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콘솔게임 즐기는데 TV의 궁합이 존재한다?! - 소니 브라비아 EX720

2011.05.19 22:30

게임은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임 플랫폼에 있어 콘솔 게임 역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진 게임 플랫폼 이기도 합니다. 특히 콘솔 게임은 현재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와 MS의 XBOX360 그리고 닌텐도의 Wii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콘솔 게임은 웹과 연계성이 높아지고 풀HD의 고화질 영상을 통해 게임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해주고 있죠! 저 역시 모든 게임을 다 즐길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지만 특히 콘솔 게임을 더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PS3를 즐기는데 적합한 TV는?!


컴퓨터를 통해서 즐기는 PC 게임의 경우 스펙에 따른 제약이 존재하는 반면 콘솔 게임은 그러한 제약 없이 동일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고 또한 패드를 통한 콘트롤의 손맛이나 근래 동작 인식 등 센서를 이용한 콘트롤 방식으로 인해 게임을 접하는데 더 몰입감과 가상 체험을 제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온라인 게임이나 PC 게임도 즐기기는 하지만 주로 콘솔 게임을 더 많이 즐기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콘솔 게임 중 PS3를 더 많이 즐기고 있기도 합니다. 모든 콘솔 게임기를 다 가지고 있음에도 PS3를 더 많이 즐기는 이유는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블루레이의 환경을 갖추었고 온라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기에 멀티 타이틀의 경우 PS3로 구입을 하고 즐기고 있는 것이죠!

다양한 게임을 접하고 있지만 그 중 PS3를 통해 콘솔 게임을 더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PS3를 주로 즐기고 있는 가운데 풀HD 게임 영상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데 시각적인 화려함과 만족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풀HD 게임 영상을 보면서 패드로 컨트롤 하게 되면 게임에 대한 몰입감과 재미를 더 느끼고 있는 것이죠! 현존하는 콘솔 게임기의 경우 성능은 높아지고 영상은 고화질이 기본적인 상황이 되면서 게임기 못지 않게 TV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PS3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HDMI 단자가 있는 풀HD TV가 있어야 제대로 게임을 즐기는 환경을 갖추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PS3를 즐기는 유저들은 대부분 풀HD TV나 혹은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에서 과연 PS3를 즐기는데 TV의 궁합은 거의 생각하지 않게 되죠!

고화질의 다양한 장르의 PS3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소니 브라비아 EX720 TV를 직접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V를 통해 방송 콘텐츠를 보는 것 외에 PS3 게임을 많이 하는 저로써는 이번에 소니 브라비아 EX720을 사용하면서 PS3를 즐기는데 만족스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미 저의 경우 국내 기업의 풀HD TV를 2대나 사용하고 있기에 이번에 소니 브라비아 EX720을 쓰면서 개인적으로 시각적인 색감에 있어 확실히 PS3는 소니 브라비아 제품과 궁합이 맞지 않나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특히 색감에 있어 인위적인 느낌이 아닌 게임이 표현하는 색감을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기업의 TV 역시 색감은 좋지만 PS3를 즐기는데 있어 색감이 너무 강하거나 혹은 여린 느낌이 들었다면 소니 브라비아에서 즐기는 PS3 게임은 색감을 골고루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브라비아 EX720과 PS3의 조합은 색감에 있어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색감을 느끼는 차이가 있기에 주관적일 수 밖에 없는데 3대의 풀HD TV를 통해 PS3 게임을 즐겨 본 저로써는 그 중 확실히 브라비아가 저의 눈에는 더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부분은 다 다를 수 있지만 브라비아와 PS3가 색감이나 여러 부분에서 궁합이 잘 맞을 수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소니라는 기업에서 만든 제품들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즉 PS3를 만든 소니에서는 PS3에 대한 기술이나 관련 사항에 대해 그 어디보다 더 잘 알 수 밖에 없을 것이고 그러한 바탕을 기반으로 TV도 생산을 하기에 그만큼 서로 호환성이 좋은 것이겠죠! 한 예로 방송 콘텐츠의 경우에도 대부분 방송 카메라 장비가 소니의 제품인데 이 역시 방송 카메라에 대한 기술력을 소비가 가지고 있고 이러한 기반을 토대로 TV를 만들기에 소니 제품은 방송 콘텐츠나 PS3 등을 접하는데 색감에서 가장 자연 색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사항]
개인적으로 모든 기업의 TV를 직접 다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역시 사람마다 차이가 존재할 수 있고 또 화질에 대한 요소에 있어 전문적인 평가를 할 수 있는 수준도 아니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영상에 관심이 많은 전문가들이 평가한 EX720은 상당히 높게 평가를 하고 있더군요! EX720의 경우 스탠다드 모델이지만 HX900 급의 최상위에 근접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니 방송 기술의 핵심인 X-Reality 프로세서로 미세한 노이즈까지 잡아내어 원색에 가까운 포퍼먼스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다양한 주변기기로 게임의 재미와 브라비아를 통한 시각적인 요소의 궁합이 잘 맞더군요!

또한 브라비아 EX720의 경우 3DTV 이기도 합니다. PS3의 경우 3DTV를 이용하여 3D게임이나 다양한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당연한 것이지만 PS3를 브라비아에 연결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3DTV를 인식하고 그 이후부터 PS3를 이용하여 3D게임이나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브라비아 EX720의 3D 방식은 셔터글래스 방식으로 여러 장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직접 PS3를 이용하여 3D게임이나 3D 콘텐츠를 즐겨보니 그 나름대로 3D를 접하는데 불편없이 접근이 가능하였습니다. 여담으로 PS3에 PlayMemories라는 서비스를 통해 3D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소니 알파55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3D 와이드 촬영 결과물을 PS3에 넣어서 보기도 합니다. 즉 3D사진을 생산하고 그것을 PS3를 통해서 감상을 하고 있는 것이죠!

3D 게임이나 콘텐츠를 접하는데 있어서도 3DTV로써 그 기능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 외 소니 브라비아 EX720은 3DTV의 기능 외에도 웹과의 연계성을 두고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존재하는데 이는 차후 포스트를 통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저에게 있어 브라비아 제품에 대한 첫번째 관심사는 역시 PS3를 통한 게임을 접하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PS3를 연결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느낀 점은 적어도 PS3는 소니 브라비아와 게임을 접하는데 궁합이 잘 맞는다는 것입니다. 단지 이것이 색감이나 시각적인 느낌일 수 있지만 어떻게 보면 고화질의 게임 영상을 즐기는데 시각적인 부분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고 그렇기에 이것이 게임을 직접 즐기는데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콘솔 게임을 자주 즐기는 저로써는 브라비아 EX720은 상당히 만족감을 주고 있는 것을 제대로 느끼고 있습니다.

PS3를 통해 영상의 퀄리티와 3D 콘텐츠를 즐기는데 브라비아 EX720은 잘 맞아 떨어졌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무래도 같은 쏘니라서 궁합이 더 잘맞을수가 있겠네요 ㅋ

  2. 그러한 조건도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방송 콘텐츠 역시 소니 카메라로 많이 촬영을 하기에 소니 브라비아가 더 원색에 가깝다고 하더군요!

  3. 브라비아 광고,
    정말 인상적인게 많아서 좋아했는데ㅎㅎ

  4. 전 예전에 브라비아 광고 중에 수백개의 다양한 색상들의 공들이 나오는 광고가 참 인상적이었어요..ㅎㅎ

  5. Blog Icon
    므므므

    근데 제목이 PS3와 궁합이 있는 TV라고해서 여러 TV를 비교해놓은 글일줄 알았는데. 브라비아 ex720 글 밖에 없어서 좀 그런거 같네요. 사실 TV바꾸려고 생각 중이라서 솔깃해서 들어왔는데. 살짝 실망인...

  6. 사실 현재 삼성 3DTV / LG 스마트TV 그리고 이번에 소니 브라비아를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이나 LG TV 관련된 블로그에 따로 있고요. 그리고 아무래도 제가 모든 TV를 사용하다보니 눈으로 보고 느낀점을 기술하되 소니 브라비아를 주제로 작성한 것입니다. 다른 TV와의 직접적인 비교는 사실 제가 전문가의 수준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한명의 유저로써 또 모든 TV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브라비아를 중심으로 포스트한 것이에요...*^^*혹시 PS3 때문에 TV를 구입하려는 것이면 다 사용해본 입장에서 브라비아가 디폴트 상태에서 가장 색감이 좋습니다. 이것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다른 TV의 경우 색감이 인위적으로 강하거나 혹은 여리게 보이기도 하거든요~

  7. Blog Icon
    뚜니툰

    nx710을 쓰고 있는데 색감 궁합은 뭐 더 없이 좋습니다.

    그러나 역시 3D는 요즘 LG 편광 방식이 깜빡임 잔상 등이 없어서 깨끗하고

    좋더군요. 하지만 뭐 3D 게임이 그닥 보편화 되지 않으니

    일반 게임을 깨끗한 색감과 화질로 하기엔 소니 TV 만한게 없긴 하죠.

    그래도 자연스러움이 좋냐. 아님 정말 쨍하고 알록 달록한게 좋냐! 라고 하면

    그건 그냥 개인 취향에 따른 것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8. 저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3D의 경우 장시간 즐겨야 한다는 점에서 편광방식이 눈의 피로도는 확실히 적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