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3 극한의 공포를 다른유저와 공유하는 FPS게임! - PS3 추천게임

2011.06.29 22:30

영화와 마찬가지로 게임도 계절마다 그 계절에 특색을 지닌 장르와 소재를 다룬 게임이 출시를 합니다. 여름하면 더위를 잊기 위해 공포라는 소재를 다룬 영화나 드라마가 있듯이 게임 역시 공포라는 소재를 다룬 게임들이 여름에 유독 많이 출시를 하게 됩니다. 이는 그만큼 인식에 있어 서로 상호 매칭되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게임은 무엇보다 직접 유저가 콘텐츠에 개입하여 이끌어 나가는 것이기에 공포라는 소재는 더욱더 체감도가 높게 나오기도 합니다.


피어3 극한의 공포를 FPS 장르로 경험하다!


그리고 그러한 공포라는 소재를 잘 반영한 게임인 피어의 최신 시리즈인 피어3가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특히 피어3는 전작의 피어 시리즈와 같이 FPS 장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작의 시리즈와 스토리가 이어지며 피어라는 세계관에 관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어 전작을 즐긴 유저들에게는 스토리에 몰입도가 높기도 합니다. 더구나 이번 정식발매가 된 피어3는 한글화가 되어 있어 피어의 세계관에 대한 스토리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통상 FPS이 점차 스토리 라인도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으면서 피어3를 비롯한 피어 시리즈 역시 스토리가 탄탄하게 갖추어진 FPS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한글로 스토리를 이해하면서 피어3가 제공하는 공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죠!

한글화 되어 정식발매가 된 호러 FPS게임인 피어3!

피어3가 가진 테마는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극한의 공포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호러 FPS 게임에 있어 확고한 자리를 잡은 게임이기도 하죠! 무엇보다 FPS 장르가 1인칭 시점을 가지고 있는 환경을 고려했을 때 공포라는 소재는 더 깊이 느끼게 됩니다. 즉 유저가 직접 보는 시점을 기준으로 주변의 숨겨져 있는 공포를 체감하는데 더욱더 전달력이 높은 것이죠! 그래서 피어3를 플레이 하면서 등이 오싹할 정도로 깜짝 놀라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극한의 공포를 단지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유저가 직접 콘트롤 하여 해결하면서 스토리를 이끌어 가기에 공포를 느끼면서 동시에 그에 따른 쾌감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피어3의 매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피어3는 전작과 스토리의 연계성을 갖추고 있고 한글화하여 이해도가 높습니다.

피어3는 싱글플레이를 포함하여 게임의 진행에 있어 온라인 요소들이 잘 반영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싱글플레이 모드인 캠페인을 플레이 하는데 있어 혼자서 플레이를 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을 통해 코옵 모드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혼자가 아닌 다른 유저와 같이 온라인을 통해서 캠페인을 클리어 해나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극한의 공포를 경험하는 피어3를 혼자가 아닌 다른 유저와 협동하여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어떻게 보면 공포를 체감하는데 더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공포라는 소재에 약한 분들에게는 코옵 모드는 확실히 공포의 체감을 어느정도 감소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에 피어3라는 호러 FPS 게임에 접근을 하는데 용이한 환경을 주기도 합니다.

FPS라는 장르로 인해 공포는 더욱더 극대화 되어 유저에게 전달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공포라는 소재를 잘 접하지 못하는 저 역시 혼자서 캠페인 모드를 플레이 할 때는 깜짝 놀라서 혼자 떨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코옵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캠페인을 플레이 하니 동료가 있다는 것을 알기에 극한 공포를 헤쳐나가는 것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되더군요! 또한 서로 협동을 하며 스토리를 풀어나가기에 확실히 게임의 진행 속도도 빨라지기도 합니다. 피어3가 전작들에 비해 공포의 체감이 좀 줄어들었다고 하나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주변의 환경과 BGM 등을 통해 전달되는 분위기는 빨리 이곳을 빠져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공포가 주는 여러 요소들을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더구나 게임 플레이 중 나타나는 기이한 현상으로 인해 더욱더 공포감을 전달 해줍니다.

다른 유저와 함께 극한의 공포를 헤쳐나가는 코옵 모드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피어3는 코옵 모드를 통해서 온라인의 재미를 전달 해주기도 하지만 멀티플레이 모드 역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통상 FPS 장르의 온라인 모드는 주로 편을 이루어서 상대진영과 대전을 하는 것이지만 피어3에서는 피어가 가진 공포라는 소재를 제대로 반영한 온라인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피어3 멀티플레이 모드를 즐기면서 정말 피어가 가진 소재의 장점을 잘 살린 부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피어3의 멀티플레이 모드는 4명이 한팀이 되어 주어진 환경의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즉 수없이 달려드는 적들 속에서 주어진 미션을 4명의 유저들이 팀웍을 이루어 플레이 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 점수가 주어지고 이는 전세계 피어3를 즐기는 유저들과의 랭킹에 반영이 되기도 합니다.

멀티플레이 모드는 4명이 한팀이 되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피어3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 먼저 느끼게 되는 것은 구현된 주변의 환경과 BGM 등으로 극한의 공포를 유저는 느끼게 되며 이러한 공포를 FPS 방식으로 직접 컨트롤 하면서 헤쳐나가면서 그에 따른 쾌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스토리를 풀어나가거나 주어진 미션을 팀웍을 바탕으로 온라인으로 즐기는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다양한 경험에 있어 공포라는 소재를 잘 반영하고 전달해주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피어3는 호러 FPS 장르에 있어 확고한 자리를 잡고 있다는 것을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작을 플레이 한 유저들에게는 당연히 즐겨야 할 게임이기도 하지만 처음 접하는 유저들 역시 여름에 등꼴이 오싹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이기도 한 것이죠!

호러 FPS게임이라는 장르에 맞게 그에 맞는 요소들을 잘 반영한 게임이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호, 한여름을 강타할 게임인가요? ㅋ
    아 근데 저는 트라우마가 있어서 3D게임은 배가 아파서 못하는군요 ㅠ.ㅜ

  2. 플레이를 직접 하면서 깜작 놀라 패드를 잡고 멍하니 있는 요소들이 존재합니다..ㅎ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개인적으로 가장 싫어하는 날씨가 비오는 날씨죠..ㅡ.ㅡ;

  5. 예전에 1편을 PC로 하다가 중간에 몇번이나 포기하게 만든 게임인데 어느새 3편까지 나왔군요. 콘솔로 플레이하는 호러 FPS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긴 하지만 저는 또 포기할 것 같아요 ..

  6. 호러 FPS로 충격을 주는 게임이죠..저도 과연 이것을 끝까지 할 수 있을까 싶은데 그나마 다행은 코옵모드가 있어 혼자가 아닌 다른유저와 캠페인을 할 수 있어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