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3DS 버추얼콘솔로 추억의 레트로 게임을 즐겨보니!

2011.09.11 22:00

이제 게임 콘솔 시장에서는 온라인과의 연계성을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렇기에 PC에서 즐기는 온라인의 연계성과 같이 거치형 콘솔 게임은 너무나도 당연히 온라인과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PS3와 XBOX360은 정말로 온라인 게임 및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은 휴대용 게임기도 마찬가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의 PSP와 닌텐도의 NDSL 역시 거치형 콘솔과 같은 온라인의 다양한 연계성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온라인과의 매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닌텐도 3DS 버추얼 콘솔 게임을 즐겨보다!


그리고 이제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닌텐도의 3DS와 앞으로 출시가 될 소니의 VITA 역시 온라인의 요소를 적극 반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어떻게 보면 이제부터 휴대용 게임기는 본격적으로 온라인과의 연계성을 제대로 시작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소니의 VITA는 올해 말에 출시가 되고 현재 발매된 닌텐도의 3DS만 보아도 온라인을 활용한 환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 닌텐도 3DS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샵을 오픈하고 다양한 게임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기 시작하였죠! 그 중 얼마 전에 버추얼 콘솔 게임들을 다운받아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닌텐도 3DS 역시 온라인과의 연계성을 높인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버추얼 콘솔의 게임들을 다운 받는데 있어 닌텐도 3DS의 초유의 가격인하 정책을 발표하고 기존에 구입한 유저들에게 보상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을 하였습니다. 저 역시 닌텐도 3DS가 일본에 발매되었을 때 구입하였기에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었죠! 버추얼 콘솔의 게임은 한개당 약200엔 정도로 10개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기에 2000엔 정도를 제공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격인하에 비하면 부족한 보상이기는 합니다. 게임 업계에서 초유의 가격인하 결정을 하였을 때 발매 된지 긴 시간이 지난 것이 아니기에 기존 유저들에게 파격적인 보상을 기대했지만 그에 미치지 못해 나름 기존 유저들은 닌텐도를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저 역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버추얼 콘솔 게임을 다운로드 하여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닌텐도 3DS의 가겨인하로 인해 보상 혜택으로 버추얼 콘솔 게임 10개를 제공받았습니다.

버추얼 콘솔은 닌텐도의 과거 명작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아마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슈퍼마리오나 동킹콩 그리고 젤다의 전설 등 명작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이미 Wii에서도 제공하였던 서비스로 닌텐도 3DS에서도 이샵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슈퍼마리오의 각진 그래픽과 8비트의 BGM은 정말 추억에 다시 빠져들게 합니다. 이렇게 과거의 레트로 게임을 유료로 판매하여 즐기는 것에 대해 별 감흥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불법으로 에뮬레이터를 돌려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이기에 이렇게 닌텐도 3DS에서 접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메리트가 적은 것은 사실이죠!

과거의 명작을 즐길 수 있지만 닌텐도 3DS의 메리트를 느낄 수 없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닌텐도 3DS로 과거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닌텐도 3DS의 강점인 3D로 컨버팅 되었으면 더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닌텐도 3DS 이샵을 통해서 과거의 명작 게임을 3D로 컨버팅해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 그와 같이 3D로 제공이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는 합니다. 물론 따로 그러한 게임은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 게임의 수에 있어서 부족하고 버추얼 콘솔은 올드 유저에게는 추억을 제공하지만 대중적인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역시 슈퍼마리오와 동킹콩은 다시 즐겨도 현란한 그래픽이나 사운드가 아니어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을 보아 명작 게임이라는 것을 다시 느끼게 해줍니다.

역시 명작 게임은 그래픽이나 사운드가 화려하지 않아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이제 휴대용 게임기도 온라인을 연계한 서비스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닌텐도 3DS도 이러한 면에서 과거 자사의 휴대용 게임기에 비하면 온라인과의 연계성을 상당히 높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앞으로 나올 소니의 VITA에 비하면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3DS 역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하고 있고 업데이트를 통해 충분히 다양한 환경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어떻게 닌텐도 3DS를 온라인적인 요소와 잘 매칭하여 활용을 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발표가 있었던 닌텐도 3DS용 몬스터헌터가 앞으로 출시될 닌텐도 3DS 게임 중 가장 기대가 크네요!

아직은 온라인과의 연계성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앞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2. 추석 때는 항상 배탈 조심하세요..ㅎ

  3. 아하 보상해주는군요~ 그나마 다행이네요. 즐거운 추석보내세요.^^

  4. 좀 아쉬운 보상이기는 하죠..!! *^^*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