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 PSP게임을 PS3로 즐기는 것에 대한 의미는?!

2011.08.25 22:00

게임 시장에서 휴대용 게임기가 점차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기존의 휴대용 게임기들도 그에 맞게 진화를 하거나 혹은 휴대용 게임기 만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기도 합니다. 닌텐도의 3DS나 앞으로 출시가 될 소니의 VITA 등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들이 출시를 하였거나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게임기들이 무선 네트워크를 탑재하여 활용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앞으로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환경의 게임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PS3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을 직접 플레이 해보니!


이렇게 게임기 자체가 진화를 하는 가운데 이번에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즉 PSP용 게임을 자사의 거치형 콘솔 게임기인 PS3로 HD 리마스터링 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를 하겠다고 하였고 그 첫번째 게임이 바로 캡콤의 몬스터헌헌터 포터블 3rd 입니다. 그리고 25일 일본에서 출시를 하여 일본 현지에서 직접 구입하였습니다. 여담으로 일본에 있으니 이렇게 게임이 발매되면 바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참으로 행복하네요! 올해 말에 나올 소니의 VITA도 현지에서 출시날 바로 구입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벌써 들떠있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PSP REMASTER라는 이름의 첫번째 게임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여러면에서 의미가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PSP REMASTER의 첫번째 게임이 된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

일단 게임에 대한 부분은 결과적으로 PSP로 출시된 몬헌3rd와 동일합니다. 이는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이기도 하겠죠! 심지어 버그 역시 그대로 존재할 정도로 PSP용에 비해 추가적이거나 시스템적으로 바뀐 부분이 전혀 없는 것이죠! 이로 인해 일부 유저들이 비난의 목소리를 하고 있지만 PSP REMASTER가 가진 의미는 기본적으로 PSP의 게임을 HD 화질로 업스케일링하는 것이며 더불어 PSP와 PS3로 서로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여 집에서는 큰 화면으로 즐기면서 야외에서는 PSP로  즐기는데 있어 게임의 지속성을 유지하는데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충분히 추가된 부분을 넣거나 하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일단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에는 게임 시스템적으로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3D 지원은 추가가 되었습니다. 

게임 시스템은 동일하게 추가된 부분도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저는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집에서는 HD로 업스케일링 된 화질로 즐기고 야외에서는 PSP로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여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은 개인적으로 꼭 바랬던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집에서도 PSP로 하면 되지만 역시 큰 화면에서 즐기는 것과는 또 다른 체감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환경은 앞으로 나올 PS VITA에서도 적용될 부분으로 PS3와 PS VITA의 게임 데이터가 상호 공유되어 게임의 지속성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이번에 출시가 된 첫번째 PSP REMASTER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은 저에게는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렇게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PSP로도 게임 타이틀이 있어야 한다는 점은 유저에게 금전적인 부담감이 되는 것은 사실이기는 합니다.

PS3와 PSP에서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여 플레이 하는데 지속성을 가진 것에 의미가 큽니다.

어찌하였든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을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과연 얼마나 화질이 업스케일링이 되었는지 느껴보았습니다. 확실히 그래픽이 전체적으로 뚜렸해지고 칼 같이 쨍한 느낌을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즉 PSP의 외부출력을 통한 수준과 확연히 차이가 날 정도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텍스트나 일부 UI 부분은 아쉽게도 업스케일링이 되지 않아 도트가 확연히 드러나고 있었습니다. 이왕 이면 이러한 요소도 같이 적용을 하였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왜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PS3로 HD화질로 즐기구나! 라고 느끼면서 가끔 이러한 아쉬운 부분으로 인해 PSP용 게임이었지! 라는 부분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분명 게임을 즐기는 전체적인 그래픽은 대폭 향상 되어 만족감이 높아 기존에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를 즐겼던 분들이나 몬헌 팬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위에서 말한 옥의 티가 존재하여 아쉬움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HD화질로 업스케일링 되어 그에 따른 만족감을 주고 있기는 합니다.

특히 PS3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은 PS3 애드훅 파티를 이용하여 온라인 모드를 즐길 수 있는데 쉬운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기존의 PSP에서는 카이라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를 하고 그에 맞는 공유기를 설정해야 하는데 PS3에서는 그러한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기에 다른 유저와 함깨 헌팅을 하는데 접근성이 확실히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현재 저는 PS3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애드훅 파티는 유선으로 연결되어야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아쉽게도 당장은 애드훅 파티를 이용하여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SP로 즐겨본 경험으로는 확실히 PS3가 온라인을 즐기는데 접근성이 좋은 것은 확실할 것입니다. 조만간 유선으로 연결하여 플레이를 할 예정이기도 하고요!

애드훅 파티를 통한 온라인 플레이는 PS3가 더 접근성이 높습니다.

PSP REMASTER의 첫번째 타이틀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이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다른 PSP게임들이 선정되어 PS3를 통해 HD 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가 과연 수익을 내기 위한 장사 방식이라고 이야기할 수 도 있겠지만 몬스터헌터 만큼은 분명 집에서는 PS3 그리고 야외에서는 PSP라는 게임의 지속성에 가장 부합되는 게임이기에 의미를 가진 첫번째 PSP REMASTER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장 저 역시 PS3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HD ver로 즐기고 있으면서 PSP와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여 야외에서도 계임을 지속적으로 즐기고 있고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HD가 아니고 또한 새로울 것이 없는 게임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환경은 앞으로 진화를 하면서 그에 맞는 경험을 유저들에게 전달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구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존재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2. 오늘도 알찬 하루 보내세요!

  3.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4. 항상 즐거운 일만 가득하세요!

  5. Blog Icon
    aggressiver

    몬헌에 손을 대는 순간 가우라스의 캡축으로 변해버린다는 ㅠ.ㅠ
    몬헌프론티어때도 너무 캡축으로 만드는 시스템때문에 지지쳤습니다. -0-
    근데 다른 대체 게임이 없어요 ㄷㄷ
    워햄머 스페이스 마린이나 예판 구매 ㄱㄱ 해야 할듯 합니다.

  6. 그것이 바로 중독성이 존재한다는 것이 아닐까요..ㅎ

  7. 잘 봤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상당히 지르고 싶긴 한데 PSP로 나왔을 때 너무 심각하게 즐겨서
    이젠 좀 지겨워져서 구입이 망설여 집니다. ^^;;;
    깔끔하고 큰 그래픽은 좋지만 PSP와 똑같다는 것이 저에겐 참 애매하네요... G나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죠;

  8. 아무래도 기존에 엄청 즐기신 분들에게는 다소 실망을 할 수 있는 요소가 바로 그러한 점이겠죠~*^^*

  9. Blog Icon
    우왘

    한글로 변역으로 나올까요?
    PS3 요 'ㅁ'

  10. 한글로는 출시가 되지 않을 것 같네요!

  11. Blog Icon
    리마스터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g가 나왔었으면...하는 바람이네요(빨리)
    /orz

  12. 아마 G는 분명 나올 것입니다..ㅎㅎㅎ

  13. Blog Icon
    아흥

    잘 보고 갑니다~

    근데 원래 이렇게 꽉찬 화면으로 안 나오고 레터박스 같은 까만 테두리가 생기는 건가요?

  14. 풀 스크린 모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