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허니콤 타블렛 전용 앱을 직접 사용해보니!

2011.05.22 22:30

이제 안드로이드라는 단어를 대중들은 낮설어 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가 구글에서 만들었고 이것이 스마트폰에 사용이 되는 OS라는 것을 상세히는 몰라도 그 존재감을 알고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아이폰의 iOS에 이어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확실히 스마트한 플랫폼에 하나의 OS로써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초기 안드로이드 OS에 대해 일부 언론에서는 지금과 같은 확산을 낙관적으로 보지 않았지만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고 계속 성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허니콤 전용 타블렛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보다!


그리고 이를 통해 스마트폰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이제는 필수품으로써 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애플은 iOS를 가지고 아이패드라는 타블렛PC를 내놓았고 이 역시 언론은 실패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였지만 타블렛PC는 스마트폰 뒤를 이어 스마트한 라이프를 경험하는데 중요한 포지션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역시 허니콤이라는 버젼을 통해 타블렛PC를 지원하는 OS를 내놓게 되었죠! 이러한 허니콤을 기반으로 한 타블렛PC들이 글로벌 기업을 통해 라인업을 갖추어가고 있습니다. 결국 스마트폰의 흐름과 같이 타블렛PC 역시 그러한 과정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이죠! 시간이 지나면 타블렛PC 역시 대중에게 생활 속에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들이 대거 출시 예정이기도 합니다.

현재 모토로라 줌이 출시가 되었고 앞으로 삼성의 갤럭시탭 10.1 등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가 대중에게 선을 보이게 되는데 있어 과연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추어져 있는지 궁금한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그에 맞는 포지션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 허니콤의 경우 타블렛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상대적으로 적은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던 어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도 충분히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타블렛PC가 가지고 있는 넓은 해상도를 십분 활용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더 직관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죠!

허니콤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많지는 않지만 존재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존재하는 허니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몇가지 사용해 보았습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아직 허니콤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몇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허니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앞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타블렛PC가 그 영역에서 그에 맞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매번 블로그를 통해 이야기 하지만 스마트폰과 다를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의문을 갖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보면 그냥 넓은 해상도에 맞게 보여주는 것 외에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넓은 해상도에 맞게 UI가 바뀌고 그로 인해 사용자가 원하는 행위를 하는데 있어 직관적이고 접근성을 높여주어 결국 그에 따른 결과를 얻는데 유용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같은 영역을 공유하는 것 같이 보이지만 사용 패턴의 접근성에 있어 차이를 보이는 것이죠1


CNN App for Android Tablet


구글에서 타블렛을 지원하는 허니콤을 내놓을 당시 같이 런칭이 된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가 바로 CNN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타블렛PC의 넓은 해상도를 십분 활용하여 그에 맞는 화면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어 원하는 뉴스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더불어 해당 보도 내용마다 관련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배치가 되어 있고 관련 보도 내용에 관한 사용자의 생각을 댓글로 달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타블렛PC의 환경에 맞게 구성된 UI로 인해 앞으로 뉴스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어떠한 모습을 하게 될 지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CNN 뉴스를 접근하는데 있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Body


구글은 정말로 검색으로 시작해서 이제는 모든 분야에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이 언젠가는 세계를 정복하게 될 것이라는 농담을 하기도 하죠! 어찌하였든 구글에서 인체에 대한 부분을 쉽게 확인하고 찾아볼 수 있는 Google Body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허니콤 기반의 타블렛PC에서 터치로 쉽게 인체에 대한 궁금중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손가락 하나로 쉽게 인체의 모든 요소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에 있어 만족스러운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체의 구조에 대해 터치만으로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File Station Tablet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파일 탐색기를 통해 스마트폰에 폴더와 파일을 직관적으로 접근하고 복사 및 이동 등의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File Station Tablet도 역시 허니콤이 탑재된 타블렛PC에서 그와 같은 역할을 하는 어플리케이션 이죠! 본 어플리케이션 역시 넓은 해상도를 활용하여 직관적으로 보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진이나 동영상 혹은 문서 등을 넓은 해상도에 맞게 오른쪽을 통해 보여주기에 넓은 해상도가 얼마나 보기 편한 환경을 제공하는지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허니콤 타블렛PC 사용자라면 필수적으로 설치를 하여 사용하게 되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탐색하는데 있어서도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Draw Free Honeycomb Tablet


스마트폰에서도 터치에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는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터치라는 환경이 가진 장점을 이용하여 손가락으로 원하는 그림이나 텍스트를 적는 방식이죠!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에서도 역시 이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Drwa Free로 상당히 심플한 구성을 갖추고 있어 그림을 그리거나 낙서를 하는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에서도 이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본 사용자들은 알고 있겠지만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접근하는 것과 넓은 해상도에서 접근하는 것은 결과에 따른 퀄리티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심플한 구성을 갖추고 있지만 앞으로 이와 같은 세밀한 작업도 가능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나올 수 있기에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앞으로 관련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지면 기대가 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허니콤 타블렛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마켓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아직 몇 개 되지 않아 사실상 내세울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글로벌 기업에서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가 대거 나올 예정이고 이를 통해 대중에게 자리를 잡아가게 되면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과거 안드로이드폰이 초기에는 사용할 만한 어플리케이션이 적었지만 이제는 대중화를 이루면서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성을 갖춘 것을 빗대어 보면 충분히 허니콤 타블렛 전용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기대를 해도 되는 것이죠! 더불어 그나마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다행인 것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에 타블렛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아니지만 실생활에서 활용하는데 당장 부족함은 없다는 것입니다.

아직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적지만 앞으로 충분히 기대를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아이패드도 사용하고 허니콤이 탑재된 타블렛PC도 사용 중이지만 어느것이 더 좋다라는 의미보다 타블렛PC가 가지고 있는 포지션과 앞으로 우리의 생활 패턴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여건을 생각해보면 그러한 요소들이 더 기대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당장 스마트폰과 같은 폭발적인 확산은 아니지만 분명 어느 순간 스마트폰과 같이 우리의 생활 속에서 그에 맞는 포지션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같이 다양 해져야겠지요! 이 모든 것이 서로 잘 융화가 되면 야외에서는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그리고 집에서는 누워서 타블렛PC로 많은 정보를 얻고 활용하는 생활 속의 패턴을 보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야~ 멋진데요.
    갤스를 쓰다보니 안드로이드 체제에관심이 많네요.
    한번 써보고싶네요.ㅎㅎ

  2.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더라고요~

  3. 잘 봤습니다. 허니컴 앱들이 제가 모르는게 많았네요. ^^

  4. 아직 너무 없어서 문제죠..ㅎㅎ 앞으로 다양한 타블렛 제품들 나오면 늘어나겠죠..

  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이폰 쓰던 유저인데,.
    이 글 보니.. 안드로이드로 갈아타고 싶어지네요!!
    태블릿PC는 갤럭시로 가야겠습니다 ㅠ

  6. 아이패드와 같이 전용 타블렛 앱이 많아지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7. 오호 한번 구경해보고 싶네요....
    안드로이드쪽도 이제 태블랫PC 전용 앱들이 많이 보이겠네요...
    구글 바디는 정말 인상깊은 걸요...

  8. 이것이 단지 화면을 늘린 수준으로 볼 것이 아니라 그에 맞는 UI와 접근성으로 보았을 때 그에 따른 유용함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겠죠..그래서 기대가 되요~*^^*

  9. 솔직히 어플리케이션 자체는 아이패드와 비교해 큰 기대를 하고 있진 않지만, 플래쉬가 지원된다는 점을 응용해 웹과 앱의 연동이 더 기대됩니다. 어플리케이션 질과 수에서 따라가는건 정말 큰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이 점 만큼은 아이패드의 맹점이니 말이죠

  10. 일단 하니콤 탑재 타블렛PC가 다양하게 출시가 되어야겠죠! 앞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11. 나중에 제가 타블렛을 사용할 때 쯤이면 어플도 많이 개발되어 있겠지요.....ㅅㅅ?

  12. ㅎㅎㅎ 그렇겠죠...*^^*

  13. 리뷰 잘 보았습니다. 앞으로 기대가 되는 제품이군요.

  14. 당장은 그리 많은 전용 앱이 없지만 과거 안드로이드폰를 되새겨보면 유사한 형태로 차후 다양해질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타블렛PC가 출시가 되어야겠죠!

  15. Blog Icon
    나무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어르신들 - 노안을 위한 부분은 없을까요? 글씨나 아이콘 등을 크게 할 수 있는 앱들 말입니다.

  16. 아직 허니콤 앱이 많이 존재하지 않아 말씀하신 앱은 아직 없는듯 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