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 VS WILD 베어 그릴스의 진짜 서바이벌을 게임으로 느끼다! - PS3 추천게임

2011.04.20 23:00

영화 못지 않게 게임도 소재에 있어서 다양한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보면 영화보다 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죠! 즉 게임으로 구현 못하는 세계가 없을 정도로 소재의 다양성과 또한 이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문화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고 있지만 이러한 다양한 소재와 이를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여건이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결국 게임은 보는 즐거움 그리고 직접 참여하는 즐거움 또 귀를 자극하는 즐거움 등 복합적인 엔터테이먼트 문화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MAN VS WILD 진짜 서바이벌을 게임으로 즐기다!


이렇게 소재가 다양한 게임이라는 환경에 있어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재미 중에 하나는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유저가 직접 플레이를 하는 즐거움입니다. 그렇기에 어떻게 보면 대리만족과 가상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여건도 제시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유저가 직접 플레이를 한다는 점에서 유저의 욕구를 자극하는 소재 중에 하나는 바로 기존에 다른 영역으로 존재하는 콘텐츠를 게임화 하는 것입니다. 즉 영화나 TV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한 유저들에게 한번쯤은 내가 직접 그 상황을 경험하고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찌보면 너무나도 다연한 욕구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다른 영역의 콘텐츠가 게임화 되는 것을 자주 접하게 되죠! 물론 이렇게 게임화 되었을 때 원작보다 감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게임성에 있어 떨어진다는 지적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베어 그릴스가 되어 생존을 직접 경험해보는 MAN VS WILD가 PS3로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욕구를 반영한 게임이 얼마전에 PS3로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바로 MAN VS WILD라는 PS3 게임으로 바로 디스커버리의 유명한 프로 중에 하나를 게임을 제작한 것이죠! 국내에서도 MAN VS WILD는 인터넷을 중심으로 상당히 인기를 얻고 있는 디스커버리의 프로그램으로 베어 그릴스가 나와서 진짜 생존이 무엇인지 리얼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 한번쯤 방송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접해보았을 것입니다. 심지어 베어 그릴스는 모든 생태계의 피라미드 구조에 있어 제일 위에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MAN VS WILD 프로그램을 보면 생존하기 위해 벌레나 동물을 바로 잡아서 먹고 위험한 지역에서도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그러한 포맷을 게임화 하여 유저가 직접 베어 그릴스가 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디스커버리의 인기 방송 프로인 MAN VS WILD를 직접 유저가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죠!

MAN VS WILD는 액션 어드벤쳐 장르에 속하는 게임으로 유저가 직접 베어 그릴스를 컨트롤 하여 주어진 환경에서 살아남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개의 에피소드가 존재하고 게임의 진행 방식 역시 프로그램과 같이 처음에 공중에서 낙하하는 부분부터 시작하여 주어진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하루밤을 생존하여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게임을 직접 하다보면 마치 프로그램을 보는 것과 동일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MAN VS WILD 프로그램을 이미 즐겨 본 유저라면 접근성과 이입감이 높은 여건을 게임에서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에피소는 총 5개가 제공되고 있어 짧을 수 있지만 하나의 에피소드는 생각 외로 길어서 충분히 즐길 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정글과 사막 등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그에 맞는 생존법을 하여야 하는 것이죠!

실제 방송과 같이 도입부는 방송 영상을 보여주며 진행이 되어 이입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게엠에서도 방송의 내용과 같이 베어 그릴스가 되어 못먹는 것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단순히 액션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실제 생존에 큰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예를 들어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서 뱀이나 기타 동물을 잡아야 하는데 이때 함점을 만들거나 직접 잡아야 하고 고기를 먹기 위해 불을 피워야 하는데 이 역시도 직접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서 불을 피워야 하는 것이죠! 즉 게임에서 생존하기 위해 하는 모든 행위는 실제 생존하는 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어 게임을 하면서 하나씩 생존법에 대해 익혀 나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또한 물은 생존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게임에서도 물을 제때 마셔야 하고 이를 위해 주변에 물이 있을 때마다 수통에 물을 채워나가면서 어느새 게임에 몰입이 되어 마치 유저가 생존을 위한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실제 생존법을 그대로 적용하여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생존을 익히게 됩니다.

더불어 액션성에 있어서도 다양한 행위는 간단한 버튼만으로 수행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서 어떻게 보면 리듬 액션게임과 같은 느낌으로 주어진 버튼을 제때 눌러주어야 하는 것이죠! 그렇기에 생존하기 위해 하는 액션에 있어 누구나 쉽게 버튼을 제때 입력하는 방식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생존 방법에 있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있기에 다양한 생존 방법을 간단하게 즐길 수 있게 구현이 되어 있는 점은 잘 적용한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에 베어 그릴스를 주어진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퍼즐 요소의 어드벤쳐성을 가지면서 제때 입력하는 방식을 통한 액션성을 가지고 있기에 게임의 소재와 모든 부분이 잘 매칭이 되어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생존에 관한 액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 생존을 위해 주어진 환경의 오브젝트나 구현은 잘 되어 있지만 그래픽의 질이 여타 PS3 게임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아쉬움이 남기는 합니다. 물론 이러한 여건이 게임에 몰입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PS3의 막강한 성능을 더 살려주었으면 생존이라는 소재를 기반으로 더욱더 사실성을 느끼게 되었을 것 같은데 말이죠! 특히 베어 그릴스의 캐릭터 모델링이나 동물들의 모델링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정글이나 사막 등 주어진 환경은 마치 유저가 해당 장소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줄 정도로 오브젝트가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생존이라는 이입감을 높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주변의 다양한 소리가 적절하게 배치가 되어 주변에 들리는 소리만으로 충분히 해당 장소에 대한 매칭이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야생에서 잠을 잘 때 주변의 고요한 소리에 왠지 두려움을 느낄 정도니까요!

유저가 생존에 대해 가상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 대리만족감이 높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MAN VS WILD는 베어 그릴스의 생존을 유저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번 베어 그릴스의 생존 영상을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분에게는 그나마 간접적으로 체감을 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액션 어드벤쳐를 좋아하거나 혹은 베어 그릴스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체험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PS3 게임 중 하나 일것입니다. 모든 면에 만족을 주지 못할지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베어 그릴스만의 생존법을 직접 체험하고 그로 인해 마치 유저가 실제 생존을 위해 주어진 환경을 이용한 것을 통한 재미는 확실하게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아하는 콘텐츠를 유저가 가상으로 체험하면서 느끼느 대리만족감이 존재하는 것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 중 하나가 아닐까 새삼 다시 느끼게 되네요! 즉 즐기는데 고민없이 생존에 대한 느낌을 경험하게 해줄 것입니다.

MAN VS WILD 실제 방송 프로그램 중 하나의 동영상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 이거한번 해보고 싶던데 진짜 ㅋ

  2.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 방송 프로그램과의 이입감이 높아 생존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헉!! 게임으로도 나왔군요~
    생존 종결자 ㄷㄷㄷㄷㄷ
    지구가 멸망해도 살아남을 사람;; ㅎㅎㅎ

  4. 정말로 지구가 멸망해도 반드시 살아남은 인간 중에 한명이죠..ㅎㅎㅎ

  5. 이련류의 게임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이글을 보니 해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데요 *^^*

  6. Blog Icon

    플3에 맞지 않는 게임인 듯하더군요. 비추에 한 표 던집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