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스마트폰 영역까지 중독성을 탐하다! - 스마트폰 추천 게임

2011.10.09 22:00

게임은 시간이 지날 수록 다양한 모습과 환경으로 유저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장르들도 많이 나오고 있고 이러한 점은 다양한 유저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장르가 있다면 비록 많은 유저는 아니지만 꾸준히 인기를 얻는 비인기 장르도 있죠! 그리고 이러한 게임 시장에서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여 큰 인기을 얻는 새로운 게임 장르도 존재하며 또 앞으로도 나올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스마트폰의 영역을 넘보다!


이렇게 다양한 게임 장르에 있어 전혀 다른 발상의 전환으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마인크래프트로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보통 게임은 주어진 환경에서 유저가 주어진 목적을 위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는 방식인데 비해 마인크래프트는 유저가 직접 참여하여 자율성을 극대화 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즉 빈 도화지만 존재하고 그 곳에 무엇을 그릴지는 유저가 직접 선택하고 이끌어 나가는 것이죠! 또한 도트 형태의 3차원 그래픽은 촌스러운 것 같으면서도 무한한 공간의 연출을 하는데 있어 최적의 모습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마인크래프트의 첫인상은 그리 눈에 확 들어오지 않겠지만 직접 플레이를 하게 되면 무한한 자율성에 중독되어 빠져들게 되죠!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접근할 수 없기에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마인크래프트가 이제는 스마트폰의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의 방식을 가진 유사한 게임들이 많이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마인크래프트 개발사에서 직접 모바일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8월 경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사실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은 이미 소니의 엑스페리아 플레이에 공급이 되었는데 이제는 모든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한가지 아쉬운 점은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한 게임 카테고리 접근이 안되기에 My Market나 기타 방식으로 통해서만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을 접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여건상 무료 버전으로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의 차이점은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제한되어 있고 만든 월드가 세이브가 안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마인크래프트의 심플한 중독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직접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을 플레이 해보니 PC에서 즐기는 마인크래프트와 역시 익숙한 환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상당히 부드럽게 잘 구동이 되고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콘트롤 방식은 터치라는 환경으로 인해 좌/우/상/하 시점 변화는 터치로 드레그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미 마인빌드 등의 유사 스마트폰 게임의 컨트롤 방식은 그동안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가 되어 있는데 그러한 방식을 도입하였으면 더 쾌적한 컨트롤 방식을 제공하지 않았을까 싶더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을 즐기는데 원하는 월드를 구현하는데 크게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단지 좌/우/상/하 시점을 변화하다가 우측 실행 부분을 터치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빼고는 말이죠!

터치라는 환경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곧 마인크래프트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은 PC의 마인크래프트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재료를 모으고 또 조합을 통해 새로운 재료를 만들고 이것을 가지고 다양한 월드를 구현하며 그 외 무한한 창조가 가능한 반면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은 마치 PC의 마인크래프트의 초기 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즉 랜덤으로 생성된 월드에 유저가 상상하는 구조로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요소만 제공되고 있는 것이죠! 즉 주어진 월드에서 원하는 세계를 만들 수 있는 재미만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것만 하여도 아마 이것저것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되는 것이 마인크래프트의 중독성이기도 하죠! 그러한 점에서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만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잠시 테스트로 해본다는 것이 지하로 땅굴을 파서 이것저것 하다보니 1시간 정도는 그냥 우습게 지나가더군요!

잠시 해본다는 것이 몇시간을 할 정도로 빠져나올 수 없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아직 PC버전의 마인크래프트 버전만큼의 다양한 환경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자신의 월드를 만들어나가는 원초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인크래프트에서 공식적으로 내놓은 스마트폰 게임이기에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될 것이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더욱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중요한 점은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마인크래프트의 빠져나올 수 없는 심플한 중독성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단 한국에서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당장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게임 카테고리에 접근이 불가하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개인적으로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방식의 스마트폰 게임이 많지만 오리지널이라는 점에서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이 더 애착이 가기도 합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한 다양한 접근성이 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 기회가 되면 꼭 한번 해보세요..빠져나오지 못하는 심플한 중독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ㅎ

  3. 이게 그렇게 재미있나요!!

    ... 엄청 많이들 하시던데 더군다나 서버 연결이 되서
    많이들 할수 있는걸로 알던데요

  4. 네..PC버전의 경우 많은 분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즐기고 있죠! 기회 되시면 PC버전이라도 꼭 해보세요..중독의 맛을 느낄 것입니다..*^^*

  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6.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정리해둔 글들이 많아요..*^^*
    꼭 습득하셔서 직접 경험해보세요..PC버전은 아마 무한의 세계에 중독이 되실 것입니다..ㅎ

  7. 안녕하세요~
    재밌어 보이는데 한번 꼭 해봐야겠네요~+_+
    좋은 글 잘 봤습니다~자주 놀러오겠습니다~

  8. 빈 도화지에 상상의 월드를 만들어 나가는 재미가 있죠..*^^*

  9. 재미있겠네요~

  10. 나름 추천할 만한 게임이죠!

  11. Blog Icon
    ㄴㄴ

    맵생성이자유롭지가않아서 불만이지만..

  12. Blog Icon
    ㅋㅋ 아니에요

    맵 파일을 만들때 시드라는게 있는데 그것을 좀 조정해 주면 원하는 맵 생성할수 잇어요 ㅋㅋ

  1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5. 어떻게 치면 나오나요...

  16. Blog Icon
    마인좋아!!!

    저 PC버젼 해봤는데
    넘잼씀 여러가지 패치하는재미도있고하니까
    시간가는줄도모름 ㅋㅋ
    (그러다 학원시간 늦은적도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