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앤마우스 돌핀 스마트한 기기를 감성적으로 접근하다!

2011.06.13 22:30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참으로 많은 스마트한 기기들이 우리의 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마트한 기기들을 활용하는것에 사용자들은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목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한 것이겠죠! 저 역시도 스마트한 기기들로 인해 생활 자체의 팬턴에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므로 앞으로도 계속 진화를 하는 스마트한 기기들이 우리의 생활에서 또 어떠한 모습으로 다가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한 기기에 감성을 담아내는 펜앤마우스 돌핀!


이렇게 스마트한 기기들은 무엇보다 터치라는 직관적인 컨트롤로 인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직관적인 사용방법이 개중에게 접근성을 높여준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고요. 여담으로 어린 친구들은 터치라는 환경을 가장 먼저 접하다 보니 무엇이든 터치를 해보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터치라는 컨트롤 환경은 스마트한 기기와 잘 맞아 떨어지는 입력방식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터치라는 컨트롤 방식은 많은 스마트 기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컨트롤 방식이 될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터치라는 환경과 키보드를 이용하여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식이 보편화 되면서 직접 필기를 하는 감성적인 요소는 점차 멀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펜모양의 마우스인 펜앤마우스의 돌핀!

물론 터치와 타이핑은 텍스트를 입력하는데 가장 편리한 환경이기는 하지만 직접 손으로 쓰는 손글씨에 대한 부분은 그만큼 잊혀져가고 있기도 합니다. 심지어 손글씨로 작성한 편지가 점차 사라지고 키보드를 이용하여 타이핑한 이메일이 대중화가 되었듯이 말이죠! 그렇기에 한편으로 감성적인 요소를 자극하는 손글씨에 대한 부분을 스마트한 기기에 접목을 하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아무리 터치나 키보드를 이용한 타이핑이 편하다고 하여도 손글씨에 대한 욕구는 남아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이러한 욕구를 스마트한 기기와 접목을 하는데 있어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펜앤마우스 돌핀이라는 제품이 감성적인 욕구를 해소 시켜주는 기반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펜 형태이지만 마우스의 모든 기능을 다 구현하고 있습니다.

펜앤마우스 돌핀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마우스의 역할을 펜으로 대처해주는 제품입니다. 즉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주변기기인 마우스가 우리가 사용하는 펜의 모양으로 제작이 되어 익숙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고 있는 것이죠! 또한 돌핀은 펜과 같은 모습을 가지면서 마우스 증후군으로 인한 어깨나 팔목의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기존의 마우스의 역할을 하면서 익숙한 펜 형식으로 되어 있기에 컴퓨터에서 마우스 포인트를 움직이는 등 콘트롤 하는데 유용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블루투스를 이용한 연결을 하기에 노트북에서는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활용이 가능하고 블루투스가 없는 컴퓨터에서는 동봉된 블루투스 동글이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게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내장된 노트북에서 특별한 설정없이 아주 쉽게 페이링이 되었습니다.


블루투스가 없다면 동봉된 둥글이를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우스의 역할을 하고도 있기 때문에 휠 버튼이나 클릭 버튼 등 마우스의 모든 요소를 펜 모양에 다 담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레이저 포인트를 지원하여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프리젠테이션에 있어 화면을 넘기는 역할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컴퓨터에 블루투스로 돌핀을 연결하고 파워포인트를 돌핀으로 실행하고 페이지 넘김과 레이저 포인트를 이용하여 발표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환경은 윈도우 OS 뿐만이 아니라 애플 제품에서도 지원하고 있기에 범용으로 여건에 상관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은 다소 낮설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컴퓨터의 모든 요소를 컨트롤 가능합니다.

레이저 포인트도 제공하고 있어 PT 발표 때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펜앤마우스는 기존의 마우스의 역할을 하는 것 외에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위에서 이야기한 감성적인 손글씨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단지 컴퓨터에서만 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에서도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기에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것이죠!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에서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쉽게 손글씨를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패드와 같은 iOS 기반의 경우 탈옥을 하여야만 활용이 가능하여 이점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점차 스마트폰과 타블렛PC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펜앤마우스는 손글씨를 직접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컴퓨터 뿐만이 아닌 다른 환경에서도 감성적인 손글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블루투스를 통해 페어링이 되었습니다.


직접 손글씨로 작성하고 SNS나 이메일 등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돌핀을 연결하면 마우스 포인트가 생겨 컴퓨터와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직접 펜앤마우스를 통해 손글씨를 작성하는데 있어 손목에 부담이 전혀 없었습니다. 손글씨나 혹은 마우스 포인터를 컨트롤 하는데 있어 힘을 주어 누르고 사용하는 것이 아닌 실제로 필기를 하듯이 힘을 빼고 사용하여도 인식을 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보여주기에 흡사 실제로 필기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작성한 손글씨는 이미지로 저장이 되기에 근래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에서 많이 사용하는 SNS나 혹은 이메일 그리고 SMS 등에 첨부하여 보낼 수 있기에 기존의 텍스트로 이루어진 문장이 아닌 손글씨의 감성적인 요소를 담아낼 수 있어 소통에 있어서도 다른 느낌을 전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한 기기에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겠죠!

돌핀을 가지고 컴퓨터 뿐만이 아닌 스마트한 기기에서도 감성적인 손글씨가 가능한 것이죠!

점차 디지털화가 되어가는 시대에 있어 감성적인 부분이 될 수 있는 과거의 많은 요소들이 하나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북으로 인해 종이책의 독자가 줄어들고 있는 것도 그러한 맥락 중 하나겠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종이책의 느낌을 이북이 완벽히 전달해주지 못하기에 종이책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있기도 하죠! 마찬가지로 펜앤마우스 돌핀 역시 키보드나 터치로 인해 디지털화가 되어가면서 잊혀져가는 손글씨의 감성적인 부분을 디지털이라는 환경에서 잘 표현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과거에도 펜 스타일의 마우스가 존재하기는 하였지만 만족감이 떨어졌습니다. 그렇지만 펜앤마우스 돌핀의 경우 실제 펜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연계되는 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디지털화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과거의 감성적인 요소들은 그 명맥을 다양한 모습으로 유지할 것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펜앤마우스 돌핀!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너무 신기한데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2. 마우스의 역할 외에도 손글씨나 레이저 포인트 등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꼭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판매처 링크라도.... 그런데 껍데기님 저랑 같은 노트북 쓰고계시네요~ ^^;;

  4. 앗..LG 3D 노트북이세요..?! 오옷~~ 전 게임 때문에 얇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어도 그러지 못하고 있어요~~ㅎ

  5. Blog Icon
    이코

    동글이가 아니라 동글(dongle) 아닐까 싶습니다.^^

  6.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7. 오~ 요것 정말 좋내요. +_+ 디자인 작업 할 때 사용해도 태블릿 대용으로 쓸만 하겠어요~

  8. 김군님은 전문가이시니 전용 타블렛 제품을 사용하셔야 겠지요..ㅎ

  9. 아날로그 적이네요^^ 지난번 범죄 관련 앱처럼 아쉬운점이 느껴지는데 딱히 꼬집어 말할 수는 없네요... 뭘까... ㅋㅋㅋ

  10. 아쉬운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단 처음 익숙하지 않아서 적응하는데 좀 걸리고 아이패드가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 점이 있죠~~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