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앤 소울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 - 추천 MMORPG 온라인게임

2011.09.04 22:00

게임 업계에서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 중 메이저급의 개발사는 그 영향력이 상당히 큽니다. 이는 꼭 게임 업계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겠죠! 어찌하였든 게임 업계에서 이러한 메이저 게임 개발사가 만든 게임은 그 재미 여부를 떠나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물론 게임성이 차후 유저들이 직접 접해보면서 게임성이 떨어질 경우 자연스럽게 그 관심은 사라지지만 일단 게임 개발사의 네임밸류는 무시할 수 없는 것이죠!


블레이드 앤 소울 과연 NC소프트의 성공 라인을 이어갈 것인가?!


이러한 게임 시장에 국내 온라인 게임 중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게임은 NC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일 것입니다. 이미 1차 클로즈를 마치고 현재 2차 클로즈베타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죠! NC소프트의 아이온 이후의 대작 MMORPG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과연 그동안 NC소프트가 이어온 리니지와 리니지2 그리고 아이온으로 이어지는 성공 라인을 그대로 유지할 지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게임이기도 합니다. 2차 클로즈베타의 경우 많은 이원을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사실상 이번 2차 클로즈베타가 끝나고 나면 오픈베타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NC소프트의 MMORPG 게임성에 대한 비평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분명한 것은 MMORPG 시장에서는 미친 영향이 큰 것만은 사실이기도 합니다.

2차 클로즈 베타를 진행하고 있는 NC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

또한 이렇게 NC소프트에서 내놓은 차기 대작 MMORPG라는 점을 빼고도 캐릭터 원화에 김형태씨가 참가한 것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김형태씨는 이미 캐릭터 원화에 있어 한국에서만이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을 정도로 개성있는 캐릭터 원화로 자리를 잡고 있는 분이죠! 특히 여성을 표현하는데 있어 비정상적인 모습인데도 섹시하면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남성분들이 좋아하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그러한 김형태씨의 원화가 표출된 블레이드 앤 소울은 자연스럽게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실제로 게임에서도 김형태시의 원화를 3D 캐릭터로 잘 표현하여 그래픽 부분에서도 이미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 2차 클로즈베타를 직접 플레이 하면서 블레이드 앤 소울을 즐겨보았습니다.

김형태씨의 원화가 3D 모델링으로 잘 구현되어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을 기존의 판타지 스타일의 MMORPG가 아닌 무협을 표방한 MMORPG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세계관이나 기술 그리고 무기나 복장 등이 무협의 냄새가 나게 구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공이라고 하여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하여 자유롭게 잠시동안 날 수 있는 기능은 블레이드 앤 소울을 처음 접하고서 가장 즐거움을 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맵의 구현도 그동안 NC소프트에서 보여주었던 퀄리티를 잘 보여주고 있어 경공을 통해 잠시나마 주변의 경관을 보면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인 부분이더군요! 그리고 이로 인해 블레이드 앤 소울이 무협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을 가장 처음으로 느끼게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공이나 세계관등을 통해 무협 MMORPG를 지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은 기존의 MMORPG에서 방어구의 개념이 전혀 다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소위 MMORPG에서는 장비를 좋은 것을 착용할 수록 방어력이 강해지는데 비해 블레이드 앤 소울의 옷은 방어력이 전혀 없는 소위 룩의 개념입니다. 즉 자신의 캐릭터에 옷을 입힌다는 개념인 것이죠! 이러한 옷에 따라 방어력이 다른 시스템은 아닙니다. 대신 보패라는 파츠를 옷에 장착하여 방어력이나 기타 능력치에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또한 보패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고 셋트 효과도 있기에 옷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떠한 보패를 장착했는지가 게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아마도 많은 유저들이 네임드 몹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옷을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정도로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는 남에게 보여주고 자랑하고 싶은 욕구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보패를 어떻게 장착하는지에 따라 방어력과 기타 효과가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또한 기존의 NC소프트의 전형적인 MMORPG의 전투 방식을 탈피하여 단순히 마우스를 클릭하는 단조로움이 아니라 직접 유저가 캐릭터를 컨트롤 하면서 전투를 하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투를 하는데 있어 몹의 공격을 피하거나 또 전략적으로 전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유저가 얼마나 컨트롤을 잘 하는지도 전투에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기존에 마우스 클릭만으로 전투를 즐겼던 분에게는 다소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은 컨트롤 방식을 제공하기에 익숙해지면 상당히 다채로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전투를 즐기는데 진짜 공격을 하고 피하고 또 상황에 맞게 스킬을 사용하는데 전투를 진짜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투를 확실히 액션성을 잘 구현하여 전투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현재 2차 클로즈베타이고 오픈베타 때는 어떠한 부분이 개선이 될지 알 수 없지만 단순하게 클로즈베타를 접해보니 상당히 잘 만들고 기대에 부흥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밸런스나 그 외 자잘한 문제점은 지속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고 블레이드 앤 소울이라는 게임에 대한 구현과 시스템들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일단 캐릭터들의 모델링 퀄리티가 높은 점은 많은 유저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NC소프트라는 네임밸류와 김형태씨의 원화로 인해 블레이드 앤 소울은 현재로써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모든 게임이 그러하듯 오픈베타가 되고 나서 많은 유저가 참여하고 그로 인해 나타나는 결과를 보아야 어느정도 가시화가 되겠죠! 북미 시장은 모르겠지만 일본과 중국에서는 상당히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클로즈베타이지만 기대에 부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재미있을것같네요 ㅎ

  2. 확실히 기대치에 만족감을 주고 있었습니다..*^^*

  3. Blog Icon
    옥주발

    잠시 리니지에 빠져 훼인생활을 했었기에 ^^; 온라인 게임은 정말 추천하기 힘들져 ㅋ 디아블로 처럼 캐주얼하게 즐길수 있으면 하지만 엔씨는 그렇게 만들지를 않는듯 해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4. 디아블로야 말로 폐인의 게임이죠...지금 그렇지 않아도 디아블로3가 나오면 앞으로 생활은 어떻게 하나?! 고민 중입니다..ㅎ

  5. 저도 당첨이 되어서 해보고 있는데. 그래픽이 너무 ;;
    안좋아서 제 그래픽카드가 안좋겠죠!;;

  6. 나름 액션감도 있고 재미있더라고요!

  7. 포스팅을 보니 한번 해보고 싶어졌네요 ㅎㅎ..

  8. 올해 안에 오픈베타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