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터렉티브한 전자잡지는!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1.04.27 22:00

아이패드가 이제는 타블렛PC가 대중화 하는 역할에 큰 역할을 하였고 지금도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이미 타블렛PC는 과거에도 존재하였지만 사실 대중에게 접근을 하지 못하였죠! 그러한 관점에서 보면 타블렛PC라는 포지션을 대중에게 가깝게 한 역할을 아이패드가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패드를 시작으로 이제 타블렛PC는 다양한 제품군이 등장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 못지 않게 앞으로는 타블렛PC를 그에 맞는 포지션에서 활용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고 예상이 되기도 하죠!

월간 산 이제 아이패드에서 인터렉티브하게 경험한다!


특히 아이패드가 초기 시장에 진입을 할 당시 내세웠던 콘텐츠는 바로 e북이었습니다. 즉 전차책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그로 인해 출판 시장의 회생의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 효과는 점차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e북 시장은 다시 시작되고 있으며 실제로 e북을 결제하는 행위가 계속 증가추세에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지금 한국 시장에서 당장 e북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이야기는 사실 이미 데이터가 그 가능성을 이야기 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전차책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가 잡지의 영역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종이로 이루어진 잡지는 내용을 전달하는 역할 외에는 할 수 없었던 반면 전자책으로 구현이 되면서 인터렉티브를 활용하여 시각과 청각 등 다양한 요소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월간 산 프로그램 : [다운로드]

즉 잡지를 보면서 단순히 활자로 이루어진 정보만 습득하는 것이 아닌 관련 동영상을 바로 보거나 혹은 다양한 상품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따로 확인 하는 등 가치가 존재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점차 아이패드용 전자 잡지가 늘어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앱스토어에 가면 당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전문 전자 잡지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죠! 그 중 이번에 소개할 아이패드 전자 잡지는 월간 산이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월간 산은 현재 오프라인에서도 출판되는 월간지로 한국 최초의 등산 전문지이기도 합니다. 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전문 잡지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연계된 소식 등을 접할 수 있는 창구이기도 하죠! 그러한 월간 산이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가 되면서 아이패드에 맞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관련 정보를 활자만이 아닌 동영상과 다양한 방법으로 산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죠!

월간 산의 메인 표지를 보여주며 여기서 바로 원하는 콘텐츠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목차 역시 단순히 보여주는 것이 아닌 해당 목차를 터치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페이지마다 존재하는 버턴을 터치하면 그에 맞는 정보를 따로 제공하여 줍니다.


기본적인 내용과 더불어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교통편이나 산행 길잡이 혹은 근처 맞집의 관련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다양한 메뉴 및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잡지의 전체 내용을 이미지로 리스트화 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맵뷰와 포토뷰를 통해 잡지에 소개된 곳을 지도에 표시하여주고 사진만 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전자 잡지의 가장 큰 메리트 중에 하나인 동영상 역시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즉 활자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닌 동영상을 통해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산과 관련된 제품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월간 산에서 제공되는 사진들은 고화질로 산에 대해 감성적인 느낌을 가지게 해줍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전자책을 접하는 것이 기존의 종이로 된 책보다 다양하게 접근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월간 산 역시 이러한 장점을 적극 반영하여 산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전자 잡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월간 산을 접하게 되면 더 생생한 소식과 함께 관련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죠! 현재 월간 산은 세로모드만 지원하고 있지만 차후 가로모드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사용자 위치 기반을 통해 주변의 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이것이 월간 산의 콘텐츠와 연계되는 기능도 추가되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더군요! 어찌하였든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소재의 전자 잡지를 접하는 것이 앞으로 대중적인 모습이 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월간 산과 같이 특정 소재를 가지고 다룬 전자 잡지와 같이 사용자에게 그에 맞는 정보를 인터렉티브하게 전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아이패드가 또 저를 유혹하네요 ㅎㅎㅎ

  2. 앞으로 이러한 전문잡지들이 상당히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어 그 활용성이 기대가 됩니다.

  3. 이게바로 타블렛의 매력이죠. 가제트 형사에나왔던 책이 점점 실현되는듯 싶어요 ㅋㅋㅋ

  4. 그렇죠..!! 앞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5. 오~오오~점점 매거진이 늘어가고 있네요^^
    좋은 현상인것 같습니다 ㅎㅎ

  6. 네..상당히 긍정적인 모습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7. 이제 본격적인 전자책의 시대가 오는군요ㅎㅎ

  8. 네..앞으로 더욱더 가속화 되겠죠~

  9. 이런어플 언제나오나 싶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산을 좋아하는 저로써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10. 산을 좋아하시는군요...*^^*
    그렇다면 아주 유용할 듯 하네요...

  1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2. 블로그를 안했더라면 이런 정보를 어떻게 얻을수 있을런지...
    좋은정보 정말 고맙습니다^&^

  13.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