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3D 모니터 이제 3D 콘텐츠의 접근성이 높아지다!

2011.06.21 22:30

현재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 등 스마트한 환경이 IT 관련하여 대중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한 환경이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한 제품 외에도 또 하나 점차 대중화를 이루고 있는 분야는 바로 3D 관련 분야이기도 합니다. 즉 3D로 인한 입체 콘텐츠를 접하는데 있어 과거에 비해 더욱더 접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환경이 많아지고 있고 또한 3D 콘텐츠도 다양한 분야에서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미 3D 관련 요소들은 대중의 욕구가 상당히 높은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스마트한 환경과 3D는 대중에게 있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환경이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3D 콘텐츠에 관심이 많다보니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LG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 다양한 3D 콘텐츠를 소비하다!


사실 3D가 대중에게 익숙한 환경으로 인지가 된 것은 그리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아바타로 인해 3D 콘텐츠의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그 후 3D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의 디바이스들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나오기 시작한 것이죠! 그렇지만 한편으로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접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금전적인 부담감이 존재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3D 콘텐츠를 접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금전적인 부분이나 혹은 여러 주변장치를 갖추어야 한다는 부분에서 대중성을 가지기 쉽지 않았죠! 하지만 컴퓨터로 3D를 즐기는데 있어 지금은 이러한 장애요소들이 많이 낮아졌고 접근성도 높아졌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3D 모니터가 본격적으로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가 되면서 대중성을 확보하게 된 것이죠!

LG전자의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로 컴퓨터에서 3D 콘텐츠의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LG전자에서 3D 모니터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LG전자는 3D 방식에 있어 시네마 3D라고 하여 FPR 방식을 체택하여 대대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시네마 3D는 그동안 3D 콘텐츠를 접하는 방식에 있어 문제점으로 거론된 플리커 현상 즉 깜빡임 현상으로 인한 눈의 피곤함 부분을 해소해주었습니다. 또한 FPR 방식으로 인해 3D 콘텐츠를 즐기는데 필수적인 부분인 3D 안경의 가격적인 부분도 해결을 해주었죠! 아직 3D를 접근하는 방법에 있어 더 진화를 하겠지만 당장 시네마 3D는 장단점 중 장점이 많은 3D의 접근 방식이기도 합니다. 일단 FPR 방식으로 인해 기존에 고가라고 인식되던 3D 제품들이 가격대가 점차 낮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이 대중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좋은 방향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에 LG전자에서 출시한 3D 모니터인 플래트론 시네마 3D를 직접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FRP 방식으로 인해 3D 안경도 저렴해지고 깜빡임 현상이 없어져 눈의 피로가 없습니다.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3D 콘텐츠를 컴퓨터로 접하는데 상당히 용이해졌다는 것입니다. 과거 3D 콘텐츠를 컴퓨터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3D모니터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더불어 3D안경 그리고 당시 엔비디아 3D비전을 갖추어야 했죠! 또한 그에 맞는 컴퓨터 스펙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므로 과거에는 3D 콘텐츠를 컴퓨터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플래티론 시네마 3D 모니터만 구입하고 1만원대의 3D 안경을 갖추기만 하면 3D 콘텐츠를 접하는데 가격적인 부담이 확연히 줄어들게 됩니다. 더구나 단지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만 있으면 컴퓨터의 사양에 관계없이 어떠한 컴퓨터에서도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FPR 방식으로 인해 가격대도 상당히 낮아져 부담없이 다양한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어 장점으로 부각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TriDef 3D를 통해 2D 게임이나 동영상 그리고 사진을 3D로 변환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3D 콘텐츠로 변환하여 소비할 수 있는 것이죠!

더구나 3D 콘텐츠를 접하는데 가장 대중성을 갖춘 프로그램인 TriDef 3D가 동봉되어 있어 2D 콘텐츠를 3D로 변환하여 즐길 수 있는 여건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즉 동영상이나 사진 혹은 게임과 같이 기존의 콘텐츠도 3D로 변환을 하여 즐길 수 있기에 아직 부족한 3D 콘텐츠를 접근하는데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TriDef 3D의 경우 동영상이나 사진을 3D로 변환하여 감상하는데 있어 입체감에 따른 깊이 조절 등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기도 하죠! 물론 2D를 3D로 변환하여 접하는 콘텐츠들이 리얼 3D로 만들어진 콘텐츠에 비해 느끼는 체감에는 분명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기존의 콘텐츠를 3D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직접 2D 동영상을 3D로 변환하여 경험해보니 튀어나오는 입체감이 아닌 공간의 깊이감을 느끼게 하여 입체감을 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넓은 화면 앵글의 경우 더욱더 깊이감이 깊게 느껴졌습니다.

기존의 게임 역시 3D 입체감을 느끼며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데 입체감을 느끼게 되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스크린샷을 찍으면 다양한 3D 스크린샷을 생성하여 3D 콘텐츠 생산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3D 콘텐츠에 있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는 게임입니다. 3D 전용 게임도 근래 플레이스테이션3를 통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지만 그 외 수많은 게임들은 아직 3D를 지원하고 있지 않죠! 특히 컴퓨터로 접하게 되는 온라인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들은 3D를 지향하고 제작되는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로 아직은 적은 것이 현실이고요! 이러한 환경에서 기존의 게임들은 3D로 변환하여 즐길 수 있다는 것은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온라인 게임도 3D 변환을 지원하고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렇다고 모든 게임이 3D 변환을 지원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유명한 메이저 게임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스타크래프트2와 아이온도 입체감을 느끼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TriDef 3D에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지원을 늘려나가고 있기도 합니다.

유투브에는 상당히 많은 3D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3D 환경에 맞게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플래트론 시네마 3D의 3D 모드를 통해 유투브 3D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유투브 외에도 HDMI를 통해 다양한 3D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에서 3D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이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3D를 지원하는 모니터이기에 HDMI를 연결하였을 경우 다양한 방식의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대표적으로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를 통해 3D 관련 영상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이 역시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를 통해 3D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통상 3D영상의 경우 좌/우 화면을 통한 방식과 상/하 화면을 통한 방식을 제공하는데 이 역시 3D 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 있기에 어떠한 방식의 3D 콘텐츠라고 하여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조건에는 HDMI로 연결이 되어야 하기에 그래픽 카드가 HDMI 단자를 제공하는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근래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가 HDMI를 지원하기에 이러한 여건을 접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3D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더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어 대중성을 지향하게 되었습니다.


3D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외에도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를 기본적으로 수용하게 되면서 3D 콘텐츠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근래 개봉하는 영화들은 3D 입체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업계도 3D 게임 지원을 늘려나가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점차 3D 콘텐츠가 더 우리의 생활 속에 가깝게 다가오면서 3D 콘텐츠를 소비하려는 욕구를 해소하는데 다양한 방법과 제품이 존재하지만 금전적인 부분과 사용 환경으로 볼 때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는 확실히 여러 부분에서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DTV와 3D노트북도 사용하고 있지만 이는 3D의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이러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 만으로도 컴퓨터와 더불어 다양한 환경에서 3D를 접하는데 추천할 수 있는 모니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LG 플래트론 시네마 3D 모니터 스펙 [D2342P-PN]


본 포스트는 LG전자 플래트론 3D 모니터의 IT 미션 참여 글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3D영화를 본지 언제인지 기억이 없네요ㅠ

  2. 아바타 이후로 3D 영화는 붐을 일으켰지만 아직 아바타 만큼의 임펙트는 전달해주지 못하고 있죠..앞으로 아바타 만큼의 재미를 주는 3D 영화가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ㅎ

  3. 마트가서 볼때마다 신기해하는데.. 시야각이 아쉽네요.^^

  4.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죠! 아무래도 3D 콘텐츠의 보급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디바이스의 가격도 중요한데 상당히 저가로 나와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5. 우엇 이런걸 집에서 써볼 수 있다니 부럽습니다.
    제가 삼성 3D 는 체험해봤는데 아직 LG 3D는 보지 못해서 차이점은 잘 모르겠군요.

    LG샵같은데라도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6. FPR방식과 셔터방식의 장단점이 있죠...*^^* 일단 FPR은 무엇보다 눈의 피로도가 적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고요~ 한번 기회되시면 직접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7. 3d모니터로 게임을 하면.. 더 잼나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8. 게임은 보통 1시간 이상은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플리커 현상이 없기에 장시간 게임에도 눈에 피로도가 적죠~

  9. Blog Icon
    조현열

    안녕하세요. 3d 안경만들기로 수업을 해보고싶은데. 조언을구하고싶습니다. 어떨게연락을드릴 수잇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