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8.9mm 두께 이외에 숨겨진 디자인의 미학은?!

2011.05.04 22:30

이제 스마트폰이 모바일 단말기에 있어 중요한 포지션을 가지게 되면서 그 가치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스마트폰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더불어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아직도 줄어들고 있지 않기에 스마트폰 시장에서 단말기로 인한 경쟁은 아직도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욱더 좋은 성능과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돌아오는 것이기에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이 웹과의 연계성이 높으면서 웹과 친숙한 한국 시장에서는 그 확장력이 더 빠르게 나타나고 있기도 하죠!

갤럭시SII 외관을 통해 보여주는 첫인상은?!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스마트폰 제품들이 출시가 되는 가운데 안드로이드폰 중 글로벌 시장과 한국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둔 삼성전자의 갤럭시S의 후속 스마트폰인 갤럭시S2가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삼성전자의 갤럭시S2는 많은 부분에서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러한 점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지게 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 역시도 갤럭시S2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이번 갤럭시S2는 확실히 안드로이드폰으로써 사용자의 접근성에 있어 진화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이러한 진화는 너무나 당연한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더군요! 갤럭시S가 글로벌 시장에서 1400만대 팔리면서 학습을 하게 되었고 이러한 결과물이 갤럭시S2에 반영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 한국에서 최초로 출시가 된 갤럭시S2

그래서 그런지 갤럭시S2를 현재 사용하면서 갤럭시 계보 중 최신 제품임을 제외하더라도 상당히 완성형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안드로이드폰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한 갤럭시S2의 다양한 강점 중 아무래도 가장 먼저 손안에 쥐었을 때 접하게 되는 디자인적 요소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미 익히 알려졌듯이 갤럭시S2는 두께에 있어서 8.9mm로 상당히 얇게 구현이 되었습니다. 사실 1mm의 차이를 사용자가 체감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과연 두께가 얇다는 것이 그리 중요하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진보된 기술력이 요구되는 부분이기에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는 것이죠! 얇아진 만큼 기술력이 요구가 되고 이를 이루었다는 것은 그만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게 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두께의 경쟁이 가진 의미는 상당히 중요한 것이죠!

8.9mm의 두께가 가지고 있는 의미는 얇은 것 외에도 기술력의 잣대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S2는 4.3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하였습니다. 특히 4.3인치는 앞으로 스마트폰에 있어 주가 될 인치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액정 크기에 있어 4.3인치가 마지노선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이상 커진다면 사실상 스마트폰의 사용패턴이 한손에서 컨트롤이 가능한 환경을 고려했을 때 한손으로 컨트롤 못하게 되고 이는 스마트폰의 포지션과 사용패턴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죠! 그렇기에 갤럭시S2의 4.3인치는 앞으로 주가 될 스마트폰 액정 크기에 있어 그 방향성을 잘 반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이로 인해 멀티미디어를 즐기는데 그만큼 더 시각적으로 메리트를 가지고 있어 갤럭시S2로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접하는데 용이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3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는 멀티미디어를 접하는데 더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이 점차 성능이 진화가 되면서 가장 관심을 갖는 부분이 바로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을 주의 깊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점차 스마트폰에 장착되는 카메라가 화소수가 높아지면서 이로 인해 고화질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것이 흥미롭게 느끼고 있습니다. 갤럭시S2는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장착이 되어 있고 이로 인해 1080P의 동영상까지 찍을 수 있어 제가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이 되고 있습니다. 점차 풀HD 영상이 이제는 익숙한 영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단지 풀HD의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관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1080P의 동영상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끼고 있기에 고화질의 동영상을 손안에서 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800만 화소 카메라로 고화질의 사진과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점은 강점 중에 하나겠죠!

이 외에도 갤럭시S2는 듀얼코어 등 대중에게 관심을 받는 요소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이렇게 알려진 부분 외에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후면이 기존의 스마트폰과 다르게 지문이 묻지 않는 재질로 이루어진 점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딱히 선호하지 않고 제품 그대로의 모습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전면은 스크래치 등에 외부의 충격에 어느 정도 보강이 되고 있지만 후면은 그에 비해 스크래치나 지문 등에 노출이 되어 많은 분들이 케이스를 사용하게 되고 이로 인해 본연의 디자인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되죠! 그러한 면에서 이번 갤럭시S2의 뒷면은 스크래치나 지문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어 딱히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8.9mm의 두께의 강점을 케이스로 인해 가릴 필요가 없는 것이기도 하겠죠!

스크래치와 지문에 대한 압박이 줄어든 후면 재질은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갤럭시S2를 사용하면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디자인과 외형이 가진 첫인상을 보았을 때 나름 만족감을 느끼게 되더군요! 이것이 단지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는 관점을 버리고 보아도 분명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포스트를 통해서 실질적으로 갤럭시S2가 어느정도의 활용성을 가지고 있고 또 그 가치가 존재하는지 이야기를 하겠지만 첫인상은 대중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느낌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점차 진화하는 스마트폰 생태계에 있어 갤럭시S2가 그에 부합되는 대중의 평가를 받을지도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어떻게 보면 안드로이드폰으로써 가장 많은 대중이 사용했던 제품의 후속작인 만큼 현재 갤럭시S2에 대한 관심도 높고 그에 부합되는 스마트폰으로 나온 것은 확실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S를 통한 학습효과의 결과물이 제대로 반영된 갤럭시S2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아이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그럼 숨겨진 디자인의 미학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2. 이번 갤럭시S2 디자인에 있어 얇은 부분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뒷면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더라고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의 경우 케이스를 씌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기스나 지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케이스를 사용하게 되는데 갤럭시S2의 후면은 지문이나 스크래치에 기타 제품보다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에 그점이 저에게는 마음에 들더라고요~*^^*

  3. Blog Icon
    코코넛 ㅋㅋ

    잘읽었습니다, 저도 겔투 사용자인데, 참고 할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