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를 다룬 웹게임을 플레이 해보니! - 추천 웹게임

2011.10.20 22:00

이제 한국의 게임 시장에서도 웹게임은 빼놓을 수 없는 게임 영역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웹게임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를 하거나 개발 중에 있기 때문이죠! 즉 한국 게임 시장에서도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욕구를 충족 시켜줄 웹게임들이 다양하게 출시를 하고 있기에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다양한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어 즐거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웹게임은 따로 클라이언트를 설치한거나 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10월20일부터 오픈베타를 시작한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


이렇게 다양한 웹게임이 새롭게 출시를 하는 가운데 10월 20일 오픈베타를 시작한 웹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이라는 웹게임입니다.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PlayNet을 통해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면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바로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웹게임의 소재가 그동안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웹게임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번에 천하를 호령하다는 특이하게 일본전국시대를 다루고 있다는 점도 색다른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치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예전 코에이에서 삼국지와 함께 신장의 야망도 큰 인기를 누렸던 것 처럼 천하를 호령하다 역시 일본전국시대를 다루고 있는 점이 오버랩이 되더군요! 어찌하였든 현재 오픈베타로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시각전인 표현은 캐주얼과 같은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었습니다.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을 처음 접하고서 시각적인 면은 기존의 웹게임에서 보여주는 시각전인 면과 다소 다른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유저의 영역은 마치 사실적인 표현이 아닌 만화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천하를 호령하다에서 중요한 컨텐츠 중 하나인 장수들의 표현 역시 SD화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어두운 느낌보다 밝은 느낌을 시각적으로 전달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의 방식은 다른 웹게임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또 그 속을 잘 살펴보면 장수와 전투를 통해 일본전국시대를 통일하는 컨텐츠가 핵심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영역을 성장 시키고 자금을 확보하는 과정은 기타 다른 웹게임과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천하를 호령하다의 핵심 컨텐츠는 역시 무장카드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과정은 단지 통일을 위한 요소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전투를 치루어야 하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강한 장수를 보유하고 있는지가 중요한데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에서는 일본전국시대에 실존했던 인물들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으며 또 SD화 하여 카드 형태에 보유하게 됩니다. 바로 이 점에 있어 콜렉팅에 대한 유저들의 욕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전국시대의 실존 인물들을 SD화 한 카드는 확실히 소유하고 싶은 욕구를 가지게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장수들의 카드는 능력치에서도 급이 나누어 지기에 더 좋은 장수 카드를 얻기 위해 투자를 하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죠! 더 좋은 장수의 카드를 보유하는 것은 곧 천하를 호령하다에서 통일을 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무장카드를 보유하고 이를 통해 게임의 결과에 반영이 되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 하나 개인적으로 장수의 비중이 크고 더 좋은 장수를 뽑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데 천하를 호령하다에서는 금이라는 유료 캐쉬를 통해 가능하기도 하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좋은 장수를 뽑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즉 유료와 무료 유저가 접할 수 있는 컨텐츠가 다른 환경이 아닌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유저로써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물론 금이라는 유료 캐쉬로 하면 더 확률이 높게 좋은 장수를 뽑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게임을 통해서 얻는 은으로 한다고 해도 확률이 좀 낮을 뿐 해당 컨텐츠를 즐길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와 같이 좋은 장수가 핵심적인 컨텐츠이기에 유저간에 경매를 통해서 얻고 싶은 컨텐츠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오픈베타를 하자 마자 이미 경매장에는 많은 무장카드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오픈베타를 시작한 날부터 경매장에 다양한 장수들의 카드가 올라오는 것을 보았을 때 역시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에서 장수에 관한 컨텐츠의 비중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단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이렇게 SD화를 잘 꾸며놓은 장수들의 카드가 전투에서는 단지 텍스트로 결과를 아는 부분은 좋은 컨텐츠를 100% 활용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은 웹게임이 가진 기본적인 시스템을 답습하면서 동시에 유저에게 콜렉팅의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를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콜렉팅을 자극하면서 또 그러한 요소가 게임에서 중요한 결과를 가져오므로써 지속적인 플레이를 경험하게 하지 않나 싶습니다.

천하를 호령하다 일본전국시대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벌써 주말이네요..
    즐거운 시간들 보내세요~