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이제 컴퓨터 듀얼모니터의 역할로 활용하다!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1.05.06 22:00

앞으로 스마트폰과 더불어 타블렛PC는 우리의 생활 속에서 그에 맞는 포지션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아이패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타블렛PC에 대한 자리가 잡혀가고 있으며 이 뒤를 이어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들이 라인업을 갖추고 있죠! 삼성전자에서도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한 갤럭시탭 10.1을 5월에 발매한다고 하니 그만큼 타블렛PC가 대중에게 노출되는 환경을 갖추게 되는 것이겠죠! 그리고 결국 이러한 환경은 곧 스마트폰 못지 않게 타블렛PC를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또 다른 패턴을 보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DisplayLink


현재 아이패드2까지 국내에 발매가 된 상태에서 점차 아이패드를 가지고 실생활에 어떻게 접목을 할지 다양한 각도로 사용자들이 활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역시 아이폰과 같이 앱스토어에 다양한 소재를 다룬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나고 있기에 아이폰 못지 않게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고 그러한 환경이 갖추어져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아이패드 자체로 무언가를 하기 보다 다른 기기와 연계하여 활용하는 어플리케이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아이패드를 컴퓨터 모니터의 역할로 활용하여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DisplayLink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를 해주면 동일한 무선 환경에서 자동으로 아이패드를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해져 듀얼 모니터로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존에도 이와 동일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였지만 특별한 설정없이 프로그램 설치만 해주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여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isplayLink 컴퓨터 설치 프로그램 : [바로가기]

관련 프로그램을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여 줍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줍니다.


컴퓨터에 설치가 완료되면 접속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줍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하단 트레이에 DisplayLink가 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에 가장 먼저 DisplayLink를 설치 완료하여 줍니다. 비밀번호는 아이패드와 접속시 설정하는 비밀번호로 원하는 비밀번호로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이 과정을 다 마친 후 아이패드에 DisplayLink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의 역할로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모두 끝난 것입니다.

DisplayLink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하면 DisplayLink 프로그램을 설치한 컴퓨터가 보입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를 넣어줍니다.


해당 컴퓨터에 아이패드가 모니터로 인식이 되어집니다.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여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는데 아이패드를 모니터의 역할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듀얼 모니터로 컴퓨터 작업을 하는데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아이패드를 컴퓨터 모니터의 역할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어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데 상당히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서 컴퓨터 작업을 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일의 효율성이 상당히 높아지죠! 아이패드의 해상도로 인해 다소 부드럽지 못한 화면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메인 모니터에서는 작업을 하면서 아이패드에는 웹서핑이나 메신저 등을 띄워 놓으면 상당히 쾌적한 컴퓨터 환경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가 본연의 역할 외에 이렇게 다양한 주변기기와 연계하여 또 다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넓게 보면 아이패드를 비롯한 타블렛PC의 활용성이 실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접목이 가능할 것이라를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기도 하겠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와~ 이렇게도 활용을 하는군요^^;;; 잘 보고 갑니다~~~~

  2. 듀얼모니터의 역할로 사용할 수 있기에 컴퓨터로 하는 작업에 효율성이 늘어나죠! ㅎ

  3. 오 이거 아주 유용하겠는데요 ㅎ
    정말 마음에 드는어플이네요 ㅎㅎㅎㅎ

  4. 나름 유용하게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죠!!! *^^*

  5. 유용한 내용잘보았네요
    아이패드 용도를 잘 활용하는 방법 배우고 갑니다

  6. 앞으로 여러 용도로 아이패드나 타블렛PC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7. 오호.. 이런 기능.. 좋은데요^^

  8. 적절하게 활용이 가능하겠죠~*^^*

  9. 다음주에 걍 질러야겠습니다. 자꾸 귀에대고 속삭이네요....

    질러라질러라질러라~~

  10. 그분이 자꾸 속삭이는군요!! ㅎ

  1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2. 앗..감사합니다..!!

  13. 듀얼 모니터로 쓸 때 아이패드 화면에서 동일하게 터치 기능은 살아 있는 건가요? +_+

  14. Blog Icon
    xelloss

    저도 이용중에 있습니다.

    위어플은 단순히 모니터 확장기능만 가지고 있고

    아이패드의 터치기능을 이용하는건 리모트 기능을가진 크레이지 리모트나 splashtp어플을 이용해야합니다.

  15. 실행하려니 자꾸 아이패드에서 튕기네요... ㅠㅠ

  16. 혹시 아이패드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17. Blog Icon
    케이

    뉴아이패드를 계속 지를까 생각중인데
    아이폰4가 있어서
    계속 고민되었는데, 이런 기능까지 있으면 정말 지르고 싶네요...^^

    근데 혹시 하나 궁금한게
    아이패드와 PC 의 연결 방법이 USB로도 가능한건가요?
    다른곳에서 확인한건 보통 와이파이로 연결하는거 같던데
    여기서 사용한 방법은 USB로 연결한건지 알 수 있을까요?
    USB 연결이라고 뉴 아이패드 지르고 싶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