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Race 손끝 하나로 레이싱의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 아이폰 게임 추천

2011.05.07 22:30

기존의 게임에 있어 키보드나 혹은 패드를 통해 컨트롤 하는 방식이 게임을 즐기는 가장 기본적인 컨트롤 방식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작체계에 익숙해져 있는 것도 사실이죠! 게임 생태계가 변화를 하면서 이제는 이러한 직접적인 도구를 이용한 조작에서 점차 동작을 감지하여 컨트롤 하는 방식이 콘솔게임에서는 제시되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Wii나 PS3의 무브 그리고 XBOX360의 키넥트 등이 그렇죠! 그리고 이러한 동작을 인식하는 방식 외에 또 다른 컨트롤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을 통해 터치를 이용한 컨트롤 방식이죠!


손가락 하나로 즐기는 레이싱 게임 DrawRace


즉 스마트폰의 터치로 인해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들은 터치라는 조작체계를 활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터치 방식이 상당히 직관적이라서 게임을 접하는데 상당히 용이한 점도 있지만 한편으로 터치로 조작하는 방식이 더 불편한 게임들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에 있어 터치라는 조작체계를 잘 매칭하여 제공하는지가 중요한 부분 중 하니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스토리나 게임성이 좋다고 하여도 터치라는 환경의 조작체계가 불편하면 마이너스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모바일 게임에는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터치라는 환경을 적극 이용하여 제작이 된 게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여지없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앵그리버드는 터치라는 환경을 아주 잘 활용한 게임의 대표적인 예가 되겠죠!

DrawRace는 터치라는 환경을 아주 잘 활용한 레이싱 게임입니다.

결국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터치라는 조작체계를 배제할 수 없고 어떻게 보면 개발할 때부터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터치로 컨트롤 하는 모바일 게임 중 정말로 신선한 소재와 동시에 너무나도 잘 매칭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DrawRace 이라는 게임으로 레이싱을 소재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그런데 DrawRace가 여타 레이싱게임과 다른 이유는 바로 손가락 하나로 즐기는 레이싱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즉 레이싱 게임이라고 하면 엑셀과 브레이크도 필요하고 핸들 조작도 필요하지만 DrawRace에서는 오로지 손가락 하나로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앱스토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죠!

손가락 하나로 레이싱의 재미를 그대로 전달 받을 수 있게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DrawRace는 각 트랙을 1등으로 들어오는 기존의 레이싱 게임의 룰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컨트롤 하는 방식에 있어 정해진 트랙을 미리 손가락 하나로 유저의 차량이 가는 경로를 미리 지정하고 그렇게 지정한 경로를 따로 경기가 진행이 됩니다. 이러한 단순한 방식이 과연 레이싱 게임의 재미를 전달해줄까 싶기도 하지만 일반 레이싱 게임 못지 않은 재미를 제공합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미리 경로를 지정하기에 이것이 얼마나 트랙에 맞게 잘 경로를 설정하는지에 따라 매번 다른 주행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즉 게임의 접근성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으면서 모든 유저들마다 다 다른 주행이 나오기에 상당히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단순해 보이지만 결코 단순하지 않은 레이싱의 모든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게임방식은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 DrawRace를 즐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자동차의 원리와 레이싱 경기의 주행법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코너를 돌 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듯이 해당 트랙에 맞는 주행코스 경로를 터치로 미리 설정하여야 하기에 무조건 트랙을 따라 달리는 것은 승패에서 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결국 해당 트랙에 맞는 주행법을 적용하여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트랙을 이탈하거나 충돌을 하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느정도 자동차의 원리나 레이싱 주행법을 알고 플레이를 하게 되면 DrawRace가 결국 단순한 레이싱 게임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레이싱게임을 좋아하는데 조작방식을 손가락 하나로만으로 레이싱의 느낌을 받게 해주는 것이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닌가 싶더군요!

한대의 아이폰으로 3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점도 독특한 게임방식으로 가능한 것이겠죠!

또한 1인 플레이 외에 2인 및 3인 플레이를 지원하여 한대의 아이폰으로 최대 3명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한명씩 경로를 지정하고 주행 경로를 마친 후 결과를 지켜보면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혼자가 아닌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은 독특한 게임 방식으로 가능한 것이겠죠! 그래도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온라인 모드가 없는 점입니다. 게임 방식을 보면 충분히 온라인 모드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임에도 다른 유저와 온라인으로 대전하는 모드가 없어 아쉽더군요! 단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랭킹을 전세계 유저들과 겨룰 수 있는 시스템은 제공하고 있기에 어느정도 랭킹에 따른 도전욕구는 존재하기는 합니다. 현재 DrawRace 후속작인 개발 중에 있기에 DrawRace2에서는 온라인 모드가 추가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른 유저와 즐기는 온라인 모드는 없지만 랭킹모드를 지원하여 도전욕구를 느끼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DrawRace는 터치라는 조작체계에 있어 레이싱이라는 소재를 정말로 잘 조합한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레이싱이라는 소재의 다양성을 게임에 반영하여 겉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 결코 가볍게 볼 수 없는 게임이라는 것을 플레이를 하면서 느끼게 됩니다. 또한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모바일의 환경을 잘 반영하였다고 볼 수 있겠죠! 근래 스마트폰이 전세계적으로 대중화 되면서 그와 더불어 모바일 게임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의 퀄리티나 게임성이 이제는 더이상 모바일 게임이라고 치부할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제대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근래 모바일 게임을 유독 많이 즐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어진 환경에서 얼마나 잘 표현하고 전달하는지가 중요한지 다시 느끼게 되더군요!

DrawRace 프로그램 : [다운로드]

현재 개발 중인 DrawRace2 티저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 바로 다운받으러 갑니다 ㅎㅎ 잘보고갑니다~!

  2. 꼭 해보세요...손가락만으로 레이싱의 모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ㅎ

  3. 껍 드뎌 황금펜 달았네~~ 축하혀~
    한턱쏴~~~~~

  4. 나도 전혀 몰랐어...ㅎ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