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친숙한 영웅들의 치열한 AOS 게임! - 추천 온라인게임

2011/06/23 22:30

영화에서도 주인공이나 기타 인물들이 영화에 몰입하는데 큰 역할을 하듯이 게임에서도 캐릭터는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속 캐릭터는 게임의 성공에 따라 대표 캐릭터가 되어 많은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가 되기도 하죠! 더불어 성공한 게임의 후속작에 있어서도 대표 캐릭터는 빼놓을 수 없는 성공 요인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게임에서 캐릭터는 눈에 보이는 것 외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AOS의 장르로 즐겨보다!


이렇게 캐릭터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에 대표 캐릭터는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데 대중의 관심의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잘 만들어낸 캐릭터는 부가가치가 상당히 높은 콘텐츠가 되기도 하는 것이죠! 한편으로 한국에서도 이와 같이 어떠한 게임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주로 온라인게임에 치중이 되어 있다보니 콘솔게임이나 PC패키지 게임과 같이 해당 게임의 주인공이라는 대표 캐릭터의 이미지가 없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한국에서도 콘솔게임을 통해 나름 전세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킹덤언더파이어로 XBOX와 XBOX360을 통해 한국에서도 충분히 콘솔게임을 제작하여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진 계기의 게임이기도 하죠! 킹덤언더파이어로 인해 제작사인 블루사이드는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죠! 참고로 킹덤언더파이어의 태생은 최초 PC패키지 게임이었습니다.

현재 클로즈베타 중인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어찌하였든 이러한 킹덤언더파이어가 온라인게임으로 거듭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단 한게임에서 서비스할 킹덤언더파이어2는 정식 후속작으로 현재 개발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 클로즈베타를 드래곤플라이를 통해서 하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이 있습니다. 킹덤언더파이어라는 이름을 가진 온라인게임이 두개나 존재하는 것이죠! 이렇게 두개의 게임으로 다른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 되는데는 판타그램이 킹덤언더파이어 서클 오브 둠 IP를 드래곤플라이에 제공하여 현재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는 게임이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이고 블루인사이드가 제작하여 한게임에서 서비스 할 예정인 게임이 킹덤언더파이어2 입니다. 여기에 대해 킹덤언더파이어를 즐겼던 유저들은 킹덤언더파이어2를 정식으로 인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즉 두개의 게임은 전혀 다른 게임장르를 지향하고 있기에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죠!

킹덤언더파이어의 영웅들을 AOS라는 장르로 즐기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을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은 근래 게임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AOS 장르를 지향하는 게임입니다. 즉 이로 인해 기존의 킹덤언더파이어가 액션RTS 장르이기에 유저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킹덤언더파이어를 배제하고 접하면 그리 혹독한 비난을 받을 정도의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저 역시 킹덤언더파이어를 플레이 하였고 소장하고 있지만 나름 AOS 장르로 반영한 것도 그에 따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즉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캐릭터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킹덤언더파이어의 영웅들을 이용하여 AOS를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에 따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죠!  AOS 장르는 한번 재미를 붙이면 빠져들어가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클로즈베타 이기에 다양한 콘텐츠는 접할 수 없었습니다.

현재 클로즈베타를 진행하고 있기에 킹더언더파이어 온라인을 접속하여 보니 아직 즐길 콘텐츠는 많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친목 대전과 연습 대전 등 이번 클로즈베타는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에 대한 맛보기 정도 수준이었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무엇보다 킹덤언더파이어에 존재하는 영웅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눈이 즐거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름 시리즈를 통해 세계관을 갖추었고 그에 따른 영웅 캐릭터들이 확고히 자리 잡은 킹덤언더파이어 이기에 그러한 영웅을 선택하여 AOS라는 장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웠습니다. 영웅을 강화하는 등의 요소도 존재하기에 차후 정식으로 오픈을 하면 나름 자신의 주요 영웅을 키우는 재미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킹덤언더파이어의 탈을 쓴 다른 게임이라고 이야기도 하고 있지만 어찌하였뜬 게임 속에서 익숙한 영웅들을 만나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이 어떠한 게임인지를 맛볼 수 있는 수준의 베타 테스트인 것이죠!

AOS 장르의 특성상 하나의 캐릭터로 즐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기에 그에 따른 영웅들의 스킬과 상성 관계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 킹덤언더파이어 영웅의 특징을 잘 살린 스킬들은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눈을 즐겁게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각 영웅마다 존재하는 궁극기의 모션은 확실히 본 게임이 킹덤언더파이어의 느낌을 그대로 잘 가지고 있다는 점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게임의 컨트롤 역시 AOS 장르에 맞게 구성이 되어 있고 스킬이나 장비를 구입하는 키를 키보드로 배치하여 게임 중에도 빠르게 구입을 하여 활용을 할 수 있게 한 점은 컨트롤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AOS가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위해 스킬이나 장비를 구입하는 행위를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도 존재하여 나름 처음 접하는 유저를 위한 요소에 신경을 쓴 흔적도 보였습니다.

스킬과 장비 및 아이템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도 게임 흐름에 큰 영향을 줍니다.

게임의 방식은 양 진영으로 나누어져 상대방의 진영을 파괴하는 전형적인 AOS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됩니다. 특히 AOS는 액션성의 맛도 경험을 하면서 전략적인 재미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르로써 그러한 요소를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은 잘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대전을 시작하면 모두 1레벨 부터 시작하여 대전을 통해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그에 따른 스킬과 장비를 구입하는데 어떻게 배치하는지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반영되기에 그에 따른 개인의 선택도 중요하게 되죠! 더불어 대전 방식이기에 같은 팀원끼리 얼마나 팀웍을 보이는지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실제로 게임에서 자신의 진영의 흐름을 파악하지 않고 혼자서 전투를 하다보면 어느새 진영이 밀리는 것을 경험할 정도로 팀원들간에 팀웍이 승패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죠!

영웅들의 스킬이나 액션성도 친숙한 모습을 보여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클로즈베타 이기에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없이 단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에 대한 맛보기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영웅간에 밸런스도 앞으로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맞추어 나가야 하겠죠! 그렇기에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이 어떻다고 이야기 할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한게임에서 서비스 할 킹덤언더파이어2와 장르는 틀리지만 비교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는 운명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아직 킹덤언더파이어2가 서비스 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도 유저들에게 비교의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직접 플레이 해본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은 열린 시각으로 접해보면 AOS 장르의 재미를 잘 구현하였고 친숙한 영웅들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에 따른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갈길은 멀지만 이러한 시도가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놀거리와 여러 요소를 균형있게 구현하는냐가 중요한 관건이 될 것입니다.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간다껍데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장마는 정말 싫어요...*^^*

  3. 예전엔 온라인 게임을 참 많이 했었는데..와우를 10년 가까이 했었죠...^^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4. 킹덤 시리즈는 이제 PC와 콘솔 그리고 온라인게임까지 확장하고 있는 한국 대표 게임이 되었죠~

  5. Blog Icon
    냠냠

    제발 와우처럼 재대로 만들어서 소재버리는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6. 그러한 점 때문에 킹덤 팬들이 본 게임에 대해 안좋은 시각을 가지고 있죠!

  7. Blog Icon
    정식

    정말 게임해보신것 맞나요? 진짜 추천할 게임일까요?
    같이 게임 하면서 사람들 채팅할때 이야기 안해보셨나요? 다들..어떤 반응인지..
    그리고 해보셨다면 느낄텐데요. 정말 기본이 안된 게임이라는거..

    엉성한 타격감과 판정, 회피도 안되는 요격?으로 날라 오는 돌탱이들..
    킹덤 이름에 먹칠한 게임입니다.

  8. 아직 베타 테스트임을 감안하고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차후 오픈베타 때도 게임의 밸런스나 여러 요소가 수정이 안되면 문제가 있겠지만요. 보통 온라인게임을 보면 베타테스트 임에도 많은 것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디까지나 베타테스트로 보아야겠죠! 그리고 킹덤에 대한 인지도로 팬들의 시각도 존재하지만 또 한편으로 킹덤을 모르는 온라인유저가 더 많은 것도 사실이죠! 즉 관점의 차이로 나타나는 현상이기에 무엇이 맞다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9. Blog Icon
    정식

    관점의 차이라기 보다.. 킹덤언더파이어의 팬 입장도 아니고
    기본 조차 제대로 안된 게임이라는 겁니다;;;;
    베타라고 어찌할 수준이 아닙니다; 지금 개발해 놓은거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