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어테니스4 게임이 아닌 진짜 테니스를 경험하다! - PS3 추천게임

2011.05.02 22:30

게임은 즐기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놀이라는 근본적인 게임의 지향점 외에도 게임을 통해 대리만족이나 가상체험을 경험하게 되죠! 그렇기에 이에 부합되는 다양한 장르가 존재하고 이로 인해 유저들은 좋아하는 장르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그에 따른 재미와 동시에 현실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대리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제가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도 역시 다양한 장르를 통해 그에 따른 대리만족을 느끼기 때문이죠!


버추어 테니스4 현실의 테니스를 게임으로 즐기다!


특히 이러한 가상체험과 대리만족감이 높은 장르는 아무래도 현실에 존재하는 소재를 다루고 있을 때 더욱더 높은 이입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한 면에서 스포츠를 다루는 장르는 유저들에게 더욱더 높은 이입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죠! 더불어 현재 다양한 스포츠를 다루는 게임의 경우 현존하는 선수들이 등장하고 있기에 그만큼 더 게임에 몰입하게 되고 이에 따른 대리만족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유저가 현실에서는 직접 스타 선수로 경기를 할 수 없지만 게임에서는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플레이를 하면서 그에 따른 게임이 가진 쾌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겠죠! 스타 플레이어를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하는 것 또한 게임이 아니고서는 경험할 수 없는 매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가의 대표 스포츠 게임 중 하나인 버추어 테니스의 최신작품인 버추어 테니스4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PS3로 버추어 테니스4가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버추어 테니트는 세가의 테니스 게임으로 이번 버추어 테니트4는 버추어 테니스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10년을 기념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세가에서는 버추어 시리즈로 과거 세가의 명성을 높였죠! 그리고 아직도 버추어 파이터는 격투 게임의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고 사랑받고 있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버추어 테니스가 10주년이 되었고 현시대의 게임 성향에 맞게 버추어 테니스4로 유저들에게 모습을 드러냈고 한국에서도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테니스라는 장르가 축구나 야구에 비해 한국에서는 비인기 종목이지만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또한 테니스 스타 플레이어들은 항상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죠!

버추어 테니스 10주년 기념작인 버추어 테니스4가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버추어 테니스4를 직접 플레이를 해보면서 느낀 점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테니스라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버추어 테니스4에는 유저들이 테니스라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월드 투어 모드는 유저가 직접 캐릭터를 생성하고 전세계 투어를 돌면서 자신이 생성한 캐릭터를 챔피언으로 만드는 게임으로 단순히 테니스를 즐기는 것만이 아닌 육선의 재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의 진행 방식은 마치 보드 게임과 같이 전세계 지도를 통해 이동을 하면서 해당 목적지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게임요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캐릭터의 테니스 능력을 향상시키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러한 보드 방식과 같은 게임 진행 방식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드 투어 모드는 테니스를 즐기는데 육성의 재미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진행이 되는 월드 투어 모드는 미니게임을 통해 능력치를 올리고 컨디션을 조절하면서 전략적으로 운영을 하기도 하기에 분명 게임방식은 간단하면서도 나름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월드 투어를 하면서 테니스 실 경기를 참가하여 우승을 하면서 랭킹을 올리고 차후 챔피언을 목적으로 진행이 되기에 승부욕도 나름 자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 외형의 커스텀은 물론 진행하면서 얻게 되는 돈을 가지고 옷이나 악세사리 등 다양하게 자신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요소가 존재하여 월드 투어 자체만으로도 버추어 테니스4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스포츠에 있어 중요한 승패의 경쟁도 중요하지만 육성을 얼마나 잘 하는지도 중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하여 성장 시키면서 다양한 커스텀 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추어 테니스4에 있어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게임이지만 진짜 테니스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바로 소니의 무브를 지원하면서 무브 컨트롤이 라켓이 되어 실제 테니스를 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단지 무브 컨트롤을 좌우로 휘둘러서 공을 치는 방식만이 아닌 무브의 세밀한 인식으로 인해 손안의 무브가 진짜 라켓과 같이 손목을 뒤틀면 게임에서도 동일하게 움직이고 카메라를 통해 유저가 화면에서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것에 반응하여 게임에서도 캐릭터가 앞뒤로 움직이는 등 실제 테니스 장에서 라켓으로 공을 치는 것과 같은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줍니다. 그렇기에 무브를 가지고 버추어 테니스4를 하게 되면 이것이 게임이 아닌 진짜 테니스를 친다는 가상체험을 제대로 하게 됩니다.

무브를 이용하여 버추어 테니스4를 즐기면 현실의 테니스를 즐기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무브를 사용하는 것이 버추어 테니스4의 모든 모드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닌 모션 플레이에서만 제공되고 있는 점은 아쉽기는 하지만 모션 플레이에서도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기에 충분히 버추어 테니스4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3D 모드가 지원이 되어 3DTV를 가지고 있다면 정말로 현장감 있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즉 3D안경을 끼고 손에는 무브를 들고 버추어 테니스4를 즐기게 되면 그 순간 게임이 아닌 실제 코드에서 라켓을 들고 테니스를 즐기게 되는 것이죠! 버추어 테니스4를 무브로 즐기면서 무브를 가지고 다양한 장르에 잘 매칭하면 정말로 몰입감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간단한 컨트롤 만으로도 테니스라는 스포츠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버추어 테니스4는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현존하는 유명한 테니스 선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스포츠 게임이 가지고 있는 매력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스타 플레이어 선수를 내 마음대로 컨트롤 하여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테니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즐거운 일이기도 할 것입니다. 또한 버추어 테니스4 역시 온라인 모드를 지원하고 있기에 전세계의 유저들과 함께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견주어 볼 수 있습니다. 즉 콘솔게임이 온라인을 지원하는 부분에서도 버추어 테니스4는 온라인을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현재 PSN을 점검하고 있는 시기라서 직접 온라임 모드를 즐겨볼 수 없었지만 차후 PSN이 정상화 되면 나름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경쟁을 벌일 수 있을 것입니다.

테니스를 가지고 다양한 온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버추어 테니스4는 테니스라는 장르를 잘 표현하고 누구나 쉽게 테니스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무브를 가지고 즐기는 버추어 테니스4는 게임이 가진 가상체험의 재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브가 없다고 버추어 테니스4가 테니스의 재미를 못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버추어 테니스4는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테니스의 재미를 느끼게 만들어 졌기에 패드로도 테니스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무브를 가지고 꼭 플레이를 해보는 것이 색다른 경험과 함께 진짜 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버추어 테니스4는 테니스라는 장르의 게임이지만 현실의 테니스를 경험하게 해주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가진 여러 경험 중 대리만족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기도 할 것입니다.

테니스라는 소재로 게임이 아닌 현실의 테니스를 경험하게 해주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스샷만 봐도 현실감이 넘칩니닷!

  2. 정말로 무브를 가지고 하면 실제 테니스 치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행동으로 인해 몸에 진짜 땀이 나기도 하죠...*^^*

  3. 와 버츄어테니스!!
    아직까지도 만들고있었군요
    오락실에서 2를 열심히 했던 기억이
    얼마전인데...^^;;ㅎㅎ

  4. 정말 과거에 버추어 시리즈 들 오락실에서 재미있게 즐겼었죠~~*^^*

  5. 헐. 테니스로 볼링을!! 잼나겠어요 ㅋㅋ 미니게임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