그런지 3D 인데 3D 같지 않은 것도 맘에 들고요^^ㅎㅎ
    아무튼 던파 잡을 게임은 이것밖에 없을듯요^^ㅎㅎ

  6. Blog Icon
    게임마스터

    러스티하츠를 프란츠로 레벨 7까지 키워보고 리뷰 쓰십시요.

    크랩킹과 한번 싸워보고 난 뒤에는 러스티하츠라는 게임을 다르게 볼것입니다.

    지금 당신의 게임의 겉만 보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전직은 하고 게임을 평가하셔야죠.

    전직이 힘들다면 최소한 유명한 크랩킹과 싸워보고나 평가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