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TOWN 페이스북 소셜게임으로써 다양성을 보여주는 레이싱게임!

2011.07.24 22:30

게임 시장이 점차 다양한 환경을 지향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미 PC게임과 콘솔게임 그리고 모바일 게임 등 게임을 즐기는 환경이 그동안 제약이 존재하였다면 이제는 스마트폰과 웹페이지를 통한 게임의 접근도 높아졌고 또 유저도 전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게임이 확고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웹페이지를 통한 게임들의 매출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게임을 접근하는 방식이 쉽고 직관성이 있는 방향으로 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CAR TOWN 소셜게임의 다양성을 잘 표현한 레이싱게임!


특히 웹페이지에 접근하는 게임으로써 페이스북의 앱들은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소셜게임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이는 한국에서도 포털사이트에서도 다양한 소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역시 페이스북의 다양한 소셜게임의 양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리어 한국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페이스북 소셜게임을 즐기고 있으니까요! 아무래도 소셜게임은 많은 지인들과 함께 연관성을 지니게 되는데 한국에서도 페이스북 사용자가 상당히 많기에 페이스북에서 소셜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더 많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한국의 포털사이트들도 소셜게임을 다양하게 내놓으면서 노력하고 있기도 하죠!

페이스북 소셜게임인 CAR TOWN

소셜게임은 묘한 중독성이 존재하며 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기도 한데 페이스북의 소셜게임 중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좋아하는 소재를 다룬 소셜게임을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CAR TOWN이라는 소셜게임으로 제목과 같이 자동차를 소재로 소셜게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CAR TOWN에 등장하는 수많은 차들이 실제로 존재하는 유명한 차들이 나오기에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일단 시각적으로 만족감을 줍니다. 특히 각 자동차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 귀엽게 표현한 시각적인 부분은 소유하고 싶다는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첫인상에서부터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해줍니다.

현존하는 자동차들이 등장하여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소유하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옵니다.

CAR TOWN은 여타 소셜게임과 같이 자신의 필드를 확장하고 그에 따른 성장의 요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사실상 다른 소셜게임과 유사한 방식이기에 특별한 메리트가 존재하지 않지만 CAR TOWN의 매력은 바로 다양한 경주에 있습니다. 자동차를 소재로 하다보니 당연히 레이싱이라는 요소가 핵심 콘텐츠로 자리를 잡고 있죠! 소셜게임 답게 지인들과 자신의 자동차로 승부를 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유명한 레이싱 경기인 나스카나 F1 등도 구현을 하여 레이싱에 대한 부분을 방대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통상 소셜게임이라고 하면 구현을 하는데 있어 깊이감이 떨어질 수 있는데 CAR TOWN은 현존하는 자동차를 그대로 표현하며 더불어 유명 레이싱 경기도 구현하여 레이싱에 대한 모든 요소를 잘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나스카나 F1 등 유명 레이싱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레이싱 경기를 하는데 있어 과연 레이싱의 조작감이나 표현을 소셜게임으로 어떻게 표현할지가 가장 궁금하였는데 CAR TOWN은 소셜게임의 울타리에서 제대로 레이싱의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즉 여타 레이싱 게임과 같이 유저가 직접 차량을 컨트롤 하는 것은 아니지만 CAR TOWN을 통해서 레이싱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제대로 전달하고 있는 것이죠! 바로 하단에 바가 지나가고 그 바에 맞추어 클릭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단순해 보이지만 리듬 액션 게임과 같은 방식을 도입하여 바를 제대로 클릭하여야만 속도가 높아지고 다른 차를 추월할 수 있기에 이를 통해 레이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인들과 승부를 낼 때 역시 RPM을 리듬 액션 게임과 같이 표현하여 제때 클릭하여야만 변속이 되어 이길 수 있는 것이죠!

리듬 액션 게임과 같은 컨트롤 방식으로 레이싱의 표현을 제대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유저는 버튼을 클릭하는 간단한 행위이지만 이로 인해 레이싱의 승부에 영향을 주기에 레이싱의 긴장감과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CAR TOWN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정말로 이러한 접근 방식은 획기적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빠져들게 하였습니다. 또한 자신의 자동차를 커스텀 할 수도 있어 엔진 및 서스펜스 등을 업그레이드 하여 차량의 성능을 높이거나 외형을 다양하게 꾸미는 등 소셜게임 답지 않게 레이싱과 자동차라는 소재에 있어 모든 요소를 잘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셜게임 답게 지속적으로 지인들과 유대관계를 맺고 이를 통해 주어진 미션이나 승부를 즐길 수 있게 하여 소셜의 재미 역시 잘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일 CAR TOWN에 접속하여 즐기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를 커스텀 하거나 레이싱에 대한 깊이 있는 표현 역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CAR TOWN은 더 다양한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 레벨업이 필요하고 이러한 레벨업을 위해 지인들과 레이싱 경기를 하거나 다양한 경기에 참여를 하게 합니다. 또 자신의 개성을 살린 자동차를 만들어서 평가를 받는 등 자동차와 레이싱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 시켜주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소셜게임의 장점과 레이싱 게임의 장점을 잘 녹여낸 소셜게임이죠! 저의 경우 자동차와 레이싱을 좋아하다보니 처음으로 페이스북에서 결제를 할 정도로 게임에 대한 만족감도 상당히 높았습니다. 또한 CAR TOWN을 플레이 하면서 사실 어느정도 현재로써 한계가 존재하는 웹페이지라는 환경에서 최대한 소재에 대한 표현을 잘 구현한 게임이라는 것을 느끼면서 또 어떠한 다양성을 지닌 소셜게임이 나올지 더욱더 기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CAR TOWN 페이스북 페이지 : [바로가기]

차와 레이싱을 좋아하다면 반드시 해봐야 할 소셜게임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거 귀엽고 재미있겠는데요 ㅎ
    저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잘보고갑니다

  2. 차를 좋아한다면 강추 소셜게임이죠~

  3. 좋은글 잘보고 꾹!꾹!누르고 갑니다.

  4. 요즘 이 게임에 중독되어서 매일 즐기고 있어요..ㅎ

  5. 차들이 귀엽네요!!!ㅎㅎㅎ

  6. 현존하는 차를 참 아기자기하게 표현한것 같아요..ㅎ

  7. Blog Icon
    노이딘

    헉! 저건 드로이얀
    재미있어보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8. 나름 차를 좋아하면 빠져들게 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