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명이 즐기는 메이플스토리 이제 페이스북에서 즐기다! - 추천 소셜게임

2011.07.31 22:00

이제 게임은 한국에서도 누구나 즐기는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전세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록 PC온라인게임에 치중되어 있는 한국 게임 시장이지만 또 한편으로 그러한 강점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들도 나오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게임은 놀이 문화이면서 동시에 산업적으로 큰 가치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소셜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그래서 모든 한국산 온라인게임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크게 성공한 게임들도 적지 않게 존재합니다. 그 중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전세계 1억명이 즐기는 온라인게임으로 큰 성공을 거둔 게임이기도 합니다. 2D 횡스크롤 RPG 게임인 메이플스토리는 현재 동일한 장르의 게임 중 오랜 운영 기간 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해외 유저들도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메이플스토리가 모바일이나 출판물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선을 보였는데 이번에 새로운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억명이 즐긴 메이플스토리를 이제 페이스북에서 소셜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전세계 5억명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에 소셜게임으로써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출시하였습니다. 게임 영역에서 소셜게임은 단연 떠오르는 게임 장르로써 이제는 당당히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장르입니다. 그러한 소셜게임과 메이플스토리를 접목하여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라는 소셜게임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더구나 페이스북이라는 막강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영역에서 서비스를 하면서 상당한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을 하게 만듭니다. 1억명이 이미 메이플스토리를 즐겼고 5억명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에서 소셜게임으로 출시하므로써 그에 따른 효과는 분명 존재할 것이기 때문이죠!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요소를 소셜게임으로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페이스북으로 서비스되는 소셜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직접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 먼저 느끼는 부분은 기존의 PC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요소를 소셜게임과 잘 매칭되도록 구현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2D 횡스크롤 RPG 게임답게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도 역시 웹브라우저 상에서 동일한 2D 횡스크롤 RPG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메이플스토리를 즐겨본 유저들은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이러한 요소 역시 기존 메이플스토리를 즐긴 전세계 유저들을 흡수하는데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우스 클릭만으로 2D 횡스크롤 RPG의 재미를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컨트롤 방식은 마우스로만 가능하지만 PC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조작을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이동이나 공격 그리고 NPC와의 대화를 마우스만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은 웹브라우저에서 구현하는 한계를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공격 역시 몬스터를 클릭하므로써 자동으로 공격하게 되어 소셜게임이 가진 복잡하지 않고 쉬운 컨트롤의 접근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를 하면서 가장 편했던 부분은 수많은 몬스터를 공격하는데 한마리 잡고 다시 한마리를 선택해야 하는 것이 아닌 공격하고 싶은 몬스터를 연속으로 클릭하면 해당 몬스터를 순서되로 잡으면서 진행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소셜게임으로써 친구들과의 연계성이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게임의 진행 방식은 NPC를 통해 퀘스트를 받고 전투를 통해 레벨업을 하면서 좋은 장비를 착용하는 과정 역시 동일하여 RPG를 즐기는데 소셜게임도 가능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셜게임이 가진 주변 지인들과 끊임없는 연계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접하기 전에 과연 2D 횡스크롤 RPG게임과 소셜의 기능을 어떻게 매칭을 할지 가장 궁금하였는데 그러한 요소를 아주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즉 페이스북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플레이하는 친구들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클릭하면 내가 즐기는 게임에 등장하여 몬스터를 잡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필요한 재료를 요청하여 서로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어 플레이를 하면 할 수록 이러한 소셜의 역할이 더 중요하게 됩니다 .

메이플스토리를 소셜게임으로 잘 접목한 못브을 보여주어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또한 공격을 하는데 있어 무한대로 하는 것이 아닌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그에 맞는 공격횟수가 정해져 있고 이 공격횟수가 끝나면 다시 공격횟수가 채우질 때까지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에 공격횟수를 채워주는 아이템을 친구에게 요청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채워질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이죠! 그로 인해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기 더 많은 친구와 연계하게 하면서 소셜게임의 매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플레이 하면서 이러한 요소를 아주 적절하게 구현하여 소셜게임으로써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킬의 경우도 어느정도 높은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친구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의 모든 요소에는 소셜의 특징을 잘 녹여내고 있었습니다.

1억명이 즐긴 메이플스토리를 5억명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에서 즐길 수 있게 된것이죠!

개인적으로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 해보았기에 소셜게임으로 표현이 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가 얼마나 원작을 잘 구현하였고 소셜게임의 특징을 잘 살렸는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 단 아쉬운 부분은 영어권 사용자를 현재는 타켓으로 하고 있기에 게임의 모든 요소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를 즐겼다면 플레이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으며 더구나 소셜게임을 즐겨본 유저라면 더욱더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게임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글 버전도 하루 빨리 서비스가 되었으면 하네요! 어찌하였든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소셜게임의 재미와 메이플스토리라는 네임밸류를 잘 버무린 소셜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하나의 게임 콘텐츠가 다른 플랫폼에서도 색다르게 접할 수 있다는 재미를 또 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페이스북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제 걸어다니면서 메이플하는 사람들이 속출할지도 모르겠네요..^^
    한글판 나오면 한번 깔아봐야겠습니다..히히

  2. 아직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는 없지만 충분히 앱으로 나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메이플이 이렇게나 유명한 게임인줄은... ㅡㅡ;;;
    체험이라도 해 봐야겠습니다.....;;;

  4. 북미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죠~

  5. 넥슨이 메이플에는 예나 지금이나 아주 큰 공을 들이고 있군요.

  6. 효자 게임이기도 하죠..!! 초딩 게임이라고 비하하지만 어찌하였든 많은 유저가 즐기는 게임이기도 하죠~

  7. 잘보고갑니다 메이플스토리 아직도 인기로군요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8. 이번에 온라인게임으로는 업데이틀르 하면서 동시 접속자 40만이 넘었다고 하더군요!

  9. 한번도 안해봤었는데...그렇게 인기가 많군요;

  10. 캐주얼 게임에서는 나름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ㅎ

  11. ㅎㅎ노을인 부럽기만 하옵니다.

  12. 뭔가 획기적이네요.^^

  13. 소셜게임으로 메이플스토리의 게임성을 제한된 환경에서 잘 구현하였습니다.

  14. 처음 보는 게임입니다 1억명 중에 끼지 못하는군요 ^^;

  15. 전세계 1억명이니 그럴 수도 있죠..*^^*

  16. 그림만 봐도 재미있어 보여요. 우와 역시 아기자기해 메이플스토리 소셜로 즐기면 더 재미있겠네요 으흐흐

  17. 나름 메이플의 맛을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18. 페이스북.. 가입하고 싶습니다 ㅠ_ㅠ
    나이제한 때문에 안되군요.

  19. 앗..그렇군요.!!.

  20. Blog Icon
    초보

    었떻게하는지좀갤럭시s2?갤럭시s?

  21. 페이스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