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으로 혼자서 만든 웹게임이 한국에 존재한다?!

2011.05.08 22:30

게임은 누구나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한국에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게임이 한국에서 활발하게 자리잡으면서 이제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온라인 게임 하나씩은 즐길 정도의 환경이 되었죠! 그래서 이러한 환경은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생겨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한 경제적인 가치도 상당히 높아져 메이저 게임 개발사는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으로써 영향력을 가지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대기업들도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을 통한 수익구조를 만드는 등 게임은 즐기는 문화이면서 동시에 경제적인 가치가 높은 분야이기도 합니다.


정통 삼국지 넷북으로 혼자서 만든 심도있는 웹게임!


이렇게 게임이 개발되는 과정에는 상당히 많은 인원과 시간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더불어 게임이 개발되는 것은 게임 개발사에게 있어 결국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과정이고 이로 인해 본연의 기획에서 수익을 내기 위한 방향으로 수정이 되거나 혹은 인기있는 장르의 게임만 치중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할 것입니다. 이는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의 특성상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것이 결국 장르의 다양성을 저하시키고 또 장기적으로 게임산업의 발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당장 게임의 발전을 위해 수익을 포기하면서 색다른 시도를 하기에는 그 누구도 먼저 나서서 하기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균형있는 방안으로 해결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정통 삼국지는 여타 웹게임과 다른 태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상당히 색다른 태생을 가진 온라인 게임이 존재합니다. 바로 정통 삼국지라는 웹게임으로 근래 웹게임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여타 웹게임과 동일한 시선으로 보기에는 파격적인 태생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정통 삼국지는 게임 개발자 한분이 넷북을 이용하여 개발한 게임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웹게임입니다. 즉 다수의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개발한 게임이 아닌 순수 혼자서 만든 게임으로 넷북을 이용하여 개발하였다는 것 자체도 재미있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웹게임이 물론 좋은 컴퓨터 환경을 가져야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넷북으로 만들 생각을 하지는 않죠! 하지만 정통 삼국지는 혼자서 넷북을 통해 개발한 게임으로 현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통 삼국지를 개발한 넷북을 개발자분이 공식 홈페이지 올려놓기도 하였습니다.

혼자서 만들었기에 개발자 분이 취미로 만들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웹게임입니다. 심의도 받았고 사업자 등록도 된 웹게임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게임은 100%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유료화 계획이 없다고 하니 한편으로 고생해서 혼자서 만든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넷북으로 제작한 환경에 대해 개발자분이 나름 게임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찌하였든 정통 삼국지는 웹게임으로 소재는 제목과 같이 삼국지를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웹게임에서 삼국지라는 소재는 흔히 사용되기에 정통 삼국지 역시 그러한 맥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기존의 삼국지를 소재로 한 웹게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혼자 개발한 웹게임이라고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깊이있는 게임성을 제공합니다.

일단 개발자분이 코에이에서 제작한 삼국지 시리즈의 팬이라는 것을 게임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정통 삼국지를 접하게 되면 코에이의 삼국지를 접한 분들에게는 친숙한 접근이 가능할 정도로 많은 부분 코에이의 삼국지에서 게임의 모티브를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베이스에 웹브라우저를 통해 온라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삼국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삼국지 게임을 접하지 못한 유저들에게는 다소 게임의 진입장벽이 높을 수도 있는 것이겠죠! 그래서 정통 삼국지는 진입장벽이 높을 수 있는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삼국지 게임과 유사한 방식의 군주모드 외에 장수모드를 통해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군주모드와 장수모드는 플레이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즉 군주모드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코에이의 삼국지 게임과 같이 전반적인 모든 요소에 직접 유저가 관여를 하여야 하기에 전략적인 부분에 집중하여 즐길 수 있으며 장수모드는 생성한 장수를 기준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어 전략적인 복잡한 방식이 아닌 육성에 집중하여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유저가 직접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여 그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부분은 정통 삼국지만의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정통 삼국지의 특징은 끝이 없는 게임이 아닌 정해진 기간 동안 플레이를 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유저들은 정해진 시간안에 자신의 세력을 증가시키고 운영하여 영토를 확장시켜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정해진 기간이 끝나면 다시 처음부터 진행될 때 그에 따른 가선점을 받게 되어 색다른 방식의 웹게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기간이 아닌 평생동안 개발자분이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구현하려는 기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통 삼국지는 위에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혼자서 제작한 웹게임이지만 게임의 깊이는 상당히 심오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통 삼국지는 웹표준을 준수하여 모든 웹브라우저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 등 웹브라우저가 연결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즉 개인적인 취미로 개발된 게임이 아닌 기본에 충실하고 모든 요소에 있어 세심한 기획이 보이는 웹게임이죠! 더불어 이러한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에 한국에서도 이러한 개발자분이 있다는 것이 정말로 의아하면서 한편으로 박수를 쳐주고 싶기도 합니다. 더구나 개발자분은 단기간 개발하고 끝내는 것이 아닌 10년 이상 혹은 평생동안  장기적인 업데이트를 한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그러한 목표가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지금은 알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그러한 마인드를 가진 개발자 분이 한국에도 존재한다는 점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반가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통 삼국지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건 꼭 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2. 혼자서 이정도의 퀄리티에 평생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간다는 것에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3. 제작자의 열정이 느껴집니다. 거기다가 무료라니....^^;;

  4. 정말 열정 그 자체의 웹게임이죠!!!

  5. 감사히 보고 가요. 멋진 한 주 보내세요~

  6.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이니 보람찬 시간 보내세요~!

  7. 껍데기님 황금펜 진심 축하드립니다.^^ 제가 몸이 좀 안좋아 늦게 축하글 올리네요. 일주일 멋진 시작되세요.ㅎㅎ

  8. 감사합니다...ㅎㅎ 황금펜이 되었는지도 몰랐다가 다들 알려주셔서 뒤늦게 알았네요..ㅎ

  9. 삼국지 한창때 재미있게 했었는데 무료에다 한국에서 만들었다고 하니
    즐겨 봐야 겠네요ㅎㅎ

  10. 더구나 혼자서 개발한 게임이지만 퀄리티도 상당히 높죠...*^^*

  11. 잘보고 갑니다.행복한 시간이 되세요

  12. 오늘 하루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13. 상당히 괜찮은 웹게임이지요..
    나중에 리뷰도 써볼생각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