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콘텐츠를 즐기는데 가장 합리적인 접근 방법은?! - LG 시네마3D 모니터

2011.06.27 22:30

하루 하루가 다르게 우리 주변의 환경은 변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나오고 그것이 대중에게 녹아들어 어필을 하며 그로 인해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줍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 등이 대중에게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기도 한 것이죠! 또한 지금 대중은 새로운 것을 접하는데 크게 부담감이나 거부감을 가지고 있지 않은 점도 그에 따른 역할을 한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어찌하였든 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기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을 해나갈 것입니다.


LG 시네마3D 모니터 3D 콘텐츠를 접근하는데 합리적인 포지션을 지향하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의 발전에 대중적인 접근을 하고 있는 것 중 3D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아바타와 2010 월드컵을 통해 3D에 관한 대중의 인지도는 높은 반면 그것이 대중 속으로 녹아드는데는 그동안 부족한 면이 많았습니다.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3D 환경을 갖추는데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수준이었기 때문이죠! 또한 이러한 3D 환경을 갖춘다고 하여도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3D 콘텐츠가 부족한 것도 사실이었고요! 그렇지만 이러한 환경이 점차 벽이 낮아지면서 이제는 3D 콘텐츠를 접근하는데 많이 용이 해졌습니다. 아직 갈길이 먼 3D 관련 분야이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그러한 진입 장벽을 낮추어 가고 있는 것이죠!

3D 콘텐츠가 기존에 비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3D에 대한 대중의 욕구는 높아지는데 그 접근을 하는데 여러 진입 장벽이 존재하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쉽게 가정에서도 3D를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이 갖추어져 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3DTV를 통해 3D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지만 이는 아직은 가격적인 면에서 그리 넉넉한 접근은 쉽지가 않죠! 그렇지만 3D 모니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3DTV 못지 않게 점차 3D 모니터도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LG전자의 시네마 3D 모니터를 직접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의 경우는 3D에 대한 관심이 높다보니 집에 3DTV를 2대 가지고 있지만 그러한 여건을 배제하고 시네마 3D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확실히 3D에 대한 대중화에 있어 3DTV보다 더 접근성이 좋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시네마3D 모니터의 경우 FPR 방식으로 여러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시네마3D 모니터를 이용하여 컴퓨터에서 다양한 온라인 게임이나 혹은 2D를 3D로 변환하여 접할 수 있는 여건은 부족한 3D 콘텐츠를 어느정도 해소해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바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존재한다는 것이죠! 현재 시네마 3D 모니터의 경우 3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기에 3DTV가 수백만을 하는 것에 비하면 확실히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즉 기존에 3D의 대중화가 힘든 부분이 가격적으로 일반 대중이 접근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그에 비해 3D 모니터는 기존의 모니터와 비슷한 가격대에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중화에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부분입니다. 더구나 시네마3D의 경우 FPR 방식으로 인해 3D안경의 가격대 역시 만원대로 구비할 수 있어 이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3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3D 모니터로 인식하여 1080P까지 지원을 합니다.

이미 시네마3D 모니터를 통해 컴퓨터에서 다양한 온라인게임이나 동영상을 3D로 즐길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시네마3D 모니터를 가지고 3D 콘텐츠를 접하는데 있어 컴퓨터가 아닌 외부 기기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은 부족한 3D 콘텐츠라고 하지만 점차 3D 블루레이 영화와 플레이스테이션3를 통한 3D 게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플레이스테이션3를 통해 3D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이러한 3D 콘텐츠를 시네마3D 모니터에서도 HDMI를 통해 그대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3DTV와 비교하였을 때 방송 콘텐츠를 볼 수 없는 점을 제외하면 다양한 3D 콘텐츠를 접근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컴퓨터에서 3D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보다 3D 블루레이나 플레이스테이션3의 3D 게임을 즐기는데 더 많이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3D콘텐츠를 1시간 이상 즐기기에 눈의 피로감이 없어야 하며 FPR은 그러한 조건을 보여줍니다.

3D를 접근하는데 있어 3D 안경은 아직은 필수사항이고 그 방식에 대해 정답에 가까운 부분에 대한 논란은 아직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미 예전부터 다양한 3D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입장에서 볼 때 일단 눈에 피로가 없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LG에서는 시네마3D라고 하여 FPR 방식으로 플리커 현상이 없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죠! FPR 방식이 장점만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3D 콘텐츠를 접하는데 현재로써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3D안경의 방식에 있어 측정을 하는데 반드시 체감해야 할 부분이 바로 장시간 사용에  따른 눈에 피로감입니다. 통상 3D영화나 3D게임을 즐기는데 10분 정도 즐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최소 1시간 이상은 보게 됩니다. 이때 눈에 피로감이 오게 되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지게 되죠! 그렇기에 장시간 사용에 따른 눈에 피로감이 없는 것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3D 블루레이 영화나 3D 사진을 보는데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직접 플레이스테이션3를 통해 3D 블루레이 영화를 보았을 때도 역시 눈에 대한 피로감이 적어 확실히 장시간 시청에 쾌적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1년전에 비해 3D 블루레이 영화가 많아지고 있어 3D 영화 콘텐츠를 즐기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점도 앞으로 3D에 대한 대중성을 가질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무엇보다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플레이스테이션3를 통해 즐기는 3D 게임들은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3로 출시되는 신작의 경우 3D를 대부분 지원을 하고 있어 비록 플레이스테이션3라는 한정된 게임 콘텐츠지만 많은 게임을 3D로 즐길 수 있고 시네마 3D를 통해 즐겨보았을 때 확실히 그에 따른 재미를 더욱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현존하는 3D 콘텐츠를 즐기는데 시네마3D로도 접할 수 있었으며 부족함도 없었습니다.

3D 전용게임은 빼놓을 수 없는 3D 콘텐츠 중 하나죠!


특히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데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가격적인 부담감이 존재하였는데 시네마3D 모니터와 같이 3D 모니터가 다양하게 출시를 하면서 확실히 앞으로는 3D에 대한 대중화를 어느정도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현재 플레이스테이션3나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있다면 굳이 높은 가격대의 3DTV를 구입하지 않아도 시네마 3D 모니터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단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시네마 3D 모니터에 자체 스피커가 없어 따로 스피커를 연결해야 하는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옵티컬 광단자가 지원되었으면 더 좋은 환경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찌하였든 LG전자 시네마3D 모니터는 가격적인 면이나 접근에 있어 가장 저렴하게 3D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네마3D 모니터는 3D 콘텐츠를 접하는데 가장 저렴하게 갖출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플래트론 3D 모니터의 IT 미션 참여 글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저 3d안경으로 야구 겜 하고 싶어요...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기회가 되시면 꼭 3D로 게임을 즐겨보세요..나름 색다른 즐거움이 있더라고요!

  3. 이 모니터만 있음 pc용 게임들도 어느정도 쌈디를 느낄수 있나요?+_+

  4. 2D를3D로 변환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게임은 아니지만 유명한 게임은 지원을 하고요. 허나 2D를 3D로 변환하는 것이기에 공간감이나 입체감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아이온의 경우는 직접 해보면 나름 비행을 할 때 입체감이 느껴지더라고요~

  5. 3D모니터한번 써보고싶지만, 너무 비싼 경향이 있네요 ㅎ

  6. 그렇죠..아직은 3D 환경을 갖추는데 금액적인 부담감이 있죠! 그에 비해 3D 모니터는 기존의 동급 모니터와 비슷한 가격대니 나름 메리트가 있기도 합니다..*^^*

  7. 잘보고 갑니다.평온한 밤이 되세요

  8. 오늘은 비가 그나마 안오네요..그러나 더위가...ㅡ.ㅡ;

  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좀더 가격이 내리면 구입해바야겠네요^^
    편안한밤 되세요~

  10. 이러한 움직임으로 시간이 가면 이제 3D 환경을 갖추는 것이 일반적인 환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