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3 오픈베타 드디어 시작된 리얼한 전쟁의 서막! - 추천 FPS게임

2011.09.30 22:00

게임 장르마다 경쟁을 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쟁은 유저들에게는 더욱더 흥분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경쟁하는 게임 장르끼리 더 만족감을 유저에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이나 퀄리티를 높이기 때문이죠! 물론 개발사 입장에서는 피를 말리는 작업이겠지만 유저의 입장에서는 분명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배틀필드3 오픈베타를 즐겨보고 기대감이 더 커진 이유는?!


그리고 이렇게 게임 장르마다 경쟁하는 게임들은 전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받는 대작 게임임을 증명하는 것이도 합니다. 다양한 게임 장르 중 FPS게임에 있어 경쟁 구도를 갖고 있는 게임은 역시 배틀필드 시리즈와 콜오브듀티 시리즈입니다. 과거에는 다른 FPS게임들이 존재하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두 게임은 FPS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정도로 막강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리즈의 경우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기록을 갈아치우며 게임 타이틀 하나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배틀필드의 최신작이자 정식 넘버링인 배틀필드3가 10월25일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PC 버전과 PS3 버전의 두 기종으로 배틀필드3 오픈베타를 즐겨보았습니다.


배틀필드의 경우 단순히 총을 들고 한명의 대원으로써 싸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 전쟁에서 존재하는 육,해,공을 그대로 구현하여 다야한 탈 것을 통해 전투를 하게 되며 또 방대한 맵은 배틀필드만의 전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배틀필드3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멀티플레이 모드에 대한 오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PC와 PS3 그리고 XBOX360으로 발매가 되기에 오픈베타 역시 세가지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직접 배틀필드3 멀티플레이 오픈베타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PS3 버전과 PC 버전 두가지의 오픈베타를 다 접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두 기종 간의 장단점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감 있는 그래픽은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직접 배틀필드3 오픈베타를  접해보니 역시 기존에 매스컴을 통해 보아온 현장감 있는 그래픽에 대한 구현에 상당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배틀필드 시리즈가 어느 순간부터 주변의 모든 오브젝트를 파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하기 시작하였고 이번 배틀필드3에서는 더욱더 그 퀄리티가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벽이 부서지면서 파편이 날리고 나무가 쓰러지는 등 마치 전장의 가운데에서 실제로 전투에 참여하고 있는 몰입감을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앞을 향해 달리는데 갑자기 앞의 나무가 상대편의 수류판에 쓰러지면 달리는 것을 멈추고 은폐를 하게 될 정도로 전장의 느낌을 정말로 잘 구현하고 있다는 것을 플레이를 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맵의 대부분의 오브젝트는 전장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배틀필드3 오픈베타는 하나의 맵만 테스트할 수 있고 비행기나 탱크 등을 탈 수 있는 맵은 테스트를 할 수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이미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탈 것에 대한 현실감과 퀄리티를 알고 있기에 직접 경험하고 싶었는데 천상 10월 25일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현재 공개된 맵을 통해 즐기는 배틀필드3의 재미가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맵의 구성이나 그에 따른 다양한 작전과 변수가 존재하기에 오픈베타이고 한가지의 맵이지만 정말로 몇 시간을 플레이 하게 하더군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배틀필드 시리즈는 탈 것에 대한 재미도 제공하는데 그러한 요소가 없다고 하여도 충분히 콜오브듀티와 동등한 경쟁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픈베타는 아쉽게도 현재는 한개의 맵만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PS3 버전과 PC 버전을 플레이 하면서 아무래도 두 플랫폼 간의 차이점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PC 버전이 어떻게 보면 배틀필드3에 대한 사실감을 더 느끼기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의 게임기라고 불리는 PC이기에 그래픽에 있어서는 당연히 PC가 승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하지만 역시 문제점은 컴퓨터의 스펙에 따라 그 차이가 크다는 점이 있을 것입니다. 즉 컴퓨터의 스펙이 낮으면 옵션에 있어 타협을 해야 하고 그로 인해 배틀필드3의 사실감 있는 그래픽을 접할 수 없는 것이죠! 결국 완벽하게 배틀필드3를 즐기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업그레이드를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 테스트한 컴퓨터가 엄청난 사양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결코 떨어지는 사양이 아님에도 옵션에 있어 타협을 하여야만 했습니다.

그래픽은 PC를 따라갈 수 없겠지만 진동 등의 매력으로 PS3판으로 즐기려고 합니다.

그에 비해 콘솔 버전인 PS3 배틀필드3의 경우 적당한 그래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PC에서의 풀옵션의 그래픽은 아니지만 충분히 만족스러운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PS3로 플레이를 하면서 만족을 하게 해주는 부분은 바로 진동 모드입니다. 총을 쏘거나 주변의 폭탄 등이 터질 때마다 손으로 전달되는 진동은 확실히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음성 채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의 편리함도 빼놓을 수 없죠! 물론 PC에서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지만 그러기 위해 여러 환경을 갖추어야 하는 반면 콘솔에서는 특별한 고민 없이 헤드셋만 연결하면 되기에 그에 따른 편의성이 존재합니다. 특히 이야기 하였던 진동은 콘솔에서 느낄 수 있는 메리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배틀필드3에 대한 전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오픈베타를 통해서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PC 버전과 PS3 버전의 장단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저의 경우 PS3 버전으로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PC의 풀옵션의 그래픽이 부럽기는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어찌하였든 이번 배틀필드3 오픈베타를 직접 플레이 하면서 더욱더 정식판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배틀필드3에 대한 기대감이 전세계 유저들을 흥분 시키고 있는데 아마 이번 배틀필드3의 판매량도 기록을 세우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더불어 콜오브듀티 모던웨페어3도 11월 9일 발매이기에 아마 두 게임의 경쟁과 더불어 유저들의 논쟁도 11월에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FPS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올해 연말은 즐거운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이러다가 11월 되고 어느새 내년이 되겠죠..!! ㅎㅎ

  3. 오랜만에 잘보고 갑니다.마음에 남는 10월이 되시길 기원 합니다.

  4. 항상 즐거운 시간들 보내세요!

  5. 행복한 연휴 보내세요. ^^

  6.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