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티드 데몬스 포지 RPG의 원점회귀를 추구하다?! - PS3 추천게임

2011.06.05 22:30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는 게임 시장에서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또 그것이 선택을 받는 게임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게임도 트랜드가 매번 바뀌고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기 위해 그에 맞게 변화를 추구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게임 장르들이 트랜드에 맞추에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부분이나 게임의 접근성 그리고 컨트롤 방식 등 다양한 변화를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또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 있는 것이죠!


헌티드 데몬스 포지 원점회귀를 추구하는 RPG게임?!


이렇게 게임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가운데 또 한편으로 원점으로의 회귀를 추구하는 경향도 간간히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본연의 게임을 추구하는 게임들을 보면 단순히 과거의 스타일로 게임을 표현하는 것이 아닌 지금의 게임성과 절묘하게 매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표현은 곧 유저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죠! 어찌하였든 이 모든 것은 게임의 흐름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원점회귀를 추구하며 개발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헌티드 데몬스 포지라는 RPG 게임으로 발더스 게이트와 폴아웃을 개발한 브라이언 파고가 원점회귀를 외치며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던 게임이죠! PS3 버젼 헌티드 데몬스 포지가 국내에서도 정식발매가 되어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정식발매가 된 헌티드 데몬즈 포지!

헌티드 데몬스 포지는 중세 시대의 판타지를 지향하고 있으며 어두운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상 주인공이 등장하고 주변에 동료들이 존재하는 기존의 RPG와 다르게 헌티드 데몬스 포지는 두 명의 주인공이 등장하게 됩니다. 엘프 여전사와 인간 전사가 등장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두 명의 캐릭터를 게임에서 유저의 선택에 따라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유저가 원하는 상황에 맞게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두 명의 주인공을 번갈아 가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환경을 갖추다 보니 게임을 즐기는데 유저는 적절하게 선택을 하여 플레이를 하여도 되고 그렇지 않고 한명의 캐릭터로만 플레이를 하여도 되는 자율성을 제공합니다.

RPG의 원점회귀를 추구하고 있는 헌티드 데몬스 포지!

더구나 이렇게 두 명의 캐릭터 중 선택을 하게 되면 나머지 한 명의 캐릭터는 게임의 상황에 맞게 알아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또한 두 명의 캐릭터는 전투에 있어 특징이 존재하여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원하는 성향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됩니다. 엘프 전사의 경우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고 인간 전사는 근거리 전투에 특화되어 있기에 직접적인 전투를 원하면 인간 전사를 원거리에서 지원을 하는 전투를 원하면 엘프 전사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헌티드 데몬스 포지의 이러한 전투 방식과 접근성은 상당히 밸런스가 잘 맞게 구현이 되어 있다는 것을 플레이를 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게임을 진행하면서 원하는 캐릭터로 변경하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어두운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전체적인 그래픽 표현에 있어서도 그러한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어두운 던전이나 싸늘한 분위기의 마을 등 게임을 즐기면서 주변의 환경에 전체적인 분위기가 상당히 음산한 분위기를 잘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죠! 더불어 이로 인해 상당히 하드코어한 표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 중에 다소 잔인한 장면이 나오는가 하면 전투를 하면서 피가 튀기고 그러한 피가 주인공의 몸에 묻어 있는 것까지 표현이 될 정도로 하드코어한 연출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알게 모르게 어둠속에서 몬스터와 전투를 하면서 즐기게 되고 그러한 표현을 은근히 즐기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더군요!

전체적으로 게임의 분위기는 상당히 어두운 분위기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헌티드 데몬스 포지의 전투 방식은 3인칭 전투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액션성을 강조한 RPG를 지향하고 있기에 3인칭 시점은 타격감을 느끼는데 큰 도움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특히 컨트롤 방식이 액션성을 추구하면서 또 한편으로 FPS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어 TPS에 가까운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원거리 공격시 화면의 구성이나 컨트롤 방식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헌티드 데몬스 포즈가 게임을 표현하는데 있어 화려한 기교를 부리지 않고 RPG 본연의 모습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동시에 전투에서 근래 트랜드인 방식을 도입하므로써 게임의 접근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즉 원점으로의 회귀와 근래 트랜드를 적절하게 표출하고 있는 것이겠죠!

전투 방식은 TPS에 근접한 컨트롤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헌티드 데몬스 포지에서는 코옵 모드를 통해 2명이서 같이 즐길 수 있는 여건도 갖추고 있어 어두운 던전을 헤쳐나가는데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같이 즐길 수 있는 재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헌티드 데몬스 포지의 가장 큰 메리트 중에 하나는 바로 게임 맵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가니 라는 모드를 통해 유저가 직접 맵을 구성하고 그에 따른 몬스터와 보스 등을 직접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를 통해서 얻은 골드를 통해 맵에 배치하는 구성 요소를 언락하여 더 다양하게 꾸밀 수도 있죠! 그리고 이렇게 유저가 직접 만든 맵은 온라인을 통해 서로 다른 유저와 공유하고 같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만들어진 환경을 즐기는 것 외에도 유저가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여 다른 유저와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여건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유저가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여 다른 유저와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여건도 제시를 합니다.

전체적으로 헌티드 데몬스 포지는 RPG 본연의 환경을 즐기면서 다양한 트랜드 요소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RPG 액션 게임입니다. 무엇보다 암울한 분위기의 세계관과 그 속에서 하드코어적인 전투를 해나가면서 스토리를 전재하는 환경을 통해 유저는 그러한 환경을 어느새 즐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 시스템 역시 복잡하지 않은 누구나 쉽게 플레이를 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복잡하지 않은 시스템과 익숙한 컨트롤 방식 등 RPG 본연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기도 하죠! 직접 플레이를 하다보니 은근히 계속 플레이를 지속하게 만들어 주더군요! 아직 PSN이 복구가 완료되지 않아 온라인을 통한 맵의 공유 등의 온라인 요소는 경험하지 못했지만 싱글 플레이를 통해 차후 온라인 요소도 즐거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찌하였든 헌티드 데몬스 포지는 RPG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PS3로 출시가 된 헌티드 데몬스 포지!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간다껍데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완전 재미있겠는데요 이거 ㅋㅋ

  2. 나름 어두운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더군요!!

  3. 방에서 불끄고 실행하면 몰입도 최고일듯 합니다....^^

  4. 사운드까지 업시키면 정말 최고겠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