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페르소나2 죄 명작을 시대에 맞게 다시 즐겨보다! - RPG 추천 게임

2011.04.17 22:30

수많은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과거의 명작을 다시 리메이크 하여 현시대의 게임기로 출시하는 것도 이제는 하나의 트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시 리메이크 되어 과거의 명작인 출시된다는 것은 그만큼 게임이라는 본연의 재미를 전달해준 인증이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리메이크가 우려먹는 수준이라는 일부의 시선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이야기 하였듯이 지금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기도 하죠!


페르소나2 죄 PSP 리메이크로 명작을 새롭게 즐기다! - PSP 추천게임


그리고 이렇게 리메이크 되는 게임들이 단지 게임을 그대로 이식하는 수준이 아닌 현시대의 게임기에 맞게 원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거나 그래픽을 업하는 등 현재의 유저들의 욕구를 어느정도 반영하고 있기에 어떻게 보면 이러한 리메이크 게임들은 원작을 즐겨본 유저들에게는 추억을 다시 되새기게 해주며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신선한 느낌을 전달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저와 같은 올드 게임 유저들은 사실 과거의 명작 게임을 다시 즐겨보고 싶은 욕구가 크기 때문에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매번 리메이크 게임들이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환영받는 것은 아니기도 하죠! 즉 리메이크 게임은 복합적인 요소가 존재하기에 유저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PSP로 페르소나2 죄가 리메이크되어 한국에서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에 1999년 플레이스테이션1으로 발매가 된 여신전생 페르소나2 죄가 PSP로 리메이크 되어 한국에서도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여신전생 시리즈는 상당히 오래된 RPG 시리즈로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도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가 한글화 하여 국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죠! 사실 예전에는 페르소나 시리즈는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즐기던 RPG게임 이었는데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로 인해 대중적인 RPG 게임으로 자리를 잡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한 페르소나의 과거 작품이었던 페르소나2 죄가 PSP로 즐길 수 있게 리메이크 되어 한국에서도 정식발매가 된 것이죠!

리메이크가 되면서 캐릭터 일러스트와 새로운 오프닝 영상 등 변화를 주었습니다.

페르소나는 RPG 게임으로 신선한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복선이 깔리는 깊이 있는 스토리도 페르소나의 한 부분을 차지 하지만 무엇보다 대중에게는 악마를 직접 다루고 조합하는 등 악으로 등장하는 악마와 전투를 하는 것 외에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게임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죠! 그리고 이러한 악마를 어떻게 조합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기도 하죠! 그리고 페르소나2 죄 역시 악마를 어떻게 교섭하고 이를 통해 페르소나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게 되면 진정 페르소나2 죄의 재미를 더 깊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PSP에 맞게 리메이크되어 페르소나2 죄를 다시 즐길 수 있는 것이 올드유저로써 즐겁습니다.

이번 페르소나2 죄는 PSP로 리메이크 되면서 추가된 사항이 존재합니다. 일단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를 즐긴 유저들에게 이질감을 줄이기 위해 캐릭터 일러스트를 세련되게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추가하였으며 사운드 역시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전투 방식에 있어서도 원작은 자동 전투였던 반면 리메이크에서는 유저가 직접 명령을 매턴마다 내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를 즐긴 유저들을 위해 이질감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아무래도 과거의 명작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시각적인 부분이나 게임의 방식이 다르게 되면 접근을 쉽게 못하기 때문이죠!

악마를 교섭하여 얻는 카드로 페르소나를 소환하고 강마하는 재미는 페르소나의 재미죠!

페르소나2 죄는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악마와 전투만이 다가 아닌 악마를 어떻게 교섭하는지가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악마와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 교섭을 통해 관련된 카드를 습득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페르소나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러한 과정을 통해 더 좋은 페르소나를 활용하기 위해 수많은 악마들과 교섭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교섭을 통해 원하는 페르소나를 만드는데 있어 콜렉터의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 원활히 풀어나가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기에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악마를 얼마나 잘 교섭하는지가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토리에 있어서도 상당히 깊이있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르소나2 죄에서는 소문이라는 것이 가진 의미를 직관적으로 게임에 반영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소문이 얼마나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내는지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소문을 페르소나2 죄에서는 의도적으로 소문을 조작해 그것이 게임에 실마리를 줄고 풀어나가는 해답이 되기도 하죠! 그래서 페르소나2 죄를 즐기면 소문이 중요한 요소이면서 또 한편으로 소문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느끼게 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페르소나 시리즈는 단순히 용사가 마왕을 물리친다는 진부한 스토리가 아닌 나름 심도있는 해석을 통해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물론 전투를 통해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스토리를 진행해 나갑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가 한글화가 된 반면 이번에 PSP로 출시된 페르소나2 죄는 한글화가 되지 않아 이러한 심도 있는 스토리와 게임의 흐름을 페르소나를 처음 접하는 유저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특히 소문이나 악마를 교섭하는데 있어 다양한 선택이 존재하기에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않으면 페르소나2 죄의 깊이있는 재미를 쉽게 접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에 플레이스테이션1으로 발매가 되었던 페르소나2 죄의 공략집이 존재하기에 초반 전반적인 접근은 힘들지만 어느정도 시스템을 이해하게 되면 공략집을 통해서 충분히 페르소나2 죄의 스토리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추가 퀘스트를 다운받거나 유저가 직접 퀘스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PSP로 발매가 된 페르소나2 죄는 분명 올드 유저들에게는 다시 한번 명작을 즐길 수 있는 즐겅무을 주면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나름 신선한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소 시각적인 부분에서 현재의 게임과 이질감을 보일 수 있겠지만 본연의 재미를 알게 되면 몰입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페르소나2 죄에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온라인을 통해 추후에 추가 퀘스트를 다운받아 즐길 수 있기에 오랜 시간동안 페르소나2 죄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여건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왜 페르소나 시리즈가 인기가 있고 명작으로 평가받는지 경험해볼 수 있는 리메이크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명작들이 존재하였기에 지금의 수많은 게임들이 존재하는 것이기도 하겠죠!

깊이있는 스토리를 통해 페르소나의 특색을 이제 PSP로 언제든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PSP2나 좀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 그러게요...연말에 꼭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ㅎ

  3.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월요일 아침되세요~

  4.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이네요..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5. 앗!! 페르소나가 리메이크 되었군요~
    한글판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또 한글 공략보고 해야할듯 ㄷㄷㄷㄷ

  6. 한글판이었으면 정말로 좋았을 텐데 그부분이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공략집이 인터넷상에 많으니 그것을 보면서 해야겠죠~~

  7. 예전에 PS2로 해봤던 게임인데, 이렇게 나왔군요..!
    한글판이라면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 한글화가 안된것이 아쉬운 부분이죠..*^^*

  9. Blog Icon
    음...

    퀘스트 추가에 대한 스샷 아래에

    ~다시 한번 명작을 즐길 수 있는 즐겅무을 주면~

    오타여 ㅋㅋ;<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