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콤4 게임 속 한국 군인 등장과 TPS 대작의 귀환! - PS3 추천 게임

2011.04.25 22:30

콘솔게임이 이제는 웹과 연계되면서 온라인 게임도 즐기는 것은 당연한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불과 몇년 전만 하여도 콘솔게임에서 온라인이 지원되는 것은 극히 드문 경우였죠! 결국 콘솔게임도 PC 온라인게임과 같이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트랜드에 부합이 되며 이제는 콘솔게임들은 대부분 다 온라인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이 콘솔과 부합이 되면서 기존의 콘솔게임에서 혼자 즐기는 환경을 벗어나 수많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재미 역시 제공하게 된 것이죠!


소콤4 TPS 대작의 귀환 그리고 한국 군인의 등장에 따른 몰입감!


이렇게 콘솔게임이 온라인을 지원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콘솔게임도 온라인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것이 일반화 되었지만 그 역사는 그리 길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콘솔을 통해 온라인 모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 게임은 바로 플레이스테이션2로 나왔던 소콤이었죠! 물론 그전에도 파이날판타지11이 플레이스테이션2를 통해 온라인을 제공하였지만 한국에서는 서비스가 되지 않았기에 소콤이 한국에서는 첫번째 콘솔 온라인 게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시 TV 광고까지 진행할 정도로 콘솔게임도 온라인을 통해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기도 하였죠! 저 역시도 소콤 전 시리즈를 즐기면서 클랜 활동도 하고 정말로 당시 밤을 세면서 재미있게 즐긴 기억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소콤 시리즈의 최신작인 소콤4가 한글화하여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소콤의 최신 작품인 소콤4가 플레이스테이션3로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더구나 소콤 시리즈 중 정식 넘버링으로 4번째 신작으로 전작을 즐겨본 유저들에게 소콤4 발매는 상당히 환영할 만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번 소콤4도 역시 한글화 하여 게임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소콤4의 장르는 TPS로써 치열한 전장을 표현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흔히 FPS와 동일한 게임 방식을 보여주고 있으며 TPS는 단지 시점이 3인칭 시점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PC 온라인게임을 통해 FPS가 더 익숙한 시점일 수 있지만 3인칭의 TPS의 경우도 짜릿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무엇보다 1인칭의 시점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TPS가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에서 TPS의 최고 기대작이 바로 소콤 시리즈죠!

특히 이번 소콤4에서 3인칭 시점은 기존 소콤 시리즈와 유사하면서도 특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존 작품에서는 저격수를 제외하고는 1인칭 시점이 제공되지 않았지만 이번 소콤4에서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1인칭 시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3인칭 시점에서도 정확한 사격을 위해 3인칭을 유지하면서 타켓을 당겨주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더 정확한 사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TPS가 가진 장점도 상당히 많지만 그에 비해 1인칭 방식의 FPS에 비해 정확한 사격이 힘들다는 부분을 해소해주는 시스템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소콤4에서는 TPS의 장점을 그대로 느끼면서 동시에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도 해결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TPS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상황에 맞게 다양한 시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콤4는 플레이스테이션3로 발매가 되면서 그래픽도 향상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HD의 고화질을 통해 선명한 그래픽을 보여주며 더불어 각 캐릭터의 인물 모델링도 상당히 현실감 있게 표현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각 맵에 대한 오브젝트의 퀄리티가 높고 상세한 표현까지 구현을 하여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주변에 차량이나 건물이 무너지고 폭파되는 등 실제로 전장에 와있는 느낌을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엄폐 기능이 이번에 생겼는데 차량 뒤에 엄폐 해있다고 하여도 적들이 차량을 폭파 시킬 수 있기에 항상 안전하지 않은 것이죠! 이러한 부분들이 상당히 현실감 있게 표현이 되어 게임에 몰입하게 되는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 있었습니다.

그래픽도 대폭 상승하였고 맵의 오브젝트도 다양하게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소콤4를 플레이 하면서 한국 유저들이 더 몰입하게 해주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싱글 플레이 스토리에 있어 한국 군인의 비중이 상당히 중요하게 스토리 속에 녹아있기 때문입니다. 소콤4의 스토리에 있어 한국 특전사 부대인 707 부대가 나오며 스토리에서 중용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707부대를 표현하는데 있어 한국 국기인 태극기가 왼쪽 어깨에 박혀 있어 게임을 하면서 계속 한국 군인을 보여줄 때 태극기가 보여 새로운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이것이 기존에 외국에서 제작된 게임 중 한국에 대한 요소가 잠시 등장하는 수준이 아닌 핵심 캐릭터로 등장하여 싱글 플레이시 지속적으로 나온다는 점에서 한국 유저를 배려한 부분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좋아하는 소콤 시리즈에서 이번에 한국 군인이 등장하여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다는 부분은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싱글 및 온라인 그리고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콤 시리즈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무엇보다 온라인 모드가 핵심적인 게임의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이번 소콤4에서는 32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여 32명의 유저들이 치열한 전투를 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콤은 어떻게 보면 가장 클랜 활동 및 지원이 잘 갖추어진 게임으로 한국에서도 소콤 시리즈 클랜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였고 지금도 소콤4로 인해 다시 소콤을 즐겼던 클랜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소콤을 통해 클랜 활동을 하면서 정말로 재미있게 즐겼는데 다시 그러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소콤4의 정식발매는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또한 근래 FPS나 TPS게임에 있어 하나의 시스템으로 자리를 잡은 무기의 언락 요소나 업그레이드 요소 역시 소콤4에서 구현이 되어 자신의 주력 총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점은 지속적으로 게임을 즐기게 해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국의 707 특전사가 출현을 하여 스토리상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몰입감이 높습니다.

이번에 정식발매가 된 소콤4는 그래픽이 향상이 되어 시각적으로 더욱더 전장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으며 한국 군인의 등장으로 인해 한국 유저들에게 친근한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이 높아지게 되는데 한글화를 하여 이해도가 높아 싱글 플레이 역시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소콤 시리즈의 참재미라고 할 수 있는 온라인 모드 역시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여 클랜을 통한 팀웍의 재미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컨트롤 역시 패드에서 즐기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쉽게 접근이 가능하기에 PS3를 가지고 있다면 꼭 플레이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요소에 있어 직접 즐기다보면 소콤이 가진 매력에 빠져 어느새 클랜에 가입하여 즐기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 역시도 아마 소콤4로 인해 다시 클랜 활동을 하여 음성으로 클랜원끼리 이야기하면서 밤을 지새우며 즐기게 될 것 같습니다.

소콤4 역시 3D 입체영상을 지원하며 소니의 무브 역시 호환이 되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 이런게임 엄청좋아해요 어렵은 미션일수록 좋음 ㅋㅋ

  2. 무엇보다 한국 군인이 나온다는 점에서 게임의 몰입감이 높아지지..ㅎㅎ

  3. 감사히 보고 가요. 행복한 시간 되세요^~^

  4. 오늘 하루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와~소콤!!
    젤 첫작품 한번해보고 잊고있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많이 나와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ㅎㅎ

    아 인사가 늦었네요
    안녕하세요 아디다스입니다.^^

    저희 블로그도 방문해주시고
    지금 프로모션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한번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와,,, 정말 하고싶네욬ㅋ

  7. Blog Icon
    모태몽상가 K

    소콤.. 첨에는 psp버전으로 해보곤 바로 던져버렸다가 콘솔로 해보구나선
    완전 빠져들었죠..+_+
    그나저나 707아저씨 가름마가 넘 올드 스타일이신듯..ㅎㅎ

  8. 이상하게 한국인이 출현하지만 왠지 한국인 같지 않은 느낌도 없지 않아 있죠..ㅎㅎ 그나마 태극기가 보이기에 한국인이구나! 라고 생각하는거죠.ㅎㅎ

  9. Blog Icon
    우주인

    소콤 처음 접한건 PSP 파이어팀 브라보였습니다.
    그때당시 새로웠는데 PS3 로 접하니까 이건 환상이였음..
    솔직히 파판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다만, 온라인 굇수들은 답이 없음.. 100레벨 대장 은 진짜 호러임..
    약 60킬 2뎃 아니면 0뎃.... 그런 사람상대로 잡는 사람이 거의 없더군요.
    추가로 싱글 엘리트 난이도는 6탄 까지 진행하고 포기했습니다.
    난이도가 살인적입니다.. 근성도 한계가 옴..

    3d지원으로 한번 해봤는데 역시 3d는 어지러워서 안됨.
    그냥 평범하게 패드들고 하는게 최고입니다.
    [패드의 위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