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 / 2023. 10. 6. 14:57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은 토지이용계획과 도시계획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토지를 이용한 경우 혹은 투자할 때 법적 제약을 준수하고 적절한 결정을 내릴 수 있으므로 꼭 이용해야 할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는 토지이음 사이트에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의 정보를 지도상에서 확인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아래에서는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의 바로가기, 기능, 및 이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토지이음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ios

 

토지이음 기능

이음지도: 토지이용계획과 도시계획 정보를 지도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필지 단위로 규제정보와 도시계획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용어사전: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 연관 용어의 정의와 설명을 제공합니다. 알파벳순으로 용어를 검색한 경우 혹은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용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의회신사례: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 연관 질문과 답변 사례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주제별로 분류된 사례를 검색한 경우 혹은 최신순, 인기순으로 정렬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규제법령집: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과 연관된 법령 정보를 제공합니다. 법령명, 법령번호, 시행일자 등으로 법령을 검색한 경우 혹은 법령별로 분류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의견청취 공람: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과 연관된 주민 의견청취 공람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람기간, 공람명, 지역별로 공람 정보를 검색한 경우 혹은 최신순, 인기순으로 정렬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계획통계: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과 연관된 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주제별로 분류된 통계자료를 검색한 경우 혹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쉬운 규제안내서: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 연관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작성된 규제안내서를 제공합니다. 규제안내서를 검색한 경우 혹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쉬운 인허가사례: 토지이용규제와 도시계획과 연관된 인허가 사례를 제공합니다. 인허가사례를 검색한 경우 혹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이용방법

 

1.먼저, 토지이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2.'주소 검색' 또는 '주소 지도로 찾기'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주소 검색'은 주소를 입력하고 '열람'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주소의 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지도로 찾기'는 지도를 확대 또는 축소하면서 원하는 위치를 클릭해서 해당 위치의 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확인합니다. 해당 문서에는 토지의 소재지, 면적, 공시지가, 용도지역, 용도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도로 접함 여부, 규제법령 등의 정보가 함유되어 있으며, 토지의 사용 제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지를 이용한 경우 혹은 연관된 정보를 찾는 데 있어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은 필수적인 도구로 활용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이브 한달무료, 첫 달 100원으로 즐기기  (1) 2023.10.16
티빙 바로가기  (0) 2023.10.13
피망 뉴맞고 바로가기 및 다운로드  (0) 2023.10.05
곰믹스 다운로드  (1) 2023.10.04
스포조이 바로가기  (0) 2023.09.27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