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챠티드3 콘솔게임도 베타테스트가 자리를 잡다?! - PS3 추천 게임

2011.07.01 22:30

이제 모든 분야에 있어 웹과의 연계성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는 게임 역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특히 온라인게임은 누구나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으며 게임과 온라인은 이제 뗄 수 없는 관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면서 즐기는 재미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더욱더 극대화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게임과 온라인의 연계성은 확고히 그 자리매김을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언챠티드3 온라인 베타테스트를 직접 플레이 해보니!


그리고 게임과 온라인의 만남이 이제는 컴퓨터를 통해 즐기는 것만이 아닌 콘솔게임에서도 기본적인 게임 흐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콘솔게임이라고 하면 과거에는 TV에 연결하여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었지만 이제는 온라인과 만나면서 콘솔게임 역시 온라인모드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래서 거치형 콘솔게임이든 휴대용 게임기든 온라인과 연계되는 기능은 기본적으로 탑재를 하고 있습니다. 결국 모든 게임은 이제 온라인 요소가 없어서는 안되는 환경이 구축 되었습니다. 이렇게 콘솔게임도 온라인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면서 컴퓨터를 통해 접하는 온라인게임과 같이 베타테스트를 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 이렇게 온라인모드에 대한 베타테스트의 경우 인지도가 높은 게임인 경우가 대부분인 점이 컴퓨터의 베타테스트와 다른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세계 유저들이 기다리는 언챠티드3의 온라인 베타테스트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전세계 PS3 유저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액션게임인 언챠티드3의 온라인모드에 대한 베타테스트가 현재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언챠티드는 말할 것도 없는 대작으로 게임의 스토리나 액션 그리고 영화와 같은 앵글 등 이제는 액션게임의 최고의 게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 역시도 언챠티드1편과 2편을 다 플레이 하였고 그때의 감흥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기도 하죠! 그러한 언챠티드의 최신작이 될 언챠티드3가 개발 중인 가운데 온라인모드에 대한 베타테스트가 진행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언챠티드는 싱글 플레이의 완성도도 높지만 온라인모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액션을 적절히 매칭한 TPS 방식으로 진행 되기에 그에 따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온라인모드 매칭을 기다리는 동안 언챠티드3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점은 색다른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언챠티드3 온라인 베타테스트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언챠티드3 온라인모드는 기존의 게임들과 같이 캐릭터를 커스텀하거나 무기를 커스텀하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는 역시 온라인을 통해 즐기면서 레벨업을 하고 얻는 금액으로 언락을 시키는 방식이죠! 게임모드는 데스매치 등 익숙한 모드와 코옵 모드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언챠티드3 온라인에서 가장 독특한 점은 온라인모드 대기 화면에서 언챠티드3 관련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즉 게임 매칭을 하는 동안 멍하니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언챠티드3 관련 동영상을 우측 하단에 보여주고 있죠! 또 사용자가 원하면 큰 화면으로 확대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유저의 편의성과 재미를 동시에 주는 참신한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데스매치 등 익숙한 게임모드를 즐기며 플레이한 영상을 리플레이로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언챠티드3 온라인모드를 즐기면서 역시 언챠티드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통상 온라인모드는 양쪽 진영으로 나누어져 정적인 맵에서 치열한 대전을 하는데 언챠티드3 온라인모드는 이러한 방식에 언챠티드 만의 독특한 게임 흐름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미 해외 게임웹진을 통해 공개되어 전세계 유저를 흥분 시켰던 이륙하려는 비행기와 이를 저지하는 과정을 온라인모드를 통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즉 양쪽 진영 중 한쪽 진영이 이륙하는 비행기에서 방어를 하고 상대 진영은 달리는 트럭을 통해 비행기에 올라타야 하는 것이죠! 이 모든 것이 온라인 플레이 중 동적으로 진행이 되기에 기존에 정적인 맵에서 느끼는 것과는 다르게 임펙트 있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신선한 충격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온라인모드도 한편의 영화와 같은 박진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 외 코옵 모드가 존재하여 3명의 유저가 팀웍을 이루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모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코옵 모드에서는 10번의 기회가 주어져 팀원 중 누구라도 합쳐서 10번을 죽게 되면 게임이 종료가 되죠! 그러므로 팀웍도 잘 맞아야 하고 순간적인 대응 능력도 요구가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플레이를 하는데 상당히 신중하게 게임에 임하게 되더군요! 실수로 내가 죽으면 팀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적용하여 그에 따른 재미를 코옵 모드는 주고 있었습니다. 결국 팀 매칭에서 잘 맞아야만 코옵 모드를 원활히 헤쳐나갈 수 있겠죠! 언챠티드3는 이렇게 다양한 온라인 모드를 통해 아직 출시전인 언챠티드3의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었습니다.

코옵 모드는 3명의 유저가 팀웍을 이루어 온라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버전이기에 완성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맵도 다양하게 추가가 될 것이고 외적인 부분도 추가가 되겠죠! 어찌하였든 언챠티드3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 베타만을 통해서도 역시 언챠티드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더군요! 그리고 역시 앞으로 출시될 언챠티드3가 손꼽아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렇게 콘솔게임도 대작의 경우 베타테스트를 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유저를 상대로 진행하는 것이기에 규모면에서도 왠만한 한국 온라인게임의 베타테스트와는 비교가 되지도 않겠죠! 또 한편으로 이렇게 콘솔게임이 베타테스트를 한다는 것은 반대로 이야기 하면 그만큼 대작 게임이라는 하나의 인식을 갖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하루 빨리 언챠티드3를 직접 플레이 할 날이 기다려지는군요!

언챠티드3 정식판이 하루 빨리 출시가 되기를 기다려지게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요즘 정신이 없어 패닉 상태이기도 합니다..ㅎㅎ

  3. 재밌겠네요 해봐야겠어요~
    이런 게임정보들은 어디서 얻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즐거운주말되세요~

  4. 게임에 관심이 많다보니..ㅎㅎ 꼭 해보세요..비록 베타지만 강력추천 게임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