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AOS 게임장르 대중화를 타켓팅 하다! - 추천 액션 게임

2011.06.17 22:30

게임에는 참으로 다양한 장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게임 장르 중 대중에게 잘 알려진 게임 장르가 있는가 하면 대중에게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 장르가 존재하기도 하죠! 특히 한국에서는 온라인게임이 강세를 보이면서 초기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보여주었던 획일적인 장르를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게임들이 개발되고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록 온라인게임에 국한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만큼 많은 온라인게임 유저들의 다양한 욕구가 반영이 되고 있는 것이기도 하겠죠!


사이퍼즈 AOS 장르의 대중성을 지향하다!


게임 장르가 다양해지면 그만큼 유저들은 새로운 재미를 경험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게임을 접하는 시각도 넓어지기에 곧 한국 게임 시장의 성장에도 어느정도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게임 장르가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반영이 되면서 특히 올해는 AOS 장르가 다수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AOS 장르는 낮선 장르처럼 느껴지지만 워크래프3의 모드 게임인 카오스와 같은 방식의 장르로써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가 즐긴 게임 장르이기도 합니다. AOS 즉 Aeon of Strife의 유례는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의 이름에서 시작이 되면서 AOS 장르로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즉 AOS 장르 중 대표적인 게임 방식은 양쪽 진영의 주요 기지를 먼저 파괴하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처음 시작에 있어 서로 같은 레벨에서 시작을 하여 빠르게 레벨업을 하며 다양한 스킬과 장비를 장착하면서 진행이 되기에 그에 따른 빠른 성장의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네오플의 신작 온라인게임으로 현재 오픈베타 중인 사이퍼즈

올해 AOS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 다수 선을 보일 예정인 가운데 네오플의 신작인 사이퍼즈가 현재 오픈베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퍼즈가 무엇보다 가장 대중적으로 눈길을 끄는 이유는 바로 제작사인 네오플은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사로 이미 큰 성공을 거두었고 던전앤파이터 이후의 네오플의 신작이라는 점만으로 관심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죠! 그리고 네오플에서 사이퍼즈를 통해 선택한 장르가 바로 AOS 장르인 것이죠! 이미 던전앤파이터는 전세계 사용자 2억명이 넘을 정도로 대박을 터트린 온라인게임으로 이러한 여건이 사이퍼즈에도 분명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렇기에 사이퍼즈는 AOS 장르라는 요소를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대중적으로 자리 매김하는데 힘을 가진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 오픈베타 중인 사이퍼즈를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AOS 게임 장르 답게 개성있는 캐릭터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사이퍼즈는 전체적으로 AOS 게임 장르를 대중성있게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첫인상이 되는 시각적인 그래픽 부분에서는 한국 유저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통상 그동안 접해왔던 AOS 장르의 캐릭터 모델링은 주로 모드 게임이 많다보니 다소 북미쪽 성향의 캐릭터의 느낌을 받았다면 사이퍼즈는 한국 유저에게 이질감 없는 캐릭터 모델링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AOS 장르의 특성상 수많은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있어 각 캐릭터간 특징도 잘 표현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AOS 장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첫인상에서 거부감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의 특징이 되는 다양한 스킬 역시 캐릭터와 매칭이 잘 구현이 되어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캐릭터는 앞으로도 계속 추가가 된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전투는 스타일러쉬한 액션성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전투 시스템에 있어서는 확실히 눈을 즐겁게 하는 요소들이 많이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액션성을 강조하면서 스타일러쉬한 느낌마저 들게 하죠! 상대 진영과 전투를 하는데 있어 각 캐릭터간 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중요한 상황에서 그에 따른 액션성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이퍼즈를 통해 전투를 즐기는데 액션의 손맛도 충분히 전달하고 있었고 그러한 점이 사이퍼즈가 AOS 장르로써 가진 장점 중 하나이기도 할 것입니다. 각 스킬의 표현도 상당히 임펙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를 시각적으로도 전달을 해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AOS 장르를 즐겼던 분들이 사이퍼즈를 접하게 되면 확실히 전투를 즐기는데 있어 액션 성향에 맞게 잘 만들어졌다는 것을 경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처음 AOS 장르를 접하는 분들도 전투의 재미를 경험하게 되면 AOS 장르를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겠죠!

각 캐릭터간의 상성관계와 빠른 성장이 게임의 승패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양쪽 진영 모두 동일한 1렙부터 시작을 하여 진행이 시작되며 얼마나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관련 아이템을 획득하는지도 중요한 승패의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빠르게 진행이 되다보니 기존에 레벨업에 대한 고정관념도 벗어버리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대전을 하는데 있어 빠른 성장과 다양한 아이템의 조합이 AOS 게임 장르의 재미를 더욱더 높여주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컨트롤 부분에서도 마치 FPS와 같은 방식으로 되어 있다보니 누구나 쉽게 게임을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컨트롤을 잘 하는지에 따라 게임의 진행이 수월하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현재 오픈베타에서도 현란한 컨트롤을 보여주는 유저들이 상당수 존재하기도 하더군요! 그리고 이러한 컨트롤 과정을 통해 스타일러쉬한 플레이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전략성과 팀웍의 재미를 AOS 장르답게 사이퍼즈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AOS 장르는 다수의 유저가 양쪽 진영으로 나누어져 플레이를 하게 되다보니 팀웍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격만이 최선이 아닌 자신의 진영을 방어하는 것도 중요하기에 맵을 보면서 그에 맞는 상황을 대처하여야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팀웍이 승패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또한 전략적인 플레이도 요구하게 됩니다. 또한 각 캐릭터간 상성이 존재하기에 이러한 요소도 잘 파악하고 있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을 다루는 캐릭터에게는 얼음을 다루는 캐릭터가 유리한 것이죠! 이렇게 AOS 장르는 게임 방식 자체는 단순해 보이지만 그 속에는 복잡한 연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저는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도 AOS 장르의 장점이기도하고요! 사이퍼즈 역시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기에 대중적으로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고요!

AOS 장르는 중독성을 지닌 매력적인 게임이며 사이퍼즈 역시 재미를 충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직접 사이퍼즈를 플레이 하면서 AOS 라는 게임 장르를 대중적으로 잘 구현해 놓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각 캐릭터의 모델링도 대중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으며 컨트롤 역시 누구나 쉽게 액션성을 느끼며 즐길 수 있게 제작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타일러쉬한 액션성을 지향하고 있어 액션의 손맛과 시각적인 부분도 충족을 시켜주고 있었고요! 나름 AOS 장르를 네오플만의 모습으로 구현을 하였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퍼즈는 많은 게임 유저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네오플 이라는 제작사의 네임밸류도 어느정도 영향을 받겠지만 실제로 플레이 하면서 잘 만들어진 온라인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게임에 있어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아직 오픈베타이고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갈 것이기에 더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게임이 궁금해지네요 잘보고갑니다~

  2. 현재 오픈베타이니 한번 직접 플레이 해보세요..*^^*

  3.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입니다ㅎㅎ AOS~

    워크래프트 카오스와 사이퍼즈~

    유일하게 하는 게임이기도 하죠-ㅎㅎ

    잘보고 갑니다~

  4.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 장르이기도 하죠..중독성도 강하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