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퍼머스2 게임 트랜드를 잘 반영한 슈퍼히어로 액션게임! - PS3 추천게임

2011.06.08 22:30

게임은 영화와 같이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으나 영화와는 또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우리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보면서 즐거움을 느끼기는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시각과 청각만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즉 3자의 입장에서 영화를 보게 되므로 관객이 영화에 직접 개입하는 요소는 없는 것이죠! 즉 주어진 콘텐츠를 보고 듣는 것으로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그렇지만 게임은 보고 듣고 그리고 유저가 직접 개입하여 콘텐츠를 즐긴다는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인퍼머스2 시대의 트랜드를 잘 반영한 액션게임!


이렇게 게임은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하여 게임의 흐름을 움직인다는 점으로 인해 사실상 대리만족감을 제대로 전달해주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그동안 영화를 통해 일방적으로 보고 듣는 것에 그쳤다면 게임은 유저가 개입하여 주어진 환경에서 콘텐츠를 유저가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도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게임의 기술적인 발전으로 현실감 있는 그래픽과 모션이나 진동을 통해 몸으로도 느낄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대리만족감이 높은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게임산업이 전세계 산업에서 무시하지 못할 영역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즉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영웅이 될 수도 있고 또는 형사나 혹은 전투기 조종사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대작반열에 오른 인퍼머스의 후속작 인퍼머스2가 한글화 하여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게임이 가진 이러한 메리트를 기반은 소재에 따라 유저가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줍니다. 그 중 슈퍼히어로는 현실에서는 절대로 이룰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영화나 게임에서도 슈퍼히어로를 많이 다루고 있기도 합니다. 가상의 경험을 그나마 경험할 수 있는 소통 창구이기도 한 것이죠! 이렇게 슈퍼히어로의 소재를 다룬 게임 중 대작 반열에 오른 인퍼머스의 후속작인 인퍼머스2가 국내에 한글화 하여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인퍼머스는 기존에 익히 알려진 슈퍼히어로와 다르게 평범해 보이는 주인공이 어느순간 셰계를 구해야 하는 인물이 되는 것이죠! 그리고 후속작인 인퍼머스2에서는 전작의 스토리를 이어나가게 됩니다. 전작을 즐기지 않아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는데 무리는 없기는 합니다. 무엇보다 한글화를 하여 스토리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하기에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이 없는 것이죠!

한글화가 되어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가 용이합니다.

인퍼머스2는 액션 게임으로 화려하 모션이 볼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주인공은 전기를 다루는 슈퍼히어로로 이를 통해 적들을 처리해 나가면서 스토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갈수록 그래픽의 기술이 높아지고 있으며 인퍼머스2에서는 이러한 기술을 잘 살려 액션에 따른 타격감과 화려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의 시점이 3인칭의 액션게임을 지향하지만 때에 따라 FPS의 시점도 지원을 하여 더욱더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스킬로 인해 액션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게임을 즐기면서 한편으로 스타일러쉬한 느낌마저 느끼게 해줍니다. 액션 게임은 무엇보다 복잡한 컨트롤은 독이 될 수 있기에 인퍼머스2에서는 액션게임에 있어 익숙한 컨트롤을 지원하면서 간단하 키조작으로 임펙트 있는 액션성을 보여주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임펙트 있는 액션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퍼머스2가 기존의 슈퍼히어로를 다룬 액션게임과 차별성을 두고 있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오픈월드의 구현입니다. 근래 게임에 있어 오픈월드는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를 잡았는데 인퍼머스2 역시 오픈월드를 구현하여 유저는 자유롭게 도시를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오픈월드로 인해 정해진 미션 외에 도시 구석구석에 존재하는 서브 미션들을 유저의 선택에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퍼머스2가 슈퍼히어로의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구현된 오픈월드에서는 어디든 못갈 곳이 없다는 것입닌다. 높은 빌딩이나 모든 환경에 있어 슈퍼히어로 답게 어디든 벽을 타고 올라갈 수 있고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단지 날라다니는 허구성의 표현이 아닌 현실성 있게 건물을 타고 올라가는 것이기에 단지 오픈월드를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슈퍼히어로의 대리만족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죠!

오픈월드에서 어디나 마음대로 갈 수 있다는 점은 슈퍼히어로의 매력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또 하나 인퍼머스2의 재미있는 점은 우리의 상식에서 슈퍼히어로는 선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인퍼머스2에서는 유저가 직접 선과 악의 성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게임을 진행하면서 주어지는 서브 미션에서 도시의 시민들을 구해주면 선의 영향이 더 커지고 반대로 경찰을 공격하거나 시민을 괴롭히면 악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즉 유저의 선택에 따라 슈퍼히어로가 선이 될지 악이 될지를 결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퍼머스2를 플레이 하면서 슈퍼히어로에 대란 고정관념 역시 벗어나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 역시 근래 슈퍼히어로물들이 고뇌를 하면서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내용이 트랜드인 것 처럼 인퍼머스2도 그러한 트랜드를 스토리 상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그러한 것이 유저가 직접 개입할 수 있다는 점은 게임의 메리트를 잘 반영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미션 외에 서브 미션을 통해 주인공의 성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퍼머스2에는 유저가 직접 미션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생기는 언락 요소를 통해 유저가 직접 다양한 미션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스토리는 다른 유저에게 공개를 하여 언제든지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요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다른 유저가 만든 미션을 직접 플레이를 해볼 수도 있는 것이죠! 아직 PSN이 활성화가 되지 않아 직접 접해보지는 않았지만 이미 인퍼머스2 관련 동영상을 통해 정말로 다양하 미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차후 이렇게 직접 만든 미션들이 활성화가 되면 나름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 역시 근래 게임의 트랜드에서 유저가 직접 미션이나 게임 맵을 만들 수 있는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죠! 즉 놀거리를 확장시키는 개념에 충실하고 있는 것입니다.

유저가 직접 미션을 만들고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와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인퍼머스2는 전작의 기대에 충분히 부흥하는 게임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게임의 트랜드를 잘 반영하여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의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성향에 영향을 주고 스타일러쉬하고 타격감이 느껴지는 액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인퍼머스2는 유저들의 기대치에 충분히 부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액션게임인 것이죠!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근래 많은 PS3게임이 3D나 무브를 지원하는데 비해 인퍼머스2는 지원을 하지 않아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액션게임으로 가져야 할 모든 요소를 잘 반영하고 있어 아마 전작을 즐겨보지 못한 분들은 인퍼머스2를 접하고 전작을 즐겨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의 트랜드를 잘 반영한 슈퍼히어로 액션게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거 완전 재미있겠네요.
    아 떙긴다.....

  2. 이제는 대작 반열에 오른 액션 게임으로 상당히 잘 만들어졌죠!

  3. 이런 게임 좋은데...;; 저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우측에 간다껍데기에 기 글씨가 아래로 내려왔네요!!

  4.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진짜 슈퍼히어로가 된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할까요?! ㅎ 헌데 기 글씨가 아래로 보인다는 것이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